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우아한형제들, UN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 상위그룹 선정…야놀자, 키자니아에 ‘야놀자 앱 개발연구소’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우아한형제들, UN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 상위그룹 선정…야놀자, 키자니아에 ‘야놀자 앱 개발연구소’ 오픈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0.3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우아한형제들, UN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 상위그룹 선정

우아한형제들은 '2020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Business Index) 상위 그룹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UN SDGBI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협회가 2016년부터 발표하고 있는 경영 분석 지수로, 인권, 환경, 경제, 사회 등의 영역에서 국제사회의 공동 목표에 가장 부합하는 경영활동을 추구하는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평가한다.

이번 선정은 우아한형제들이 진행한 플라스틱 저감 캠페인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4월부터 배민 앱에 '일회용품 덜 쓰기' 기능을 도입했으며, 현재까지 1000만 명 넘게 동참했다. 이 기능 하나로만 나무 185만 그루를 심은 효과를 봤다는 게 우아한형제들의 설명이다. 또한 코로나19 사태에서 마스크, 손세정제 지급 등 선제적인 조치로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야놀자, 키자니아에 '야놀자 앱 개발연구소' 오픈

야놀자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에 '야놀자 앱 개발연구소'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야놀자 앱 개발연구소는 전 세계 키자니아 최초의 앱 개발자 직업체험 공간으로, 내부는 '신나고 즐거운 캠핑'을 테마로 꾸며졌다. 키자니아 서울과 부산에서 선보이며, 매일 총 19회(회당 6명, 체험시간 25분)로 운영된다.

체험 프로그램은 앱 개발의 기본이 되는 코딩 원리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이들은 블록코딩을 활용해 직접 자동차 로봇을 움직이면서 야놀자의 숙박·레저·교통 상품을 탐색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미션 해결의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알고리즘 구성 연습을 하고,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체득할 수 있다.

체험 종료 후에는 앱 개발 체험 수료증을 증정한다. 수료증 뒷면에는 야놀자가 추천하는 월별 가족여행지와 스티커도 제공한다. 또한 하단에는 야놀자 앱의 '아이야놀자' 카테고리로 접속 가능한 QR코드를 추가해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정보도 공유한다.

여기어때, 대한민국 숙박 대전 사전 인증 페이지 공개

여기어때는 30일 제2차 대한민국 숙박 대전의 사전 인증 페이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숙박대전은 전 국민에게 최대 4만 원의 숙박 할인 쿠폰을 선물하는 캠페인이다. 대한민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 가을, 겨울 여행을 위한 역대급 숙박 할인 혜택을 한 데 모았다. 할인 쿠폰은 다음달 4일 오전 10시부터 1인당 1매씩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쿠폰은 올해 12월 23일까지 발급하며, 예약 가능한 숙소 입실일은 이달 4일~12월 23일이다. 크리스마스와 연말(12월 24~31일)은 할인권 사용 기간에서 제외됐다.

여기어때의 대한민국 숙박대전은 할인 쿠폰에 단독 특가와 카카오페이 등 결제 수단에 따른 중복 할인 찬스를 더해 차별적인 혜택으로 구성했다. 최대 4만 원 할인 쿠폰을 발급하는 다음달 4일엔 당일 숙박을 예약하면 여기어때 4000포인트와 쿠폰 세트를 제공하고, 이후 예약자에게도 2000포인트와 쿠폰 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요기요, '요기요 익스프레스' 서울 전 지역 확대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딜리버리 서비스 '요기요 익스프레스'의 서비스 지역을 서울 전역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요기요 익스프레스 서비스 지역은 기존 노원, 도봉, 서초, 강남에 이은 서울 지역 전체로 확대되고, 경기도 성남시(분당구), 고양시(일산동·일산서구), 인천(남동·미추홀·부평계양), 부천시 등 경기 일부 지역까지 서비스를 확대한다. 이후에도 순차적으로 전국 단위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지난 7월 서초, 강남구 지역 일대에서 딜리버리히어로의 글로벌 AI 로지스틱스 솔루션 '허리어'(Hurrier)가 적용된 배차 시스템으로 평균 주문 처리 시간을 20분까지 단축한 빠르고 똑똑해진 차세대 딜리버리 서비스 요기요 익스프레스를 정식 론칭한 바 있다.

바로고 후원 리퀴몰리 레이싱팀, 2020 KRRC서 KP300 클래스 시즌 우승

바로고는 30일 2020 KRRC(Korea Road Racing Championship) KP300 클래스 경기에서 바로고가 후원하는 '리퀴몰리(LIQUI MOLY) 레이싱팀' 김정수 선수가 시즌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KRRC는 국제모터사이클연맹에 가입된 한국 유일의 모터사이클 스포츠 연맹인 대한모터사이클연맹의 공인 대회로, 2020 KRRC는 지난 4월부터 이달 11일까지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oreaInternational Circuit)에서 열렸다.

KRRC는 3개 클래스(KSB1000, SS600, KP300)별로 5라운드씩 경기를 치러 각 라운드의 우승 포인트를 합산해 클래스별 시즌 우승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한다. 리퀴몰리(LIQUI MOLY) 레이싱팀의 김정수 선수는 KP300 클래스에서 2020년 시즌 우승을 기록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