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NH투자증권, ‘2021년 전망, NH INVESTMENT FORUM’ 열어…신한금융투자, ‘신나고’ 주요 산업 전망 포럼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NH투자증권, ‘2021년 전망, NH INVESTMENT FORUM’ 열어…신한금융투자, ‘신나고’ 주요 산업 전망 포럼 개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1.16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 INVESTMENT FORUM' 열어

NH투자증권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2021년 전망, NH INVESTMENT FORUM'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투자자가 2021년 금융시장에서 체크 해야할 총 20개의 분야에 대해 다룬다.  23회를 맞는 이번 포럼은 온라인 세미나로 진행하며, 첫째 날은 주식시장 전략과 산업별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둘째 날은 글로벌 투자전략을 주제로 글로벌 자산배분, 글로벌 기업 및 주식시장에 대한 전망, 글로벌 채권 상장지수펀드(ETF)와 글로벌 은행 크레딧 전략을 제시한다. 마지막 날은 채권/외환/상품(FICC) 투자전략으로 채권, 크레딧 뿐만 아니라 글로벌 부동산/인프라, 글로벌 리츠, 원자재, 외환(FX) 등 다양한 분야의 투자전략을 확인할 수 있다. 

포럼 첫째 날에는 미국 콜롬비아대학 감염내과 교수인 스테판 모스(Stephen Morse) 교수의 초청 강연을 진행한다. 이날 강의에서는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의 개발 동향 등을 알아보고 향후 코로나19의 영향과 진행 상황을 예측해 본다. 또한 둘째 날에는 홍종호 서울대 환경대학원장이 기후 위기와 에너지 전환이라는 주제로 기후변화의 사회경제적인 영향을 강의한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QV, NAMUH)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한 고객에 한해 포럼 시작 30분전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문자메시지(SMS) 링크가 전달된다. 

이창목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장은 "NH INVESTMENT FORUM은 글로벌 경기의 흐름과 미국 신정부 출범이 금융시장에 미칠 변화를 조망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면서 "많은 투자자분들이 선진국의 코로나 2차 확산이 경기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미국 신정부 출범이 금융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혼란스러워 하고 있다.며, 투자자들이 국내최고의 NH투자증권 포럼에서 흔들리지 않는 투자기회를 찾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투자증권, '제2회 뱅키스 대학생모의투자대회 시상식' 개최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13일 여의도 본사에서 제2회 뱅키스(BanKIS)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8월 31일부터 8주에 걸쳐 진행된 이번 모의투자대회는 전국 498개 대학에서 7561명의 대학(원)생들이 참가했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최근 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 대회보다 참가자 수가 두 배 이상 늘었으며, 이번 대회부터 추가된 해외주식 리그 역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상식에는 172%의 투자수익율로 국내리그 1위를 차지한 홍인기 학생(아주대)을 비롯해 2위 강대훈 학생(부산대), 3위 최석준 학생(건국대), 해외리그 1위를 차지한 정유석 학생(한밭대), 2위 이호창 학생(서울과학기술대), 3위 황성재 학생(대진대) 등 15명의 수상자가 참석했다. 

한국투자증권은 리그별 수익률 상위 100명을 각각 선정해 총 200명에게 장학금과 푸짐한 상품을 수여했다. 또한 전체 누적 수익률 1위부터 10위까지의 학생에게는 최종 수상자 발표 후 1년간 한국투자증권 신입사원 공채 선발시 서류 전형 면제의 혜택이 제공된다.

김성환 개인고객그룹 부사장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던 참가자들의 관심과 열기가 인상적이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를 통해 대학생들에게 실전투자 경험을 제공하고, 건전한 투자문화를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 '신나고' 주요 산업 전망 포럼 개최

신한금융투자는 2021년 주요 산업의 전망을 발표하는 신나고(신한 라이브 고고) 주요 산업 전망 포럼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며, 16일과 17일 양일간 오후 1시 30 분부터 4시까지 1부와 2부로 나눠진다. 이후 마지막 Q&A 세션을 통해 고객들과도 실시간 소통할 예정이다. 

16일 1부는 소비재와 금융 2부는 중화학1(자동차, 2차전지, 운송)과 중화학2(건설, 철강, 정유, 화학) 섹터에 대한 전망을 발표한다. 이어 17일 1부는 미디어/바이오, 스몰캡을 2부는 인터넷/반도체 그리고 디스플레이/핸드셋 섹터에 대한 발표가 이어진다. 

이번 신나고 주요 산업 전망 포럼은 신한금융투자 고객에게 전송되는 SMS 초대장 링크를 통해 참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