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오비맥주 카스, 캠핑 브랜드 ‘밤켈’과 하드쿨러 출시…쿠팡, 고용 빅3 기업 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오비맥주 카스, 캠핑 브랜드 ‘밤켈’과 하드쿨러 출시…쿠팡, 고용 빅3 기업 진입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1.1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카스, 캠핑 브랜드 ‘밤켈’과 하드쿨러 출시 오비맥주
카스, 캠핑 브랜드 ‘밤켈’과 하드쿨러 출시 ⓒ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 캠핑 브랜드 ‘밤켈’과 하드쿨러 출시

오비맥주 브랜드 카스는 캠핑 용품 브랜드 '밤켈'(Bamkel)과 협업해 ‘카스X밤켈 하드쿨러’ 3종을 온라인 셀렉트숍 29CM를 통해 한정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카스X밤켈 하드쿨러 제품은 20쿼터(18.9L), 35쿼터(33L), 45쿼터(42.6L) 총 3종의 용량으로 구성됐다. 색상은 카스 브랜드 고유의 색상을 적용한 ‘베이비 블루’와 ‘카스 블루’ 두 종으로 선보인다. 

또한 나만의 쿨러로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홀로그램 스티커를 비롯해 카스캔 2캔 거치가 가능한 2구 캔홀더, 모서리 병따개 등 실용적인 기능이 추가됐다. 35쿼터 이상의 제품에는 미끄럼 방지용 논슬립패드도 포함된다.

쿠팡, 고용 빅3 기업 진입

쿠팡이 삼성전자, 현대자동차에 이어 고용 규모 3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2분기 고용 규모 4위에 올랐던 쿠팡은 3분기 LG전자를 제치고 고용규모 빅3에 올랐다. 

17일 CEO스코어가 분석한 국민연금공단의 국민연금 가입자 수에 따르면 쿠팡과 물류센터를 운영하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지난 3분기 말 기준 4만3171명을 고용하고 있다. 

올해 신규 일자리도 쿠팡이 가장 많이 창출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난 2월 이후 9월까지 국민연금가입자수에 따르면 쿠팡은 1만3744명의 신규 일자리를 만들어냈다. 같은 기간 2위인 한화솔루션(3025명), 3위 삼성전자(2895명)를 합친 것의 2배가 넘으며, 나머지 10위까지 순고용 합인 1만1398명보다도 2000여 명 이상 많다. 

또 쿠팡은 이 기간 국내 500대 기업에서 줄어든 1833명의 7배 넘는 신규 일자리를 만들어냈으며, 이는 쿠팡을 제외한 8개 이커머스 업계가 만들어낸 일자리(463명)의 30배에 해당한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의 고용 증가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 꾸준한 투자를 바탕으로 한 지속적, 대규모 추세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롯데, 임직원 대상 디지털 전환 인재 육성 나서

롯데가 그룹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이하 DT) 전략을 뒷받침할 내부 전문가 양성에 적극 나선다. 롯데인재개발원은 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DT인재 육성방안’을 마련하고, 다음달부터 전문가 양성과정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DT인재 육성 방향은 비 DT직무자 대상으로 하는 ‘리스킬링(Reskilling; 새로운 기술의 습득)’과 DT직무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업스킬링(Upskilling; 숙련도 향상)’의 두가지 축으로 진행된다.

우선 영업, 생산, 마케팅, 경영관리 등 DT와 관련이 없거나 적은 직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리스킬링 과정은 ‘DT인재 자격인증제’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DT인재 자격인증제는 약 1년간의 온·오프라인 학습과정을 거친 뒤 인증 평가를 진행해 최종 실무 역량을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DT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현직자 1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업스킬링은 ‘DT인재 스킬업 과정’을 통해 진행된다. 대상 직무는 DT자격 인증제 3개 직무 외 DT전략기획, UX, UI가 포함된 총 6개 직무로, 더 높은 레벨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가 육성에 초점이 맞춰진다.

리스킬링, 업스킬링으로 내부 육성된 DT인재들은 롯데그룹의 제조-물류-유통에 이르는 비즈니스 밸류 체인에 DT기술을 접목시켜 서로 연결하는 ‘스마트 에코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역할을 해나갈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올반 노르웨이 생연어 간편식’ 3종 출시

신세계푸드가 연말 홈파티족을 겨냥해 ‘올반 노르웨이 생연어 간편식’ 3종을 17일 출시했다.

12월은 크리스마스 파티와 연말 모임 등 각종 행사에서 연어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연어의 최대 성수기로 꼽힌다. 하지만 올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부 모임을 자제하고 집에서 소규모 홈파티를 즐기는 분위기가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가정에서 샐러드, 스테이크, 초밥, 샌드위치 등 다양한 홈파티 요리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올반 노르웨이 생연어 간편식’ 3종을 출시하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신선한 노르웨이산 생연어를 가정에서 요리해먹는 방식에 따라 필렛, 스테이크용, 회 등으로 손질해 1인 분량씩 소포장한 제품이다. 연어용 마요 소스, 간장, 와사비 등 소스 3종이 별첨돼 있어 취향에 맞게 연어와 곁들여 먹을 수 있다.

‘올반 노르웨이 생연어 필렛’은 고객이 원하는 사이즈로 잘라서 요리하기 편리하도록 신선한 생연어를 두툼하게 썰어낸 제품이다. ‘올반 노르웨이 생연어 스테이크’는 구웠을 때 더욱 바삭한 식감을 살릴 수 있도록 껍질을 제거하지 않은 제품이다. ‘올반 노르웨이 생연어 회’는 생연어를 횟감용으로 슬라이스해 바로 포장지만 제거하면 먹을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