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백남선 이화의료원 국제의료사업단장,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받아…유디갤러리, 서양화가 김용모 개인전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백남선 이화의료원 국제의료사업단장,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받아…유디갤러리, 서양화가 김용모 개인전 개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0.19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휴온스는 지난 16일 (사)한국낙농식품응용생물학회가 주관하는 '제81회 한국낙농식품응용생물학회'에서 '낙농식품응용생물분야 기술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휴온스
휴온스는 지난 16일 (사)한국낙농식품응용생물학회가 주관하는 '제81회 한국낙농식품응용생물학회'에서 '낙농식품응용생물분야 기술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휴온스

휴온스,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한국낙농식품응용생물학회 기술상 받아

휴온스는 지난 16일 사단법인 한국낙농식품응용생물학회가 주관하는 '제81회 한국낙농식품응용생물학회'에서 '낙농식품응용생물분야 기술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휴온스는 한국식품연구원으로부터 기술이전을 받은 여성 갱년기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 이하 YT1)에 독자적 유산균 배양 기술과 특허받은 3중 코팅 기술 등을 접목하고 대량 생산까지 성공, 건강기능식품인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로 발전시킨 노력을 인정받았다.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 뚜렷한 갱년기 증상 개선 효과를 입증, 식약처로부터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에 대한 '개별인정형 유산균 원료'이자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 등 다중 기능성도 인정받는 등 원료적 가치를 입증했다는 점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휴온스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갱년기 유산균 YT1'이 '에스트로겐 수용체β'(ER2)의 발현을 도와 체내 여성호르몬을 활성화해 에스트로겐 저하로 오는 다양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주는 것을 확인했으며, 갱년기 여성이 겪는 신체적, 정신적 대표 증상들의 유의적 개선 효과를 입증, 우수성을 SCI논문에 등재하기도 했다.

대웅제약, '니클로사마이드' 코로나19 치료제 호주 임상 1상 승인

대웅제약은 지난 16일(현지 시간)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DWRX2003'(성분명 니클로사마이드)이 호주 식품의약청(TGA: Therapeutic Goods Administration)으로부터 임상 1상 시험을 승인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오는 11월, 본격적인 임상 시험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번 임상 1상은 현지에서 건강한 피험자 약 30명을 대상으로 안전성과 내약성을 확인할 예정이다. 호주에서 확보되는 임상결과는 백인 대상의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어, 미국과 유럽 등 글로벌 임상시험 진입 시 인종간 차이 등을 설명하는 데 중요하게 활용될 수 있다.

DWRX2003은 세포의 자가포식 작용을 활성화해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하는 기전을 가진다. DWRX2003은 대웅그룹 고유의 약물전달체 기술을 활용해 니클로사마이드를 서방형 주사제로 개발한 것으로 △경구투여의 낮은 흡수율을 극복한 점 △1회 투여 만으로 바이러스 질환 치료가 가능한 농도 유지가 예상된다는 점 △경구투여 시 발생하는 소화기계 부작용(오심, 구토 등)을 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동물을 대상으로 한 체내 효능시험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및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백남선 이화의료원 국제의료사업단장,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이화의료원은 백남선 국제의료사업단장이 글로벌 헬스케어·한국의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4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메디컬코리아 글로벌 헬스케어 유공 포상'은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해외의료관광 및 외국인환자 유치 활성화로 국내 의료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기관과 개인에게 시상된다.

이대여성암병원장을 역임한 백 단장은 1986년 아시아 최초로 '유방보존술'을 도입, 유방암 조직을 제거해 재발율을 줄이고 생존율을 늘리며 가슴 재건도 동시에 진행하는 수술법으로 국내 유방암 환자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후 유방절제술과 동시에 가슴을 재건하는 '동시재건술' 실시로 의학적 성과도 인정받았다.

또한 백 단장은 지난 2009년부터 외국인 환자 유치, 외국 의료진 연수, 해외 초청 강의 등을 통해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려 이대여성암병원에 매년 4000명을 방문하게 하는 성과를 냈다. 2011년부터는 꾸준한 해외 출장으로 각국 병원에서 유방암, 갑상선암 환자의 수술을 시연과 강의로 해외 시장 개척에도 앞장선 바 있다.

유디갤러리, 서양화가 김용모 개인전 '사는 이야기-for you' 개최

유디치과는 아름답고 화려한 색감으로 일상을 특별하게 표현하는 서양화가 김용모 작가의 개인전 '사는 이야기-for you'를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11월 11일까지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김용모 작가는 입체 예술인 조소를 회화에 접목시킨 독특한 표현 기법으로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선보인다. 점토를 캔버스에 두텁게 펴 바르고 마르기 전에 스크래치를 낸 후, 아크릴 물감으로 색을 칠해 입체감 있는 작품을 완성했다. 특히 작품에는 꽃, 나무, 동물, 달 등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이는 우리가 살고 있는 자연 속에서 얻을 수 있는 소소한 행복을 의미한다.

한편 김용모 작가는 한성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하고 뉴욕대학교에서 스튜디오 아트를 전공했다. 서울·뉴욕·동경 등에서 개인전 57회를 개최하고, 국내외 700여 회의 단체전 및 초대전에 참가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2016년 리우 올림픽 초청 작가 선정, 2017년 대한민국창조문화예술대상 수상, 2018년 세계문화예술대상을 받은 바 있다.

한미약품, '후시메디 리커버리' 출시

한미약품은 약국전용 화장품 라인인 프로캄의 신제품 후시메디 리커버리 크림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후시메디 리커버리 크림에는 '푸시디움 코식네움'(Fusidium coccineum) 성분이 함유됐다. 푸시디움 코식네움은 상처 부위에 2차 감염을 일으키는 미생물을 억제하는 진균의 발효물로 피부 재생을 도울 수 있다. 또한 피부장벽 강화 인자인 필라그린(Filaggrin)의 발현을 증가시켜 피부강화, 보습, 피부 활력 증진 등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한미약품의 특허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3종 유산균(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러스, 비피도박테리움락티스)도 함유돼 보습, 항염, 가려움증 완화 효과도 확인할 수 있으며, 파라벤과 페녹시에탄올 등이 포함되지 않아 소비자들이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