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집에서 간편하게 부동산·분양정보 살펴보세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추석 연휴, 집에서 간편하게 부동산·분양정보 살펴보세요”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09.30 09:0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문재인 정부 관계부처 합동 부동산 정책정보 웹사이트 '정책풀이집' 화면 캡처 ⓒ 국토교통부
문재인 정부 관계부처 합동 부동산 정책정보 웹사이트 '정책풀이집' 화면 캡처 ⓒ 국토교통부

추석 명절 연휴 이후 부동산 시장이 어떤 흐름을 보일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최근 정부와 업계에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부동산 정책과 분양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는 지난 23일 관계부처 합동 부동산 정책정보 웹사이트 '정책풀이집' 서비스를 본격 개시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주택시장 안정대책과 임대차 제도, 수도권 주택공급 등 주요 부동산 정책을 중심으로 세제, 금융 등 각 부문별 정책 내용을 확인 가능하다. 또한 각 부처에서 제작한 홍보자료, 보도자료, 해명·설명자료도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다. 

현 정권 출범 이후 단기간에 다수의 부동산 정책이 시행되며 시장에서 다양한 민원이 발생한 만큼, 국민 불편을 신속히 해소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원스톱 통합 사이트를 구축했다는 게 정부 설명이다. 정책풀이집은 앞으로 각종 부동산 정책과 관련된 주요 소통 통로로 활용될 전망이다.

내 집 마련에 있어 꼭 확인해야 할 요소 중 하나인 개발호재 정보도 온라인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국가철도공단 홈페이지에서는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게시 중이다. 전반적인 사업개요는 물론, 노선 이름, 사업구간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수요자들이 전반적인 상황을 체크하기 유용하다는 평가다. 또한 '도시계획정보서비스'(UPIS) 홈페이지에서는 '내 땅의 도시계획' 메뉴에서 각 지역 개발현황을 살필 수 있다. 이와 비슷한 서비스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의 '시리얼'(SEE:REAL)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건설업계도 코로나19 사태 이후 사이버 모델하우스 등을 운영하며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실물 견본주택 방문을 꺼리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는 만큼, 홈페이지 단장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시장에서도 청약통장 접수 전 단지 홈페이지 확인은 이제 필수가 된 분위기다.

추석 이후 연내 공급 예정인 주요 단지들을 살펴보면, 서울·수도권의 경우 현대건설은 서울 강동구 고덕강일지구 5블록에서 '힐스테이트 고덕'(809가구)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건설은 경기 고양 덕양구 토당동 일원에 총 834가구 규모 '대곡역 롯데캐슬 엘클라씨'를 분양할 예정이다. 광역시 물량 중에서는는 금성백조가 오는 11월 공급을 목표로 준비 중인 대구 달성군 대구테크노폴리스 일대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 센트럴'(894가구)이 눈에 띈다.

지방 분양시장에서는 HDC현대산업개발·포스코건설이 경북 구미 원평1구역 재개발사업을 통해 '구미 아이파크 더샵'(1610가구)을 공급할 예정이며, 호반산업은 충남 당진 수청2지구 일원에 '호반써밋 시그니처 2차'(998가구) 분양을 앞두고 있다. 대창기업도 충남 아산 용화남산2지구 일대에 민간임대 아파트인 '용화남산 포레시티 줌파크'(763가구)를 오는 11월 선보일 계획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평택 화양신도시 서희스타힐스 아파트 2020-10-06 14:40:45
평택 화양신도시(2만세대 규모) 서희스타힐스 마지막 선착순 특별분양
평택 화양신도시 토목공사 2020년10월15일부로 착공확정(시공사:대림건설)
평당 700만원대 파격가 분양 / 1554세대 프리미엄 대단지
청약통장 무관 / 전매 무제한 / 최근 부동산규제 반사이익 최적 사업지
중도금 60% 무이자 / 발코니 확장비 무상
59A /59B / 84타입 전세대 판상형 정남향 위주로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
단지내 초등학교 건립예정(초품아) / 화양지구내 초등4,중등2,고등2 건립예정
화양신도시내 평택시 서구청 건립확정 및 대형마트,대형종합병원 건립예정
서해선 복선전철(안중역 2022년 개통예정)공사중
마지막 선착순 로얄 동호수 지정!!!
향후 시세차익 최소 2억이상!!!
로얄층 분양문의:1661-7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