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현대카드, ‘Visa Champion Security Award’ 수상…신한카드, 앱테크 '포인트 팡팡'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현대카드, ‘Visa Champion Security Award’ 수상…신한카드, 앱테크 '포인트 팡팡' 오픈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1.0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현대카드, ‘Visa Champion Security Award’ 수상

현대카드가 지난 3일 ‘Visa Security Summit’에서 선정한 'Champion Security Award'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Visa Security Summit'은 Visa가 주최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Security 행사로 정보보안과 사고 예방 등의 영역에서 글로벌 최고 수준의 리스크 관리 능력을 보인 6개 발급사를 선정해 ‘Champion Security Award’를 시상한다.

현대카드 측은 "올해 차별화된 카드 사고 방지 역량과 노력을 인정받아 국내 카드사 중 유일하게 ‘Champion Security Award’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현대카드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이상거래탐지시스템(이하 FDS, Fraud Detect System)을 구축하고 카드번호 임의 조합으로 사고를 시도하는 BIN(이하 BIN, Bank Identification Number) 공격에 대한 조기 탐지 기능을 구현하는 등 FDS 기술 고도화와 카드업계 내 모범적인 수준의 사고 관리를 하고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현대카드는 카드 도난이나 분실, 위/변조 사고를 전담하는 조직을 운영하고, 고객정보 유출이나 카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예방과 탐지, 사고처리 업무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특히, 365일 24시간 고도화된 FDS를 운영해 카드 사고를 최소화하고, 원활한 사고 조사와 처리를 위해 외부 수사기관과의 긴밀한 공조 체계도 구축하고 있다.

한편, 현대카드는 2018년 Visa에서 사고 관리 역량과 FDS 고도화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Risk Management Award’를, 2017년에는 ‘Security Quality Award’를 수상 받는 등 매년 최저 수준의 카드 사고 발생률과 사고 발생에 대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 역량을 높게 평가 받아 Global Top 3의 영예를 차지한 바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는 인공지능 기반 FDS를 구축하고, BIN 공격에 대한 조기 탐지 기능을 구현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Visa 관계자는 “온라인 결제 비중이 급격히 높아짐에 따라 보안은 핵심 이슈 중 하나”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현대카드의 차별화된 보안 기술과 사고 예방 역량이 높게 평가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전 세계적으로 안전한 결제 환경 구축을 위해 Visa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카드는 신한PayFAN(이하 신한페이판)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앱테크 서비스 ‘포인트 팡팡’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신한PayFAN(이하 신한페이판)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앱테크 서비스 ‘포인트 팡팡’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신한페이판에 앱테크 '포인트 팡팡' 오픈

신한카드는 신한PayFAN(이하 신한페이판)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앱테크 서비스 ‘포인트 팡팡’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앱테크는 애플리케이션과 재테크의 합성어로 스마트폰으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수익을 얻는 것을 의미한다.

신한카드가 오픈한 포인트 팡팡은 신한페이판에서 이벤트를 ‘보기만 해도’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제휴사 행사를 둘러보거나, 신한페이판을 친구에게 추천하는 활동, 신한페이판에서 쇼핑, 설문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도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별도의 앱을 설치하거나 여러 메뉴를 찾아 다닐 필요 없이 한 곳에서 편리하게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카드대금 결제, 제휴사 포인트 전환, 현금 캐시백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해 고객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신한카드는 ‘포인트 팡팡’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방문만 해도’ 혜택을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방문 고객에게는 최대 100포인트가 즉시 지급되고, 추첨을 통해 3,000포인트를 총 5천명에게 적립해준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이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신한페이판 또는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 디지털First본부 유태현 본부장은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앱테크 하는 시장의 니즈를 반영, 신한페이판을 방문하면 정보도 얻고 돈도 버는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신한페이판을 통해 모은 포인트로 쇼핑뿐만 아니라 결제대금 납부 및 자산관리, 송금, 투자까지 아우르는 토탈 앱테크 서비스를 오픈한 만큼 신한페이판 방문이 기대와 설레임을 드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고객 경험 혁신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 ‘카드 심사∙발급 자동화 시스템’ 본격 가동

KB국민카드는 비대면 채널을 통한 발급 확대 등 카드 발급 트렌드 변화와‘온택트(Ontact)’시대에 최적화된 ‘카드 심사∙발급 자동화 시스템’을 본격 가동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심사 직원에 의해 수작업 처리됐던 업무를 사전에 정의된 요건에 따라 심사 프로세스가 진행되도록 자동화 한 것으로 고객의 카드 발급 편의성은 물론 심사 업무의 신속성과 효율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1년 간의 개발 작업을 통해 완성한 자동화 시스템은 △심사 상담 자동화 △심사 데이터 입력∙처리 지능화 △심사 시스템 정교화 △심사 프로세스 간소화 등 4개 부문에 중점을 뒀다.

우선 ‘심사 상담 자동화’를 위해 지난해 업계 최초로 선 보인 채팅 방식의 ‘심사 상담 톡(Talk)’을 고객들이 친숙한 ‘카카오톡’ 기반으로 개선하고 ‘계좌점유인증’ 등 다양한 비대면 본인 확인 방식을 추가했다. 카드 발급을 위한 신청 정보 입력과 수정도 채팅 환경에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성도 한 층 제고했다.

‘심사 데이터 입력∙처리 지능화’의 경우 KB증권, KB손해보험 등 KB금융그룹 주요 계열사의 거래 실적 정보와 신용평가사(CB)가 제공하는 부동산 정보, 재직 기업체 정보 등 외부기관 데이터를 추가로 활용해 기존에 심사 직원이 담당했던 발급 자격과 소득 기준 심사가 시스템에 의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진행되도록 했다.

‘심사 시스템 정교화’ 측면에서는 여러 시스템으로 분산 운영됐던 심사 시스템을 ‘심사 전략 시스템’으로 통합해 △본인 인증 △신청서 검증 △가처분소득 산정 △부정발급 검증 등의 업무가 보다 유기적이고 정교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하고 향후 대내외 환경 변화에 따라 심사 프로세스도 능동적으로 개선하고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심사 프로세스 간소화’와 관련해 기존 심사 직원이 수기 처리했던 업무 영역을 자동화하고 업무 흐름을 개편해 비대면 카드 발급 신청 접수에서부터 발급 완료까지 거치는 업무 단계를 8단계에서 4단계로 단축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시스템 본격 가동에 앞서 진행한 시범 운영 결과 비대면 채널을 통한 신청의 대부분이 1분 이내에 심사가 완료되는 등 카드 발급 심사에 소요되는 시간이 기존 대비 크게 단축된 것으로 나타났다”며 “지속적인 성능 개선을 통해 향후 대면 채널 신청에 대해서도 자동화 시스템을 단계적으로 도입하는 등 ‘카드 심사∙발급 자동화 시스템’을 모든 모집 채널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리카드는 ‘카드의정석’ 800만좌 달성을 기념해 풍성한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우리카드
우리카드는 ‘카드의정석’ 800만좌 달성을 기념해 풍성한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우리카드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800만좌 달성 기념 이벤트 진행

우리카드는 ‘카드의정석’ 800만좌 달성을 기념해 풍성한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이달 17일까지 진행되는 ‘카드의정석’ 800만좌 달성일 퀴즈 이벤트는 10만원 이상 우리카드(법인, 기프트카드 제외)를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달성 예상일 8개중 하루를 골라 정답을 맞춘 선착순 800명에게스타벅스 디저트 세트를 증정한다.

더불어 우리카드(법인, 기프트카드 제외)를 1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800명에게바디프랜드 안마의자(1명), 다이슨 가습기(8명), 정관장 홍삼정(16명), SPC 3만원 상품권(248명), 편의점 1만원 상품권(527명)을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이달 말일까지 함께 진행한다.

이용금액이 높거나 우리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PAYCO 5대간편결제를 사용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이용금액 10만원 당 또는 간편결제로건당 3만원 이상 이용할때마다 당첨 기회를 1회씩추가로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우리카드에 보내주신 사랑덕분에 ‘카드의정석’이 800만좌 달성이라는 대기록을 세울 수 있었다”며,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감사한 마음을 담아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카드의 카드의정석’ 시리즈는 꼭 필요한 알짜 혜택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끌며 지난 2일 786만좌를 돌파했다. 최근에는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꼭 맞는 모바일 전용 상품 ‘카드의정석 UNTACT AIR’를 출시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