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오브맘 ‘LIFE OFMOM APP’, 2020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이대서울병원 산부인과, 다빈치 SP 로봇수술 500례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오브맘 ‘LIFE OFMOM APP’, 2020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이대서울병원 산부인과, 다빈치 SP 로봇수술 500례 돌파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0.22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임산모 및 아이의 건강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브맘(Ofmom)은 자사의 LIFE OFMOM APP이 이번 '2020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오브맘
임산모 및 아이의 건강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브맘(Ofmom)은 자사의 LIFE OFMOM APP이 이번 '2020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오브맘

오브맘 'LIFE OFMOM APP', 2020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

오브맘(Ofmom)은 'LIFE OFMOM APP'이 이번 '2020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2020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LIFE OFMOM APP은 사용자가 임신 전부터 육아 단계까지의 全단계적인 임신육아케어 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집에서도 편안하고 손쉬운 사용을 가능하게 해준다는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우수디자인상품(GD) 상품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으로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인증마크인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휴온스글로벌, 질병관리청 '생물안전관리 유공 기관' 선정

㈜휴온스글로벌은 지난 20일 충북 청주 오송 질병관리청에서 개최된 '2020년도 생물안전관리 유공 장관 및 청장 표창 시상식'에서 '생물안전관리 유공 기관'에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생물안전관리 유공 표창은 고위험병원체 및 유전자변형생물체 등의 위해로부터 국가 및 국민 안전 확보에 기여하고, 국가 생물안전관리에 공헌도가 높은 이들의 공적을 치하하는 표창으로, 질병관리청(구, 질병관리본부)이 생물안전 및 생물보안 인식 저변 확대를 위해 매년 수여하고 있다.

휴온스글로벌은 보툴리눔 톡신 균주를 보유, 보툴리눔 톡신 제품(휴톡스, 리즈톡스 등)을 생산하고 있는 업체로서 △고위험병원체 취급 및 관리 △고위험병원체 취급시설(생물안전 2등급) 보안관리 △실험실 안전관리 등에서 우수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인정 받아 이번 표창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임직원들의 생물안전 교육을 강화하고 주의 환기를 통해 고위험병원체의 외부 노출과 감염 예방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테러방지·유출 방지를 위한 고위험병원체 취급시설 보안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대서울병원 산부인과, 다빈치 SP 로봇수술 500례 돌파

이대서울병원 로봇수술센터는 산부인과 분야 다빈치 SP(Single Port) 로봇수술 500례(520례)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다빈치 SP 로봇수술은 배꼽을 통해 하나의 절개로만 수술하는 단일공 수술 전용 로봇기계로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국내에서 두 번째로 이 기기를 도입해 이대서울병원에서 운영하고 있다.

SP 로봇수술분야에서 독보적 위치에 오른 것은 문혜성 로봇수술센터장을 필두로 의료진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는 게 이대서울병원의 설명이다. 문 센터장은 로봇수술을 1000례 이상 시행한 국내 최고 전문가로, SP 단일공 산부인과 로봇수술 세계 1위(311건)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유착이 심한 난소낭종절제술도 단일공으로 성공한 바 있다.

유비케어, 블록체인 기반 PHR 플랫폼 기술 국내 특허 취득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는 '블록체인 기반의 PHR 플랫폼 서버 운영 방법 및 PHR 플랫폼 서버 운영 시스템'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22일 공시했다.

이번 특허는 병·의원의 전자의무기록(EMR)을 통해 작성된 환자의 진료정보를 개인건강기록(PHR) 플랫폼의 다중 분산 저장소에 연동하는 기술이다. 데이터를 분산해 저장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중앙집중식 시스템에 비해 정보 보안 기능이 강화된 강점이 있다. 또한 문서의 위치나 내용이 위·변조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개인이 공개를 허용한 의료기관에 한해 PHR 플랫폼에 축적된 개인 진료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술도 포함돼 있다. 이는 의료기관 간의 진료기록 교류가 환자 중심으로 이뤄질 수 있음을 의미한다.

지금까지는 일반 의원과 상급 병원 간의 진료정보 교류가 원활하지 않아, 환자들이 여러 병원을 방문할 시 같은 검사를 반복적으로 받아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특허 기술을 활용하면, PHR 플랫폼에 저장된 진료 기록을 개인 동의 하에 다른 의료기관에 제공할 수 있어 환자가 효율적인 진료를 받도록 할 수 있다.

향후 유비케어는 의료기관 간 또는 의료기관과 개인 간의 진료 정보 교류 플랫폼 및 PHR 관리 플랫폼 등에 해당 특허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동국제약, 마인트롤과 함께하는 무기력증 극복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은 22일 오전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갱년기 남성에게 무기력증 관리의 필요성을 전달하기 위한 '마인트롤과 함께하는 무기력증 극복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년 남성이 가을에 겪는 우울감이나 무기력감을, 흔히 '가을 탄다'고 표현하는 계절성 우울증이 아닌 '남성 갱년기'의 심리적 증상일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 이를 관리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년 남성의 운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마인트롤과 같은 의약품을 통해, 갱년기 남성의 무기력증을 극복하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