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GRS, 비접촉식 ‘에어택트 스크린’ 시범 운영…이마트, 노브랜드 건전지 리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GRS, 비접촉식 ‘에어택트 스크린’ 시범 운영…이마트, 노브랜드 건전지 리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1.1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자료]롯데GRS_비접촉스크린 에어텍트 스크린
롯데GRS 비접촉스크린 에어텍트 스크린 ⓒ롯데GRS

롯데GRS, 비접촉식 ‘에어택트 스크린’ 시범 운영

롯데GRS는 무인 키오스크에 터치 없이 주문이 가능한 ‘에어택트’ 기술을 무인 키오스크에 접목한 비접촉식 터치 스크린을 시범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GRS가 시범 운영하는 터치스크린은 모니터 화면 터치 없이 공간 터치(Air-Tact)만으로 동작하는 비접촉 터치스크린이다. 비주얼 햅틱(Visual Haptic) 기술을 접목한 제품으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교차 감염 예방으로 고객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시범 운영한다.

에어택트 스크린은 현재 공항·역사·은행 등 이용객들이 많은 업종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역시 다중이용시설의 특성으로 인해 이용 고객의 안전을 확보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범 운영을 결정했다.

이번 비접촉식 터치스크린 에어택트 스크린은 롯데리아 강남우성사거리점, 노량진점과 엔제리너스 수유역점, 건대역점 등 총 4곳에서 약 4주간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이마트, 노브랜드 건전지 리콜

이마트가 중국에서 수입 판매한 노브랜드 건전지에 대해 10일부터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KC(국가통합인증마크) 인증을 받은 노브랜드 건전지 중 일부 제품에 결함이 발견됨에 따라 이마트가 제품안전관리 소관 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 요청, 사전협의·보고하고 자발적 리콜을 진행한다. 

리콜 대상 제품은 이마트·노브랜드전문점·이마트24·SSG.COM(온라인)에서 지난 2015년부터 2018년 12월 사이에 판매된 노브랜드 건전지(AA 규격 : 10입·20입, AAA 규격 : 10입·20입)다.

해당 제품 소지 고객은 10일부터 가까운 이마트 또는 노브랜드 전문점 고객만족센터에 방문하면, 상품 패키지와 상품 보유 시 4000원(20입)·2000원(10입)을, 패키지 없이 낱개 상품 보유 시 개당 200원의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

bhc치킨, 2020 전국 가맹점 협의회 회의 개최

bhc치킨이 지난 9일 서울 송파구 본사 교육장에서 전국 8개 지역별 가맹점 협의회 관계자들과 임금옥 bhc치킨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전국 지역별 가맹점 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두 자릿수라는 고성장을 이루어낸 성과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상호 축하·격려의 분위기로 시작했다. 이어 2021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본사의 전략을 공유했다. 

회의에 참석한 가맹점과 본사는 서로 주어진 역할에 더욱 충실하면서 고객중시 경영을 강화해 고객만족도를 높이자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현장·고객 중심의 마케팅을 활성화하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가맹점 매출 증대와 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위해 가맹점과 소비자 등 현장 중심의 마케팅을 강화하기로 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가맹점과 본사 간 소통을 더욱 활발히 전개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고객중시 경영을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적극적으로 펼치기로 의견을 모았다.

CJ푸드빌, 뚜레쥬르 ‘럭키 스마일’ 수능 제품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수능 응원 제품을 10일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사상 초유의 12월 수능을 치르게 된 수험생들에게 어느 때보다도 큰 행운을 염원하는 의미로 ‘럭키 스마일’을 테마로 했다. 

뚜레쥬르는 수시 전형 등을 고려해 대표 제품 2종을 선출시했다. ‘꿀맛, 합격맛(대)’는 에너지를 충전해 줄 자연산 꿀 스틱, 크런치 바와 전통엿, 봉봉초콜릿 등을 구성한 이색세트다. ‘행운길만 걷자(중)’은 클로버 초콜릿과 찹쌀떡, 봉봉 초콜릿을 함께 구성했다.

모바일로 선물을 주고 받는 온택트(On-tact) 선물 트렌드를 반영해 모바일 교환권 사전 예약·구매 시 할인도 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오는 15일까지 수증 시즌 제품을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하고, 11번가와 위메프에서도 수능제품과 금액권을 약 21%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교환권은 한정 물량으로 소진 시까지 판매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