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현대해상, 현대·기아차 제로원과 MOU…MG손해보험, ‘(무)처음부터~ 올케어 암보험’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현대해상, 현대·기아차 제로원과 MOU…MG손해보험, ‘(무)처음부터~ 올케어 암보험’ 출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1.0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현대해상
©현대해상

현대해상, 현대·기아차 제로원과 MOU

현대해상은 2일 현대차, 기아차 제로원과 '모빌리티 분야 스타트업 지원 및 협업 방안 모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달 30일 서울 드림플러스 강남에 위치한 현대기아차 제로원에서 열렸다. 이날 협약식에는 현대해상 정규완 디지털전략본부장과 현대자동차 황윤성 오픈이노베이션투자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제로원은 현대차그룹 내의 현업팀이 직접 발제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우수한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혁신 기술의 활용 가능성을 검증 및 개발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모빌리티 분야 우수 스타트업 공동 지원과 협업 방안 모색, 향후 후속 투자 기회 공유 등의 상호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정규완 현대해상 디지털전략본부장은 "모빌리티 기술과 서비스가 빠르게 발전하면서 이를 이용하는 고객의 리스크도 함께 커지고 있다"면서 "모빌리티 스타트업 육성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보유한 현대차 제로원과 협업을 통해 우수한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보험업과 연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황윤성 현대차 오픈이노베이션실장은 "현대해상과 스타트업을 위한 다양한 협업 기회를 공유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하나생명
©하나생명

하나생명, '(무)내가 PICK한 암보험' 오픈 이벤트

하나생명은 2일 모바일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혜택을 드리는 '(무)내가 PICK한 암보험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1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두달간 실시한다. 

우선, 하나생명 모바일 보험진단서비스 체험 이벤트는 참여하는 고객 선착순 1만1111명에게는 던킨도너츠와 커피 세트를 증정한다. 

하나생명의 보험진단서비스는 타 보험사에서 가입한 상품을 포함한 모든 보험 상품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보험 가입 내역을 분석하고, 보장 급부별 진단으로 나의 보험 가입 현황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보장이 필요한 부분은 동일 연령대 가입자들과 비교해 추천상품을 제시해준다.

또한 하나생명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무)내가 PICK한 암보험을 가입한 고객에게 연납보험료의 10%를 현금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무)내가 PICK한 암보험'은 △위암 △대장암 △폐암 △간암 △담도 및 담낭암 △췌장암 △남성특정암 △여성특정암 △소액암 △암사망 보장 중 꼭 필요한 급부만 선택해서 설계하는 조립형 미니암보험이다.

평소 생활습관이나 가족력에 비추어 발병 확률이 높아 걱정이 되는 암만 쏙쏙 골라담을 수 있어 합리적이며, 가벼운 금액으로 암을 대비하려는 고객이나 이미 가입해둔 암보험에 보장을 더욱 두텁게 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도움이 된다. 

소액암을 제외하고 선택한 암으로 진단을 받았을 때 진단 자금 1000만 원이 지급되며, 발병 비율이 높은 남녀 특정암도 일반암과 동일한 금액으로 든든하게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선택하지 않은 암(소액암 제외)으로 진단받아도, 보험료는 모두 면제되어 납입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가입후 91일부터 보장, 1년미만 암진단시 50%지급, 각 최초 1회한).

하나생명 김인석 사장은 "고객들이 하나생명 모바일 홈페이지의 서비스들을 충분히 이용해 보시고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보험진단 서비스로 나의 보험현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내가 필요한 암만 쏙쏙 골라담아 가입하는 현명한 소비에 연납 보험료의 10%를 리워드로 받아가는 혜택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MG손해보험
©MG손해보험

MG손해보험, '(무)처음부터~ 올케어 암보험' 출시

MG손해보험은 2일 암 발생 이전부터 암 치료 이후까지 책임지는 '(무)처음부터~ 올케어 암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암을 4단계(전조·케어·치료·예후)로 나눠 암 예방부터 발병 후까지 암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위·십이지장 및 대장 양성종양(폴립포함) 진단비'와 '6대기관양성종양(폴립포함) 수술비' 등 암 발병 위험성이 높은 전조질환을 든든히 보장하고, 전조질환 진단 시 AI기반 질병예측검사, 고위험 부위 추적검사 등 암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전조질환을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또한 '계속받는 항암방사선약물치료비·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암진단비(유사암제외)·유사암진단비' 담보를 통해 암 재진단과 재치료 시 계속해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갑상선·폐·위·간·췌장·대장암 등 신체 부위별로 세분화한 암 담보를 마련해 원하는 암을 추가 보장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암 환자의 고통 경감과 삶의 질 향상을 돕는 암주요통증완화치료비, 말기암호스피스통증완화치료비 등도 보장한다.

아울러, '납입면제 페이백'을 탑재해 암(유사암제외) 진단 시, 상해 또는 질병 80%이상후유장해 발생 시 보장보험료 납입면제는 물론 이전엔 납입한 보장보험료까지 환급받을 수 있다. 연만기자동갱신형과 세만기형으로 보험기간을 다양하게 구성했으며, 가입연령은 0세부터 최대 75세다.

MG손해보험 관계자는 "암 생존율 증가로 이제는 암도 관리 가능한 병으로 인식됐다"면서 "암 관련 다양한 담보뿐 아니라 암 헬스케어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무)처음부터~ 올케어 암보험’을 통해 암 예방부터 암 진단 이후 삶까지 든든하게 보장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