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마트24, 가정간편식 피코크 상품 라인업 강화…세븐일레븐, 아동학대 예방 ‘도담도담’ 캠페인 전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이마트24, 가정간편식 피코크 상품 라인업 강화…세븐일레븐, 아동학대 예방 ‘도담도담’ 캠페인 전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9.24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을 삼가고 가정에서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려는 집밥족을 잡기 위해 가정간편식 피코크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을 삼가고 가정에서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려는 집밥족을 잡기 위해 가정간편식 피코크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 가정간편식 피코크 상품 라인업 강화

이마트24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을 삼가고 가정에서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려는 집밥족을 잡기 위해 가정간편식 피코크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피코크는 다양한 가정간편식(HMR)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 이마트 자체 HMR 브랜드다.

실제 이마트24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가정간편식(HMR)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대비 2019년의 매출신장률(19.1%)과 비교했을 때 증가세가 더 높다.

이에 이마트24는 기존 피코크 운영 상품 12종을 10월 말까지 40여 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9월 우선 도입되는 상품은 국/탕/찌개/분식류 12종이며, 10월중 안주/간편식 17종이 추가될 예정이다.

국/탕/찌개/분식류 12종은차돌된장찌개, 한우고기곰탕, 쟌슨빌 소시지 부대찌개, 마라탕 등 인기 메뉴를 비롯해 떡볶이 2종(신당동식 떡볶이, 분식 국물 떡볶이)까지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됐다. 국탕찌개류는 500g, 떡볶이는 2인분 용량으로 든든하고 푸짐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하며, 4500원~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세븐일레븐, 아동학대 예방 '도담도담' 캠페인 전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아이들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공익 활동으로 경찰청과 함께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도담도담' 캠페인에 적극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도담도담 캠페인 일환으로 아동학대 예방과 신고 활성화를 위해 아동학대 예방 문구를 담은 상품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 '알밤라떼', '미숫가루우유' 등 유음료 2종으로, 상품 패키지에 "아동학대 예방 세븐일레븐과 경찰청이 함께합니다", "아동학대가 의심된다면 즉시 112로 신고해주세요"라는 문구를 삽입했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PB상품 등 주요 상품에 추가로 아동학대 예방 문구를 넣어 선보일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도담도담 캠페인을 통해 구매자가 아동학대의 심각성에 대해 인지하고 적극적인 신고로 이어져 관련 피해를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S홈쇼핑, 지역의 홀몸 어르신들에 '추석 꾸러미' 전달

NS홈쇼핑은 추석을 맞아 지역의 홀몸 어르신 등 3200명에게 추석꾸러미를 전달하는 '행복빚기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NS홈쇼핑은 매년 추석 성남 수정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행복빚기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해왔다. 11년째 이어오고 있는 행복빚기 사랑나눔은 코로나 19로 인해 올해는 비대면 행사로 진행됐다.

NS홈쇼핑 임직원이 참여해 송편을 빚고 식사 배식과 도시락 배달을 하던 자원봉사 형식의 행사는 홀몸 어르신 등 3200명에게 송편 넣은 추석꾸러미를 전하는 것으로 대신했다.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지난 22일부터 이날까지 어르신들에게 전달 및 배달한 추석꾸러미에는 송편을 포함한 햇과일, 음료 등 풍성한 추석을 보낼 수 있는 먹거리들을 담았다.

CU, 가을 더위 날려줄 델라페 에이드 출시

CU는 24일 CU의 파우치 음료 브랜드 델라페(delaffe)를 통해 추동절기를 겨냥한 델라페 홍시에이드와 한라봉에이드(각 700원, 컵얼음 별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델라페 홍시에이드는 제철을 맞은 청도 홍시를 넣어 감 특유의 은은한 달콤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한라봉 에이드는 청정 제주에서 올해 수확한 한라봉으로 담은 청을 넣어 새콤달콤한 맛과 향긋한 향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해당 상품들의 패키지에는 히조 작가와 강수정 작가의 작품을 각각 디자인해 서정적인 가을 감성을 전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전시 기회가 줄어든 신진 작가의 작품을 고객들이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GS25, 동절기 대표 먹거리 호빵 9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동절기 대표 먹거리 호빵을 24일부터 순차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호빵은 GS25가 차별화 상품으로 기획한 △요리형 호빵 3종 △디저트형 호빵 3종과 단팥 호빵 등 일반 호빵 3종을 포함한 총 9종이다.

요리형 호빵과 디저트형 호빵은 올해 GS25의 핵심 차별화 상품이다. 고객 수요 세분화와 특색있는 상품을 소비하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단팥 호빵보다는 비(非)단팥류 호빵, 차별화 호빵을 선호하는 고객 트렌드가 반영됐다.

올해 GS25가 선보이는 요리형 호빵은 △불오징어만두호빵1입 △푸짐고기만두호빵1입 △고추잡채만두호빵1입등 3종이다. 단팥, 야채 등 일반적으로 호빵에 쓰이는 속 재료와 달리 불오징어 볶음, 돼지고기 볶음, 고추잡채 등의 일품 요리가 속 재료로 사용됐다.

3종 모두 취식의 편의성을 위해 렌지업 전용 상품으로 운영되는데, 호빵의 수분 손실을 막고 호빵 전체를 골고루 데우는데 효과적인 '스팀팩' 포장 기술이 적용됐으며 가격은 3종 모두 1700원이다.

디저트형 호빵은 △에그커스터드호빵 △허쉬와 협업한 허쉬초코호빵 △씨앗호빵 등 3종이 출시, 가격은 3종류 모두 1400원이다.

갤러리아명품관, 워치와인더 '트윈 앤 업&다운' 아이템 선봬

갤러리아명품관은 이색 디자인의 프랑스 워치와인더 '트윈 앤 업&다운'(TWIN and Up&Down) 아이템을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명품시계를 사용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시계를 더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시계보관함이나 워치와인더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고가의 제품인 명품시계를 보다 잘 관리하고자 하기 때문이다. 워치와인더란 오토매틱 시계를 착용하지 않는 동안 자동으로 동력을 전달함으로써 자연적으로 시간이 느려지는 현상을 방지하는 기구이다.

해당 상품은 스위스 유명 명품 시계를 재해석한 상품으로 가정 또는 사무실에서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는 워치와인더이다. 제품명은 '트윈 GMT'(TWIN GMT)와 '트윈 서브'(TWIN SUB)로 프랑스에서 수작업으로 만든 제품이다.

제품 내부는 워치와인더 전문 브랜드 스위스 큐빅(Swiss Kubik)사의 제품을 사용했다. 와인더는 하루에 1600회 회전하며, 회전 주기는 어플을 다운 받아 세부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200만 원대이다.

해당 상품의 브랜드는 갤러리아가 직영으로 운영중인 남성 편집샵 'G.STREET 494 HOMME'(이하 G494H) 에서 전개하는 피넬&피넬(PINEL&PINEL)으로, 지난 16년간 트렁크, 가방, 워치와인더 등을 제작한 프랑스 브랜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