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신한베트남은행, VKBIA 협회와 업무협약 체결…기업은행, ‘혁신기업투자BOX’ 신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신한베트남은행, VKBIA 협회와 업무협약 체결…기업은행, ‘혁신기업투자BOX’ 신규 출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1.03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신한은행의 베트남 현지법인인 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 호치민에서 베트남 주요 경제협력기구인 VKBIA(Vietnam-Korea Business and Investment Association)와 한국∙베트남 비즈니스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의 베트남 현지법인인 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 호치민에서 베트남 주요 경제협력기구인 VKBIA(Vietnam-Korea Business and Investment Association)와 한국∙베트남 비즈니스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베트남은행, VKBIA 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의 베트남 현지법인인 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 호치민에서 베트남 주요 경제협력기구인 VKBIA(Vietnam-Korea Business and Investment Association)와 한국∙베트남 비즈니스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VKBIA는 한국∙베트남 기업가 및 투자협회로 2019년 설립 이후 경제, 무역, 과학기술,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과 베트남의 교류협력을 위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신한베트남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VKBIA 회원기업과의 포괄적인 상호협력 △선진금융 서비스 제공 △한국∙베트남 교류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 개최 등 VKBIA와 다양한 부문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신한베트남은행 관계자는 “베트남 현지 기업에 대한 다양한 사업기회를 모색함과 동시에 현지 기업 금융 진출 전략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맺었다”며 앞으로 “한국∙베트남 양국의 경제협력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베트남은행은 지난해 베트남 정부가 외국계 회사에 수여하는 최고 권위의 상인 ‘베트남 총리상’을 수상했다. 또한 베트남 최초의 사모펀드 운용사인 메콩캐피탈과 업무협약을 맺고 신사업 추진 및 현지 투자금융분야 진출을 강화하고 호치민 주요 사립대학인 방랑(Van Lang)대학교와 MOU를 맺고 베트남 밀레니엄 Z세대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SC제일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 소셜벤처의 판로 지원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네이버 온라인 기부포털 ‘해피빈’을 활용한 ‘SC제일은행과 함께하는 청년 소셜벤처 기획전’을 진행한다.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 ‘청년제일프로젝트®해피빈 공감가게 기획전’ 웹 이미지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 청년제일프로젝트 ‘해피빈 공감가게 기획전’ 진행

SC제일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 소셜벤처의 판로 지원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네이버 온라인 기부포털 ‘해피빈’을 활용한 ‘SC제일은행과 함께하는 청년 소셜벤처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청년 소셜벤처의 성장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인 ‘청년제일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 프로젝트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12개 소셜벤처 가운데 온라인 마켓 입점 제품군을 보유한 ㈜미더, ㈜방앗간컴퍼니, ㈜브라더스키퍼, ㈜스프링샤인, ㈜오셰르, ㈜향기내는사람들 등 6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들 기업은 제품 선정 및 검수, 온라인스토어(상품페이지) 제작, 해피빈 홈페이지 노출 등에 이르기까지 판로 개척을 위한 전시 활동 전반을 지원받는다.

장애인 커피 전문가를 양성해 함께 일하는 문화를 만드는 (주)향기내는사람들 임정택 대표는 “코로나19로 여러 가지로 힘든 상황인데 청년제일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최대 공익 플랫폼인 해피빈 공감가게 기획전에 참여하게 되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작년보다 줄어든 매출을 만회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C제일은행 최기훈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은 “소셜벤처의 성장을 위해서는 경영지원자금 못지 않게 판로개척 기회를 마련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청년 기업가들이 이끄는 소셜벤처의 사회적 가치와 선한 영향력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년제일프로젝트’는 SC제일은행의 모기업인 SC그룹에서 지원받은 자금으로 코로나19로 피해를 입거나, 사태해결에 기여하는 청년 소셜벤처 12개 기업을 선정해, 각 기업에 1년간 최대 3000만 원의 경영 안정 자금, 판로개척, 금융·IT 컨설팅 등 다각적 지원활동을 펼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기획전에 참여하지 않은 서비스/플랫폼 분야 기업들에게는 영상제작, 출판지원 등 기업별 맞춤형 홍보를 지원한다.

 

하나은행, '개인형 IRP 신규 가입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지난 2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TDF 및 TIF를 운용자산으로 지정하여 개인형 IRP를 가입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하나머니를 적립해주는 '개인형 IRP는 슬기로운 TDF·TIF로 시즌2'를 진행 중이라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형 IRP 계좌이체 신규를 모바일 채널로 확대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인형 IRP 계좌이체 신규란, 타 금융기관의 연금저축이나 개인형 IRP 계좌를 하나은행으로 이전할 수 있는 제도로, 이제는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모바일 뱅킹을 통해 손쉽게 개인형 IRP 계좌를 하나은행으로 옮길 수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손님들이 하나머니까지 덤으로 챙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키로 했다.

오는 30일까지 전국 하나은행 영업점과 인터넷 뱅킹, 하나원큐 앱 등 다양한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개인형 IRP를 신규 가입하거나 하나은행으로 계좌이체 신규 손님 선착순 1000명에게 5000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하나은행은 이벤트 기간 중 개인형 IRP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 △10만원 이상 및 1년 이상 자동이체 △TDF·TIF 매수비율 50% 이상 등록 세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한 손님에게 하나머니 5000 머니를 지급한다. 또는 개인형 IRP △계좌이체 신규 10만원 이상 △TDF·TIF 매수비율 10% 이상 등록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도 마찬가지로 5000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하나은행 연금사업지원부 관계자는 “이제 모바일 뱅킹을 통해 개인형 IRP의 신규 가입은 물론 계좌를 이전하는 계좌이체까지 가능하다”며, “연금자산 적립기에는 TDF를 통해 생애주기에 맞춘 자산 관리를, 인출기에는 TIF를 중심으로 자산 관리를 지원하는 하나은행에서 효과적인 연금자산관리 전략을 수립하시기를 추천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TDF(Target Date Fund)는 투자자의 은퇴 예상 시점까지 남은 기간에 따라 투자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중을 지속적으로 변동시키며 운용하는 전략이 특징인, 연금 적립기 자산관리에 특화된 상품이다. TIF(Target Income Fund)는 연금 인출기 자산운용 전략을 집약시킨 상품으로, 글로벌 채권과 주식 등에 분산 투자하며 물가상승율 이상의 수익율을 목표로 인컴자산 중심의 자산배분전략을 실시하는 상품이다.

 

기업은행, ‘IBK BOX’에 ‘혁신기업투자BOX’ 신규 출시

IBK기업은행은 경영지원 플랫폼 ‘IBK BOX(박스)’를 통해 비대면으로 투자유치를 신청할 수 있는 ‘혁신기업투자BOX’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투자유치를 원하는 법인 기업이 혁신기업투자BOX에 기본적인 기업정보를 입력하고 투자유치 자료(IR자료)와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투자 신청부터 접수, 심사결과까지 단계별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을 비롯한 IBK캐피탈, IBK투자증권 등 IBK금융그룹사가 기업정보를 확인하고 투자심사 후 투자여부를 결정한다.

기업은행은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들이 다수의 투자기관들로부터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IBK금융그룹 외에 창업투자사 등 외부 투자기관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8월 ‘IBK혁신경영’을 선포와 함께 밝힌 ‘모험자본 키플레이어’ 역할의 일환으로, 중소기업들이 新제품, 新기술개발, 新시장 창출 등에 필요한 자금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투자받을 수 있는 서비스라고 기업은행 측은 전했다.

한편, 혁신기업투자BOX를 통해 투자를 신청한 기업은 IBK BOX의 정책자금추천, 전자어음할인, 직원 출퇴근 체크 등 다른 서비스들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혁신기업투자BOX가 혁신기업들이 K-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11번가와 ‘NH페이모아통장’ 가입 프로모션 진행

NH농협은행은 오는 12월 31일까지 11번가와 농협은행의 간편결제(페이) 전용통장인‘NH페이모아통장’의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지난 22일 11번가와의 업무 제휴 협약식 이후 첫 협업 사례다.

이번 프로모션은 11번가와 SK pay 홈페이지에 등재된 NH링크 QR코드를 통해‘NH페이모아통장’을 신규 가입하고 SK pay 결제계좌로 등록한 고객에게 SK pay 1만 5000 포인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단, 프로모션은 한도 소진시 조기종료 될 수 있다.

‘NH페이모아통장’은 SK pay를 포함한 20개 주요 간편결제(페이)의 결제(충전) 합산 실적에 따라 100만원 한도 내에서 최고 연 1.5%(기본금리 0.1%, 우대금리 1.4%)의 금리를 제공하는 입출식 상품이다.

농협은행 강태영 디지털전략부장은 “11번가와 공동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