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이랜드-카카오, 기술 협력 MOU 체결…미샤, ‘블랙프라이데이 1+1’ 행사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뷰티오늘] 이랜드-카카오, 기술 협력 MOU 체결…미샤, ‘블랙프라이데이 1+1’ 행사 실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1.0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왼쪽부터 이랜드 시스템즈 김지원 부장, 이랜드 시스템스 문옥자 대표, 이랜드그룹 최고 전략 책임자 최형욱 전무, 카카오 정의정 수석 부사장(CBO), 카카오 비즈플랫폼 책임자 서성욱 이사, 카카오 스마트채팅플랫폼 책임자 김유미 이사
왼쪽부터 김지원 이랜드 시스템즈 부장, 문옥자 이랜드 시스템스 대표, 이랜드그룹 최고 전략 책임자 최형욱 전무, 정의정 카카오 수석 부사장(CBO), 카카오 비즈플랫폼 책임자 서성욱 이사, 카카오 스마트채팅플랫폼 책임자 김유미 이사 ⓒ이랜드

이랜드-카카오, 기술 협력 위한 MOU 체결

이랜드는 지난달 29일 카카오와 업무협약을 맺고 카카오톡 기반 커머스 경험 강화를 위한 기술 협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사는 △플랫폼과 데이터 연동을 통한 유저 커머스 경험 강화 △카카오 챗봇 기술 협업을 통한 이랜드 그룹 전체 챗봇커머스 적용 등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앞으로 이랜드는 그룹이 가진 유통, 패션, 외식, 호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온라인 쇼핑 채널을, 카카오는 이랜드가 운영하는 다양한 사업 군의 콘텐츠를 각각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이랜드그룹 최형욱 CSO(최고전략책임자)는 “이미 글로벌 온라인 쇼핑 시장은 메신저, 플랫폼 등을 기반으로 한 시장으로 넘어가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면서 “이번 양사 협약으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신개념 커머스 플랫폼을 함께 개척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샤, ‘블랙프라이데이 1+1’ 행사 실시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숍 미샤가 오는 11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1+1’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베스트셀러인 ‘보랏빛 앰플’과 ‘개똥쑥 에센스’, ‘수퍼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크림’ 등 미샤의 1300여 가지 인기 품목을 '원 플러스 원'(1+1) 증정한다. ‘데어틴트 매트타투’, ‘래디언스 퍼펙트핏 파운데이션’ 등 밀착력이 특징인 메이크업 제품들도 포함됐다. ‘M퍼펙트 커버 비비크림’, ‘매직쿠션’ 등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블랙프라이데이 1+1 행사는 전국 미샤, 미샤플러스, 눙크 매장과 온라인 마이눙크닷컴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설화수, 2020년 실란 콤팩트&컬러팩트 출시

아모레퍼시픽 설화수가 ‘실란 콤팩트&컬러팩트’를 2일 선보인다. 

실란 콤팩트&컬러팩트는 왕비의 머리 장식이었던 떨잠을 오마주했다. 전통적인 장식 배치에서 벗어나 유색석과 꽃 모티브 세팅을 자유롭게 배열했다. 탈부착이 가능한 전통 매듭 방식의 태슬은 개인 소지품에도 붙여 다양한 활용 가능하다.

검은색 케이스의 실란 콤팩트는 미세하고 가벼운 파우더 입자가 특징이다. 은색 케이스의 실란 컬러팩트는 피부톤을 밝혀줌으로써 얼굴의 윤곽을 잡아주는 데에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한편, 설화수는 2003년부터 한국 전통 문양과 공예 기술을 소개하고 보존, 계승하기 위해 전통 소재·기법을 테마로 한 디자인의 ‘실란’ 컬렉션을 매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