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마트24, 한글날 맞아 마스크 스트랩 선착순 증정…세븐일레븐, 김좌진 장군 독립서체 개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이마트24, 한글날 맞아 마스크 스트랩 선착순 증정…세븐일레븐, 김좌진 장군 독립서체 개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0.0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는 574돌 한글날을 맞아 특별 제작한 마스크 스트랩을 6000명에게 선착순 증정한다고 6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574돌 한글날을 맞아 특별 제작한 마스크 스트랩을 6000명에게 선착순 증정한다고 6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 한글날 맞아 마스크 스트랩 선착순 증정

이마트24는 574돌 한글날을 맞아 특별 제작한 마스크 스트랩을 6000명에게 선착순 증정한다고 6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코로나19 시대에 한글날의 의미를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한 결과 최근 사용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마스크 스트랩을 제작하게 됐다.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자는 취지로 순우리말 '아리아리'(파이팅)의 한글 자모 '이응'을 형상화한 이모티콘을 적용해 마스크 스트랩을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마스크 스트랩은 이마트24 모바일 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아무 조건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오는 8일 자정부터 이마트24 모바일 앱에 접속해 선물받기 버튼을 누른 후 점포를 지정하면 된다. 마스크 스트랩은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고객이 지정한 점포에서 수령 가능하며 마감 시 이벤트는 종료된다.

세븐일레븐, 김좌진 장군 독립서체 개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올해 10월 청산리전투 승전 100주년을 기념해 국내 최초로 '김좌진 장군 독립서체'를 선보이고 독립운동의 의의와 정신을 기리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김좌진 장군체는 총 7개월의 제작기간을 거쳐 완성됐다. 현존하는 한글 필적이 없기 때문에 한문 붓글씨에서 김좌진 장군의 서체 특징을 분석하고 이를 한글 구조에 맞게 재해석해 활자화했다.

김좌진 장군의 손글씨는 강하고 두껍게 내려진 세로획에서 강직하고 굳센 기개를 엿볼 수 있으며, 모든 획의 끝마무리는 힘있고 절제된 느낌을 준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국내 한글폰트 최초로 반흘림체를 적용해 이 같은 특징을 최대한 살렸으며, 획의 붙음과 떨어짐을 적절이 사용해 긴장감을 더했다.

세븐일레븐은 김좌진 장군체를 널리 알리고 독립운동 정신을 기리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세븐일레븐은 김좌진 장군체를 패키지 디자인에 활용한 장군상품 6종을 출시했다.

지난해 10월 선보였던 장군비빔밥을 리뉴얼했고, 장군주먹밥(2종), 장군치킨버거, 장군마카롱, 장군막걸리 등은 새롭게 선보였다. 장군상품 구매 후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세븐앱) 스탬프 이벤트에 응모하면 청산리전투 승전 100주년 기념메달 등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CU, 이색 호빵 시리즈 출시

CU는 다양한 식품·외식 브랜드와 협업해서 만든 삼육두유 호빵, 쑥떡쑥떡 호빵, 멕시카나 땡초치킨 호빵 3종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삼육두유 호빵'(1400원)은 마시는 두유를 호빵으로 재해석한 상품이다. 삼육두유로 만든 커스터드 크림으로 속을 채워 고소하고 달달한 두유의 맛을 강조했다. '쑥떡쑥떡 호빵'(1400원)은 향긋한 쑥 크림에 쫀득한 떡을 넣어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을 살렸다.

칼칼함을 선호하는 아재 입맛을 위한 '멕시카나 땡초치킨 호빵'(3입, 4200원)도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멕시카나의 인기 메뉴인 땡초치킨의 매콤함을 담았다. 잘게 다진 닭고기를 천연 고추가루를 활용한 소스에 버무려 깔끔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CU는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왕호빵 3종(1700원)도 선보인다. 인기 속재료인 단팥, 고기부추, 숯불갈비를 활용한 왕호빵의 중량은 일반 호빵(90g) 대비 33% 늘어난 빅사이즈(120g)로 한 개만 먹어도 든든한 양이다. 지난달 말 출시한 고기부추, 단팥 왕호빵에 이어 숯불갈비 왕호빵도 오는 22일 출시할 예정이다.

GS25, 홈트족 증가에 편의점 닭가슴살 매출 68%도 증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닭가슴살을 주재료로 한 육가공 상품들의 매출이 2019년에 전년 대비 51.1%, 2020년에 68.0%(1월~9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홈트족이 늘면서 고단백 저칼로리의 건강 관련 상품 수요도 크게 늘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에 GS25가 지난달 28일부터 양치승의왕큐브닭가슴살(이하 양치승닭가슴살) 2종(청양고추맛, 떡갈비맛)을 출시했다. 양치승닭가슴살은 얼리지 않은 국내산 생닭가슴살을 재료 자체 수분만을 활용한 고온, 고압 방식으로 조리된 상품이다.

양치승닭가슴살은 실온 가공 관련 특허를 받은 HACCP 인증 공장에서 제조돼 냉장 보관이나 해동의 과정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닭가슴살 특유의 퍽퍽하고 밋밋한 맛은 대중들이 좋아하는 맛으로 새롭게 구현됐다. 2종 모두 중량은 110g이며 가격은 2900원이다.

CJ ENM 오쇼핑부문, 추석 직후 최대 규모 행사 진행

CJENM 오쇼핑부문은 추석 연휴에 진행한 '원더풀 페스타'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추석 기간엔 날짜 별로 행사 품목이 특정 카테고리에 한정됐지만 이번엔 TV 방송 상품 전체가 행사 대상이다. 약 한 달간 파격적인 적립금을 돌려주는 CJ오쇼핑 연중 최대 규모의 행사다.

이번 행사는 인기 브랜드 겨울용 제품과 추운 계절에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상품을 대거 포진시켰다. 지급 적립금 규모를 최대로 높여, 전반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겨울 시즌 상품 마련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TV 방송 상품을 3회 이상 구매하고 30/5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적립금 3/5만 원을 일괄 지급한다. 별도 이벤트로 CJmall 신규 가입 후 앱으로 1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이벤트페이지에서 한예지 화장지/샤프란 섬유유연제/페브리즈/데일리워터 물티슈 중 하나를 단돈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GS샵, 6일 '브리스톤 클럽마스터 아이콘 시계' 판매

GS샵은 6일 밤 10시 40분에 '브리스톤 클럽마스터 아이콘 시계'를 TV홈쇼핑 방송에서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프랑스 시계브랜드 브리스톤은 고급 시계브랜드인 까르띠에와 보메 메르시에, 제니스 등에서 세일즈와 상품 기획·마케팅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은 프랑스 출신 브리스 조네(Brice Jaunet)가 2012년 런칭한 브랜드다. 우리나라에는 지난 2016년 첫 선을 보였으며, 지난달에는 가수 임영웅을 국내 스타로는 처음 모델로 발탁했다.   

브리스톤클럽마스터 아이콘 시계는 쿠션 모양의 정사각형 케이스에 컬러를 더한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손목 스트랩 색상 기준으로 그린, 블루,  라즈베리, 블랙화이트 등 총 8가지 색상 중 선택 가능하다. 가격은 23만 9000원이며 GS샵 모바일앱으로 구매 시 추가로 10%를 더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방송 중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임영웅 사인이 들어간 브리스톤 시계를 총 10명에게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