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롯데카드, ‘청소년 후불교통 체크카드’ 출시…BC카드, 생활요금 자동납부 신청 고객 대상 할인 혜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롯데카드, ‘청소년 후불교통 체크카드’ 출시…BC카드, 생활요금 자동납부 신청 고객 대상 할인 혜택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1.17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롯데카드는 17일 청소년 후불교통 기능을 탑재한 ‘롯데 체크카드(청소년 후불교통)’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롯데카드
롯데카드는 17일 청소년 후불교통 기능을 탑재한 ‘롯데 체크카드(청소년 후불교통)’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롯데카드

롯데카드,  ‘롯데 체크카드(청소년 후불교통)’ 출시

롯데카드는 17일 청소년 후불교통 기능을 탑재한 ‘롯데 체크카드(청소년 후불교통)’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롯데 체크카드(청소년 후불교통)’는 만 12세부터 만 18세까지의 청소년을 위한 후불교통 기능을 탑재한 카드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후불교통 이용 월 한도인 5만원까지 전국 주요 버스와 지하철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이 카드는 지난달 이용실적과 상관없이 결제금액의 0.2%를 엘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더불어,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소년의 경우 이 카드를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에서 교통비 지원카드로 등록하면, 경기도내에서 사용한 교통비를 연 12만원(반기 최대 6만원)까지 지역화폐로 환급 받을 수 있다.

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법정대리인이 관련서류와 함께 롯데카드 고객센터 또는 롯데카드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청소년 후불교통 카드는 국내 모든 카드사를 통합해 1인당 1장까지만 발급 가능하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미래 잠재 고객인 청소년들에게 이용의 편리함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연령층에게 즐거움을 드리는 롯데카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BC카드, 생활요금 자동납부 신청 고객 대상 할인 혜택

BC카드는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전기요금, 통신비 등 생활요금 자동납부 신청 고객 대상으로 최대 45000원 청구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2월말까지 BC 신용∙체크카드로자동납부 신규 신청하는 고객 대상으로 최초 1회에 한해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아파트관리비 10000원 △도시가스 5000원 △전기요금 5000원 △4대보험(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5000원 및 6개월 납부대행 수수료 △학부모부담금(스쿨뱅킹) 15000원 △KT통신비(유무선) 5000원 등 최대 45000원 청구 할인을 해준다.

예를 들면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만 신청할 경우 15000원 할인혜택이 적용되며 모든 생활요금을 자동납부 신청 시 45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다만 학부모부담금은 신청 후 익월부터 3개월간 최대 5000원씩 청구 할인을 해준다.

자동납부 신청은 △BC카드 홈페이지 △페이북(앱) △고객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4대보험 해당) 고객센터 등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 전 BC카드 발급사별 할인 혜택 및 기간 등의 차이가 있으므로 BC카드 홈페이지 혹은 페이북에서 세부내용을 확인하면 좋다.

장길동 BC카드 마케팅본부장(상무)는 “자동납부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BC카드는 자동납부 서비스 영역을 지속적으로 넓혀가는 동시에 차별적이고 실질적인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