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신한카드, 수파자-에듀베이스와 교육플랫폼 업무협약 체결…BC카드, 페이북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신한카드, 수파자-에듀베이스와 교육플랫폼 업무협약 체결…BC카드, 페이북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9.2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21일 오전 서울 중구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열린 3자 업무 협약식에서 (왼쪽부터)이명호 수파자 대표이사, 최봉근 에듀베이스 대표이사,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카드
21일 오전 서울 중구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열린 3자 업무 협약식에서 (왼쪽부터)이명호 수파자 대표이사, 최봉근 에듀베이스 대표이사,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수파자-에듀베이스와 교육플랫폼 업무협약 체결

신한카드는 21일 화상과외 업체 '수파자' 및 수학문제은행 '에듀베이스'와 3자간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카드 사내벤처인 '매쓰피티(Math-PT)'는 금번 3자간 업무 협약을 통해 언택트 시대에 맞는 1:1 화상과외 서비스를 개발, 중·고등학생 대상의 차별화 된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일주일에 한번씩 개인화된 종이 학습지를 배송하고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문제를 채점 관리함으로써 학생별 최적화된 문제를 추천해 온 '매쓰피티'는 맞춤형 학습지 서비스는 물론 명문대 PT 선생님의 1:1화상과외를 제공함으로써 학생의 실질적 학습효과를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21일 신한카드 본사(서울 중구 소재)에서 열린 동 업무 협약식에는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 이명호 수파자 대표이사, 최봉근 에듀베이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고 신한카드측은 밝혔다.

한편, 신한카드는 2016년부터 사내벤처 제도를 통해 총 16개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웨딩 O2O 플랫폼인 '올댓웨딩' 등 총 5개 사업화를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18년부터는 사내벤처뿐만 아니라 외부 스타트업과도 협력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교육시장의 불평등이 심화되고, 사교육비 부담이 가중되는 시기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차별화 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차별화 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신한금융그룹의 네오 프로젝트와 연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혁신적 금융을 추진함으로써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금융의 사회적 역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쏘영 체크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21일 스트리밍 서비스, 독서실, 편의점 등 청소년 고객들이 선호하는 6개 영역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청소년 전용 신상품 'KB국민 쏘영(So Young)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만 12세 이상 부터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을 위한 특화 상품으로 청소년 교통요금 할인이 자동 적용되는 후불교통카드 기능에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스트리밍 서비스, 독서실, 편의점 등 총 6개 영역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해당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5만원 이상이면 △스트리밍 서비스(멜론, 유튜브 프리미엄) △문구점 △스터디카페·독서실 △편의점(GS25, CU) △패스트푸드점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이용 시 각 영역별로 월 최대 1000원까지 결제 금액의 5%가 할인된다.

할인 혜택은 △스트리밍 서비스와 문구점은 건당 3000원 이상 △스터디카페·독서실과 편의점은 건당 5000원 이상 △패스트푸드점은 건당 7000원 이상 △대중교통은 1만 원 이상 결제 시 제공된다.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담긴 카드는 국내 모든 카드사를 통합해 1인당 1장만 발급 가능하며 카드발급 신청은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를 보유한 만 18세 이상 청소년 고객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도 신청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는 선불교통카드 충전에 따른 번거로움을 줄이고 청소년들의 생활 패턴과 소비 스타일에 최적화된 혜택은 강화한 상품"이라며 "카드 혜택에 이어 청소년들이 선호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차별화된 디자인도 향후 선 보이는 등 청소년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와 목소리에 계속해서 귀를 기울일 것"이라고 했다. 

©BC카드
©BC카드

BC카드, 페이북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BC카드는 21일 자사 종합금융플랫폼 페이북을 통해 맛집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6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우선, 여기어때(대표이사 최문석)에서 제공하는 맛집 추천 플랫폼 '망고플레이트'와 함께 페이북 고객만을 위해 마련한 맛집 특화 'EAT딜' 및 추가 혜택들로 구성됐다.

먼저 'EAT딜'은 매장이 자체적으로 기본 15~50% 즉시할인을 제공하는 혜택이며, EAT딜 대상 매장은 페이북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페이북에서 맞춤형 혜택 서비스인 '#마이태그'를 통해 EAT딜 추가 할인 혜택을 태그하고, EAT딜 참여 매장에서 BC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0% 청구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만약 지난 14일부터 이벤트 종료일 사이 페이북에 새로 가입한 고객이라면 10% 추가할인 혜택이 한번 더 제공된다. 

이와 함께 모든 혜택은 중복으로 적용 받을 수 있다. 단 추가 할인 혜택은 EAT딜 참여 매장 별 기본 할인이 적용된 금액을 기준으로 적용된다.

장길동 BC카드 마케팅본부장(상무)은 "페이북은 혁신적이고 편리한 결제 서비스뿐만 아니라 고객의 생활을 아우르는 금융서비스와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종합금융플랫폼"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 모두가 페이북의 디지털 혁신을 경험하고 혜택 가득한 외식의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