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하나은행-KASA, 국내 최초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 플랫폼 앱’ 출시…신한은행, My간편급여이체 서비스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하나은행-KASA, 국내 최초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 플랫폼 앱’ 출시…신한은행, My간편급여이체 서비스 시행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9.2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하나은행은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부동산 간접투자 플랫폼을 운영하는 카사코리아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부동산 간접투자 플랫폼을 운영하는 카사코리아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하나은행

하나은행-KASA, 국내 최초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 플랫폼 앱’ 출시

하나은행은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부동산 간접투자 플랫폼을 운영하는 카사코리아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디지털 부동산 유동화 수익증권 공모·유통 서비스'에 대해 카사코리아와 함께 혁신금융서비스로 공동 지정 받았으며, 카사코리아의 투자자 예탁금을 안전하게 관리하는 신탁 관리 기관으로 제휴를 맺고 있다.

카사코리아가 하나은행과 손잡고 출시한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 앱 '카사(KASA)'는 소액으로도 간편하게 상업용 부동산에 간접 투자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금융서비스 플랫폼이다.

카사 앱을 이용하면 누구나 5000원으로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DABS(Digital Asset Backed Securities, 댑스)' 1주(1 DABS)를 살 수 있어 부담 없이 소액으로 상업용 부동산에 투자가 가능하다.

DABS 보유자는 빌딩의 임대수익 및 향후 매각 시에 보유 지분만큼 처분 수익을 받는 권리를 가지며 앱을 통해 언제든 이를 사고 팔아 시세 차익을 쉽게 거둘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카사 앱은 앱에서 바로 투자를 위한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할 수 있으며 하나은행 계좌를 가지고 있는 손님은 보유 계좌를 쉽게 앱에 연동하여 투자에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현재 카사 앱 출시를 기념해 카사 회원가입을 하고 이에 연동된 하나은행 계좌에 공모 시작 전일 오후 10시까지 투자금 10만원 이상을 예치하면 공모 당일 카사 앱에 연동된 하나은행 예치금 계좌로 투자 지원금 5000원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카사 앱에서 사고 팔 수 있는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은 오는 10월 첫 공모 개시될 예정으로 투자자들은 카사 앱을 통해 카사와 제휴한 국내 정상의 신탁사들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 상업용 빌딩을 근거로 발행한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1 DABS의 공모 가격은 5천 원이며 공모 이후 거래 플랫폼에 상장되므로 DABS 가격의 오르내림에 따라 카사 앱에서 DABS를 사고 팔수 있다.

 

케이뱅크xNH투자증권, 주식투자 고객에 최대 44달러 투자금 지원한다

케이뱅크는 증권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에게 최대 44달러를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NH투자증권과 함께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프로모션은 다음 달 4일까지 케이뱅크 앱을 통해 NH투자증권 NAMUH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이 대상이다. NH투자증권 신규 고객 선착순 3만 명에게 투자 지원금 20달러를 지급한다.

같은 기간 NAMUH에 가입한 고객은 내년 3월까지 환전 수수료 우대율 100%를 적용받는다. 사실상 환전 수수료 없이 고시환율 수준으로 환전할 수 있다. 국가별로 0.25~0.40%에 이르는 해외주식 매매 수수료율도 0.09%로 낮추는 혜택도 제공한다.

신규 고객뿐 아니라 기존 NAMUH 이용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케이뱅크를 통해 증권 계좌를 개설한 후 실제 주식 거래를 할 경우 매달 2달러를 별도로 지급한다. 이 혜택은 계좌 개설 이후 1년간 제공된다.

신규 고객이 매달 주식 거래를 한다면 투자 지원금 20달러까지 합쳐 최대 44달러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은 케이뱅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해외 주식투자가 늘어나는 시장 상황에 맞춘 이벤트를 주요 주주사인 NH투자증권과 함께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주주 및 계열사 간 특장점을 이용한 금융 상품을 발굴할 것”이라고 했다.

 

IBK기업은행, 청소년 고객 언택트 봉사활동 실시

IBK기업은행은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청소년 고객과 함께하는 언택트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은행 측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봉사활동 참여가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봉사활동 기회를 주고, 위기가정 아동들을 돕기 위한 고객 참여형 활동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에게는 ‘북커버 제작용 DIY키트’가 제공되고, 완성된 북커버를 위기가정 아동들에게 기부한다. 참여 청소년은 봉사활동 4시간을 인정받는다.

기업은행과 거래하는 19세 이하 청소년 고객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21일부터 홀트아동복지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고, 선착순 300명에게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기업은행 거래가 없는 청소년들은 1만원 금융바우처를 제공받아 주택종합청약저축 등 금융상품을 가입하고 봉사활동을 신청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참여 청소년에게는 온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위기가정 아동들에게는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코로나19·태풍 피해기업 돕기 위해 직원 참여 3차 바자회 실시

우리은행은 코로나19 및 태풍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 및 소상공인을 돕고, 내수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사가 합의하여 지난 10일 임직원 참여 3차 바자회를 추가로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 2차 바자회는 총 15억 규모로 진행되어 성공적으로 개최됐고, 30여개 피해기업 및 직원 모두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금번 3차 바자회도 우리은행 전국 영업본부 및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을 통해 추천받은 30여개의 피해기업이 참여했으며, 더 많은 지원을 하고자 노사가 협의하여 총 10억원 규모로 진행됐다.

바자회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우리은행 내부 인트라넷을 통해 진행됐으며, 주요판매 품목은 팔도 특산물 및 제철 농수산물 등으로 모든 품목이 3일만에 조기 완판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바자회 진행 후 참여 농가 및 기업에서 올해 코로나19와 긴 장마, 태풍 등으로 많이 어려웠는데 너무 큰 도움이 되어 감사하다는 연락을 주셨다”며, “앞으로도 피해 농가 및 소상공인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가 바자회 개최를 검토 중이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광주 금남로 소재 신한은행 광주지점에서 열린 ‘신한은행 광주지점 개점 100주년 기념식’에서 신한은행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신한은행
지난 18일 광주 금남로 소재 신한은행 광주지점에서 열린 ‘신한은행 광주지점 개점 100주년 기념식’에서 신한은행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신한은행

신한은행, 광주지점 개점 100주년 기념식 시행

신한은행은 지난 18일 광주 금남로 소재 광주지점에서 ‘신한은행 광주지점 개점 10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신한은행 호남본부 차성종 본부장 및 광주지점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지점의 개점 100주년을 축하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앞으로의 100년을 다짐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신한은행 광주지점은 1920년 9월 20일 호남은행으로 시작해 현재까지 100년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호남지역 시중은행 영업점 중 유일하게 개점 100주년을 맞은, 지역 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영업점이다.

신한은행은 지난 2017년 개점 120주년을 맞은 광교영업부를 포함해 수원금융센터, 대전역금융센터, 부산역지점, 안동지점, 천안지점, 경주금융센터 등 개점 100년이 넘은 영업점이 12개 있으며 광주지점이 열 세 번째로 개점 100년을 맞았다. 

신한은행 광주지점 임철민 지점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100주년 기념식에 광주지점을 아끼고 거래해주신 고객분들을 초청하지 못해 가장 아쉽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언제나 고객과 함께하는 신한은행 광주지점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 광주지점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큰 가치로 생각하며 ‘사랑의 김장나눔’ 등 지역사회의 여러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영세소상공인 대출, 골목상권 소상공인 대출 등의 상품으로 지역사회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올원뱅크 개편...PASS 간편 가입·친구초대 서비스 도입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를 고객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춰 새롭게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이통3사와 추진한 ‘PASS 간편 가입’이 도입되어 ‘PASS’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올원뱅크 회원가입이 가능해져 은행 계좌가 없는 고객도 올원뱅크 프리미엄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금융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송금’서비스 내 한도제한계좌 표기, 여러 건 이체 시 정보 입력 보조기능, ‘더치페이’서비스의 입금계좌 자동 설정 등 기존 서비스를 보완하고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 화면을 개선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신규 서비스로는 ‘송금’ 거래시 다양한 상황에 맞는 올원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메시지 카드’ 서비스와 친구에게 올원뱅크를 소개하고, 리워드를 지급받는 ‘친구초대 서비스’를 선보였다.

‘친구초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9월 23일부터 리워드 소진시까지 '친구에게 올원뱅크를 추천하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원뱅크 기존 고객은 '친구초대하기'로 초대 메시지를 전송하고, 초대받은 친구가 내 추천코드를 입력해서 올원뱅크 신규 가입 및 올원계좌 등록을 마치면 매 5명마다 5000원씩 입금되며, 추천 코드를 통해 가입한 신규 고객은 등록 계좌에 2000원이 입금된다. 또한, 10월 22일까지의 순위에 따라 초대왕 100명을 선정해 1등에게 현금 1백만원, 2~4등 현금 50만원 등 푸짐한 리워드를 제공한다.

이종찬 올원뱅크센터Cell 리더는 “고객에게 ‘간편함’과 ‘재미’라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플랫폼 개편과 이벤트를 진행했다”며, “올원뱅크를 전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My간편급여이체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은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신규 급여계좌 개설 및 관리, 간편 급여이체 기능을 제공하는 ‘My간편급여이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My간편급여이체’는 개인사업자 고객이 급여일마다 직원들의 급여 계좌번호를 입력 및 확인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신한 쏠(SOL)에서 직원들의 급여계좌를 신규하고 급여리스트를 만들어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든 개인사업자 고객 전용 서비스이다.

개인사업체 사장님이 급여계좌를 만들어야 하는 직원에게 계좌개설 URL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면 직원은 URL을 통해 즉시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하다. 직원이 급여계좌 개설을 완료하면 사장님의 급여리스트에 직원의 급여계좌가 자동으로 등록된다. 급여일에는 사장님의 급여리스트에서 이체를 원하는 직원을 선택하고 금액을 입력해 간편하게 대량이체를 실행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급여이체 모계좌를 이용하는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기업대출 금리우대, 외화송금 수수료 우대, 기업인터넷뱅킹 수수료 면제 등을 제공하는 ‘급여이체업체 우대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매월 50만원 이상의 급여, 알바비, 생활비 등의 소득을 신한은행 계좌로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포인트 혜택, 문화·생활 콘텐츠, 금융 수수료 면제 등을 제공하는 ‘My 급여클럽’을 운영하는 등 급여이체 거래 사장님과 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직원들의 급여이체 및 급여계좌 관리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도록 ‘My간편급여이체’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급여이체 및 급여계좌를 이용하는 개인사업자 고객 및 직원을 대상으로 거래 편의성, 금융 혜택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계속 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