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동원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빙그레, 건강 스낵 ‘99 칼로리칩’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동원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빙그레, 건강 스낵 ‘99 칼로리칩’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9.2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동원그룹 2020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포스터 동원그룹
동원그룹 2020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포스터 ⓒ동원그룹

동원그룹, 2020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동원그룹이 2020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동원그룹은 동원산업, 동원F&B, 동원홈푸드, 동원시스템즈, 동원건설산업, 동원엔터프라이즈 등 9개 주요 계열사에서 경영지원, 연구, 마케팅, 해외, 영업, 생산, 물류, 건설, IT 등 다양한 부문의 인재를 채용한다고 22일 밝혔다. 채용 규모는 100여 명이다.

이번 공개채용은 대학교 기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채용과정은 △서류전형 △온라인 필기전형 △1차 면접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접수는 22일부터 다음달 12일 14시까지로, 동원그룹 채용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동원그룹은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AI) 역량검사를 필기전형에 도입해 진행한다. 이를 통해 평가의 공정성을 강화하고 지원자의 역량을 더욱 정확하게 평가할 예정이다.

동원그룹은 별도의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모집 전형 안내영상, 선배사원들의 합격 꿀팁 영상 등 다양하고 생생한 콘텐츠가 담겨있다. 또한 지원자들은 1대1 온라인 화상 상담을 통해서도 채용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빙그레, 건강 스낵 ‘99 칼로리칩’ 출시

빙그레가 건강 스낵 신제품 ’99 칼로리칩’ 2종을 22일 선보인다.

99 칼로리칩은 통밀을 구워서 만든 스낵으로 한 봉지당 99kcal다. 국내 유처리 스낵제품 중 그램당 kcal가 최저 수준이다. 또한 식이섬유 함량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20%에 해당하는 5g 들어있어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단백질 함량도 5g이다. 반면 지방 함량은 2g 이하, 당 함량은 1g이다.

99 칼로리칩은 빙그레가 제품의 콘셉트, 브랜드 등을 제안하고 건강식, 간편식 제조 유통 회사인 인테이크가 제품을 설계해 출시했다. 양파와 치즈맛을 가미한 오리지널과 단짠의 맛을 살린 버터솔트 2종으로 출시한 99 칼로리칩은 22일부터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빙그레는 제품 출시를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2봉지를 구매하면 2봉지를 더 주는 ‘2+2 행사’를 실시한다.

롯데GRS, ‘롯데잇츠’ 딜리버리 메뉴 폴더버거 팩 3종 구성

롯데GRS가 운영하는 통합 외식 주문 앱 ‘롯데잇츠’에서 싱글족과 1인 고객에 맞춘 배달 서비스 전용 메뉴 ‘롯데리아 폴더버거 3종 팩’을 22일 출시했다.

새롭게 구성한 팩 제품은 폴더버거(비프, 핫치킨)와 디저트 치즈스틱과 콘샐러드 2종과 함께 탄산 음료로 구성된 비프·핫치킨 싱글팩 각각 2종으로 싱글족 및 1인 고객에게 맞춘 세트 제품이다. 또한 폴더버거(비프)와 데리버거 2종과 포테이토, 치킨너겟, 콘샐러드 디저트 3종과 함께 탄산음료 1.25L로 구성한 폴더 커플팩도 함께 운영한다.

이번 롯데잇츠 앱 전용 롯데리아 폴더버거 3종 팩은 롯데잇츠 앱을 통해서만 주문이 가능하다. 단, 현재 운영 중인 ‘Eat’s Up’ 프로모션 캠페인 사이즈 업그레이드의 중복 혜택은 불가하다. 

오리온, 국군장병에 특별 선물세트 1만 상자 후원

오리온그룹은 제72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국군장병에게 오리온 제품을 담은 총 1억 원 상당의 선물세트 1만 상자를 후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1일 이경재 오리온 대표이사와 현창훈 국군의 날 행사기획단 참모장은 이천 특수전사령부에서 ‘국군 후원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군장병들을 위해 특별 제작된 선물세트는 ‘초코파이情’과 ‘닥터유 단백질바’, ‘태양의 맛 썬’, ‘스윙칩’, ‘고래밥’ 등 오리온 인기 과자들로 구성됐다. 오리온은 지난 2017년부터 4년 동안 매년 국군의 날에 선물세트 1만 상자를 제공하고 있다.

오리온은 국군장병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2018년 국방부와 ‘국군장병 복지 및 취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군 신병 교육대 훈련병들에게 국군을 응원하는 디자인을 적용한 특별 초코파이 11만 세트를 전달한 바 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신메뉴 ‘곱빼기보쌈도시락’ 출시

외식기업 원앤원이 운영하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도시락족 및 혼밥족을 겨냥한 신메뉴 ‘곱빼기보쌈도시락’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곱빼기보쌈도시락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보쌈도시락에서 보쌈 고기와 무김치를 약 1.5배 증량한 것이 특징이다. 푸짐한 양의 부드러운 고기와 김치, 밥과 국을 포함해 총 10여 가지 찬으로 구성돼 있으며 보온팩을 함께 제공한다.

앞서 원앤원은 지난해 원할머니만의 오랜 한식 노하우를 담아 도시락 메뉴군을 출시했다. 이중 ‘보쌈도시락’은 출시 이후 도시락 매출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이밖에 세분화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고 도시락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감칠맛을 살린 ‘매운보쌈도시락’과 불 향을 입힌 ‘제육도시락’ 등도 출시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