[게임오늘] ‘테라 클래식’, ‘신화’ 등급 펫 공개…검은사막 모바일, ‘이근 대위’ 콜라보 영상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테라 클래식’, ‘신화’ 등급 펫 공개…검은사막 모바일, ‘이근 대위’ 콜라보 영상 공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9.1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 ‘신화’ 등급 펫 공개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 ‘신화’ 등급 펫 공개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 ‘신화’ 등급 펫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에 신규 PVP와 ‘신화’ 등급 펫 등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신규 PVP 콘텐츠 ‘대지 정령의 생태계’를 선보였다. 6명의 이용자가 작은 대지의 정령으로 변신해 개인전으로 대전을 진행하고 상대 정령을 물리칠 때마다 진화를 진행한다. 최종 순위에 따라 △전설 강화석 △대지 정령 보물상자 △결투의 훈장 등 차별화된 보상을 지급한다.

신규 펫도 등장시켰다. 이번에 출시된 신규 펫은 ‘신화’ 등급의 ‘페어리 드래곤’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며 일정 확률로 공격력과 갑옷 관통을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던전 ‘비경’의 파티 모드에 ‘중급’ 난이도를 추가했다. 파티는 동일한 난이도와 동일한 층에 있는 이용자들끼리 만나며 파티장이 선택하는 스테이지에 도전하거나 파티원이 추천하는 스테이지를 선택해 진입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매일 1회 ‘고급 경험치 물약’, ‘그린 다이아 교환권’ 등의 선물을 지급하고 펫 누적 소환 횟수에 따라 ‘고급 사료’, ‘전설 펫 알’ 등의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장인아 대표, 포브스 아시아 여성 기업인에 선정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발표한 ‘2020 가장 영향력 있는 아시아 여성기업인’에 장인아 대표가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포브스는 지난 14일 아시아에서 비즈니스 환경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 여성 기업인 25인을 선정해 발표했다. 이 중 한국 여성 기업인은 총 2명으로 장인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대표와 메디포스트 양윤선 대표가 포함됐다.

장 대표는 2007년 직원 20명에 불과하던 스마일게이트에 게임 개발자로 입사해 FPS게임 ‘크로스파이어’를 최고의 인기 게임으로 성공 시킨 리더다. 장 대표는 2015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에 올랐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개발자만 600명이 넘는 대형 게임사로 성장했다.

장 대표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대표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대표를 겸임하면서 현재 스마일게이트 내 주요 게임 개발과 서비스를 진두지휘 하고 있으며 크로스파이어 IP 확장 사업에도 힘쓰고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이근 대위’ 콜라보 영상 공개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대양과 신규 서버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근 대위’와 콜라보한 특별 바이럴 영상 ‘검사모 신교대’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검사모 신교대’ 영상은 검은사막 모바일 ‘대양’ 업데이트를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MC 모영순과 CM 에이든이 ‘이근 대위’의 혹독한 훈련을 직접 체험한 내용으로 기획 제작됐다.

‘이근 대위’는 유튜브 ‘가짜 사나이’로 유명한 UDT 출신 훈련 교관이다. ‘검사모 신교대’는 총 4편으로 제작됐으며 후속 본편 영상과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긴 현장 스케치 영상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MC 모영순이 이용자의 입장에서 대양을 즐기고 궁금한 점을 묻고 김주형 팀장이 답하는 ‘구해줘 모영순’ 영상도 공개했다. 김주형 팀장은 ‘월드 우두머리 칸’ 콘텐츠에서 대양의 모습을 더 실감나게 볼 수 있도록 시점 변화를 예고했다. 또 바다에서 배가 부딪히는 효과를 구현한 이유와 해상전, 해적섬 등 앞으로 공개될 신규 콘텐츠도 소개했다.

넥슨, ‘서든어택’에 ‘랭크전 2020 특별시즌 팀데스매치’ 업데이트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랭크전 2020 특별시즌 팀데스매치’를 업데이트했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29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특별시즌은 △웨어하우스 △민속촌 △스테어웨이 등 팀데스매치 맵 3종과 △제3보급창고(심플) △프로방스(심플) △드래곤로드(심플) △크로스포트(심플) △데저트2(심플) 등 폭파미션 맵 5종으로 구성되며 5vs5 매칭으로 솔로와 파티 대전을 지원한다.

넥슨은 특별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29일까지 챌린지 퀘스트 이벤트를 실시하고 2주에 걸쳐 보상을 제공한다. 이 기간 ‘랭크전’ 플레이와 적 처치, 라운드 승리 등 특정 퀘스트를 완수하면 최대 54만 통합 경험치, ‘보조무기 기간연장(30일)’ 등을 주마다 제공하며 모든 퀘스트를 완료할 시 △500 SP △주무기(돌격/저격) 기간연장(100일) △영구제 탄창(2개) 등을 주마다 지급한다.

이와 함께 10월 22일까지 늦여름 분위기를 담은 반딧불이 스킨 무기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규 무기는 경험치 20%와 포인트 20% 추가 제공 효과를 가지며 29일까지 해당 무기 기간을 300일 이상을 모으면 △반딧불이 무기 영구제 선택권 △영구제 밀봉 아이템 △500 SP 등을 제공한다.

펄어비스, PC방 소상공인 위해 ‘게임 이용 시간 100% 무료 지원’

펄어비스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C방 소상공인을 위해 검은사막과 섀도우 아레나 게임 이용 시간을 한 달간 무료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와 상생 논의를 통해 PC방 사업주가 선호하는 시기에 맞춰 게임 이용 시간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지원 기간은 추석 연휴가 시작하는 30일부터 10월 29일까지다.

전국 검은사막과 섀도우 아레나를 서비스하는 PC방 가맹 사업주는 별도의 신청 없이도 게임 이용 시간 100%를 무료로 지원받게 된다.

로스트아크, 신규 OST 주요 음원 사이트 스트리밍 서비스 시작

‘로스트아크’가 게임의 새로운 OST를 공개하고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플로 △벅스 △바이브에서 3개의 앨범으로 이뤄진 총 45곡의 OST에 대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중 3번째 앨범에 수록된 16개의 곡들은 스트리밍 서비스와 함께 새롭게 공개된 곡들이다. 최근 시즌2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신규 대륙 ‘파푸니카’의 테마곡들과 로스트아크 세계관 주요 대도시들의 테마곡들로 구성됐다.

이번 스트리밍 서비스 오픈으로 이용자들은 더욱 쉽고 편하게 로스트아크의 OST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

로스트아크의 OST는 뛰어난 퀄리티로 이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서정적인 멜로디의 ‘별빛등대의 섬’, ‘레온하트’ 등의 곡들은 이미 여러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 의해 커버곡이 등장하는 등 대중적인 인기를 끌기도 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런 이용자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지난 2018년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OST 전용 페이지를 오픈하고 OST 음원을 공개 했다. 이용자들이 단순히 음악을 감상하는 것을 넘어 자유롭게 배포와 재창작 할 수 있도록 OST 음원의 저작권을 오픈하기도 했다.

스트리밍 서비스 시작과 신규 OST 공개를 기념한 ‘SNS 공유 이벤트’도 16일부터 10월 14일까지 진행된다. 관련 소식을 자신의 SNS를 통해 공유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젠하이저 헤드셋과 한정판 ‘로스트아크 시즌2 OST’세트를 증정한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팬 분들이 로스트아크의 OST를 감상하고 일상에 로스트아크가 한걸음 더 스며들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에 ‘댐네이션’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코믹 시리즈 ‘댐네이션’을 테마로 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댐네이션’은 ‘메피스토’가 라스베이거스 정복 후 ‘닥터 스트레인지’를 붙잡자 이에 맞서기 위해 협력하는 다양한 영웅들의 스토리를 담고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스칼렛 스파이더’와 ‘모비어스’를 공개했다. 또한 △‘닥터 스트레인지’의 스페이스 슈트 △도르마무의 ‘댐네이션’ △‘문 나이트’의 ‘미스터 나이트’ △‘블레이드’의 ‘어벤져스’ 등 신규 유니폼 4종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실시간 대전 ‘데인저 룸’에 극한 모드를 오픈했다. ‘데인저 룸’은 3인 캐릭터로 한 팀을 이뤄 적 팀보다 먼저 보스를 제압하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극한 모드에서는 이용자가 보유한 티어-3와 잠재력 초월 영웅을 자유롭게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외에도 ‘얼라이언스 배틀’의 극한 모드를 개편해 새로운 프로스트 비스트를 추가하고 요일별 각기 다른 특성과 공략 요소를 갖춘 신규 스테이지를 공개했다. 또한 ‘스칼렛 스파이더’를 비롯한 영웅 7종의 잠재력 개방 기능과 ‘도르마무’ 티어-3 승급 기능 등을 선보였다.

넥슨, 온라인 개최 앞둔 ‘2020네코제’ 참가자 모집 시작

넥슨은 올 하반기 온라인으로 열리는 ‘2020네코제’의 유저 아티스트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9회째를 맞는 ‘네코제’는 이용자가 직접 넥슨 게임의 지식재산권을 재해석해 만든 2차 창작물을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 콘텐츠 축제다. 자사의 게임 IP를 이용자에게 무료로 개방하는 행사는 ‘네코제’가 유일하다.

‘2020네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14일까지 개인상점 분야 참가자를 모집하고 15일 최종 합격자 발표 후 17일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연다.

‘2020네코제’는 △온라인 방송으로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면서 유저 창작물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실시간 설명과 댓글로 거래가 이뤄지는 ‘방구석 경매’ △스튜디오 모습을 생중계하는 ‘보이는 라디오’ 등 언택트 프로그램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권용주 넥슨 IP사업팀장은 “이번 ‘2020네코제’는 온라인으로 처음 개최되는 만큼 유저 아티스트들이 더 많은 팬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넥슨이 그동안 쌓은 언택트 마케팅 경험과 역량을 살려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넥슨, ‘V4’ 9월 24일 일본 정식 출시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를 24일 일본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 16일 ‘브이포티비’ 생중계를 통해 일본 출시 일정과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는 MMORPG 전문가 반왕 켄라우헬과 마미르튼을 비롯해 게임 인플루언서 겸 성우인 다나카 네오가 참석해 PC 버전 시연, 필드보스 전투 등을 선보였다.

넥슨은 지난 8월부터 사전예약과 캐릭터 이름 선점 이벤트를 열고 본격적인 서비스 준비에 돌입했다. 이용자는 출시 직후 사전예약 누적 참가자 수에 따라 △10만 골드 △탈 것 ‘브이퐁’ △각인석(300개) △무기 강화 주문서(20개) 등 아이템을 얻는다.

‘V4’는 24일 일본 앱 마켓과 PC(윈도우)를 통해 정식 출시되며 넥슨 일본법인이 서비스를 담당한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8.3 업데이트 진행

펍지주식회사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8.3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장비 아이템인 ‘전파 방해 배낭’을 추가했다. ‘전파 방해 배낭’은 착용 시 에너지를 활용해 블루존(자기장)의 피해를 일시적으로 막아주는 아이템으로 새로운 전략 요소로 활용할 수 있어 공개 전부터 많은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다. ‘전파 방해 배낭’은 사녹과 카라킨에 월드 스폰되고 루트 트럭에서도 획득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에란겔의 네 군데 선착장에서 ‘페리’를 타고 이동할 수 있게 됐다. 페리는 정해진 노선을 따라 에란겔 본섬과 밀리터리 베이스 섬을 왕복 운항한다. 지정 노선을 이동하므로 적의 공격을 받을 수 있는 만큼 페리 내부에는 화물들이 적재돼 몸을 숨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아군이 총격을 받거나 위험에 빠진 경우 음성 채팅 없이도 팀원에게 즉각 알려주는 교전 알림 시스템 등 전반적인 게임 환경을 개선했다. 또한 봇이 보다 자연스럽게 행동할 수 있도록 성능을 개선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엘리넬 풀 문 파티’ 이벤트 실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추석을 앞두고 특별 이벤트 ‘엘리넬 풀 문 파티’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엘리넬 풀 문 파티’에서는 △이바나 교장 선생님과 달사탕 찾기 △달별 리버스 △포션 피라미드 등 총 6개의 미니게임과 미션에 참여하는 유저에게 스페셜 코인 △달사탕 △솜사탕 △별사탕을 지급한다.

‘달사탕’, ‘솜사탕’은 10월 25일까지 한시적으로 열리는 ‘달빛 강화 상점’과 ‘솜사탕 공방’에서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며 10월 21일까지 141~199레벨 캐릭터는 최고 10레벨까지 상승효과가 있는 ‘파이니의 마법 지팡이’를 ‘달사탕’ 200개에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는 30일부터 내달 6일까지 하루에 한 개씩 최대 3개까지 열리는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비단 색동 모자 교환권 1개’, ‘달려달려 라이딩 교환권’ 등 ‘트레시의 추석선물’ 보상을 제공한다. ‘풀 문 페스타’에서는 한가위 테마 아이템, 한복 패키지 등 시즌 아이템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