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유한양행, ‘콘택골드’ 패키지 리뉴얼…동성제약, 에스엔비디코리아와 ‘이지엔’ 중국 수출계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유한양행, ‘콘택골드’ 패키지 리뉴얼…동성제약, 에스엔비디코리아와 ‘이지엔’ 중국 수출계약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1.1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유한양행은'콘택'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다시 다가가기 위해 '콘택골드'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 했다고 17일 밝혔다.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콘택'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다시 다가가기 위해 '콘택골드'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17일 밝혔다. ⓒ유한양행

유한양행, '콘택골드' 패키지 리뉴얼

유한양행은 '콘택'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다시 다가가기 위해 '콘택골드'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변경된 콘택골드 패키지는 브랜드 정체성과 제품명을 강조한 금색을 사용했다. 또한 제품 패키지 하단에 알약 색상과 동일한 빨간색상으로 포인트줬고, 콘택 패키지의 특징이었던 알약의 시계화를 다시 표현해 콘택 브랜드의 연속성도 강조했다.

단지함 내부 PTP포장도 기존 제품과 다르게 금색 바탕에 약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넣어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과 디자인 차별화를 시도했다. 콘택골드는 리뉴얼 제품 출시 이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며 감기약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광동제약, '비타500 언택트 허그 캠페인' 성료

광동제약은 비타500이 펭수와 함께한 청소년 응원 챌린지인 '비타500 언택트 허그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청소년의 '건강한 꿈'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광동제약 공식 SNS를 통해 언택트 방식으로 열린 행사에는 4만여 건의 '좋아요'와 댓글 1600여 개 등이 달렸다.

회사측은 1600여 개의 댓글 중 '대한민국 청소년들 천천히 가도 괜찮아요'를 최우수작으로 선정, 수도권 지하철 역사 4곳(용산, 구로, 선릉, 부평) 스크린도어에 게재했다. 또한 회사 측은 청소년 응원 댓글은 별도로 선정, 총 500학급으로 비타500을 배송할 예정이다.

대웅제약 자회사 아이엔테라퓨틱스, 디어젠과 난청치료제 개발

아이엔테라퓨틱스는 디어젠의 AI플랫폼을 활용해 난청치료제 신약물질 발굴에 돌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이엔테라퓨틱스는 대웅제약에서 분사된 신약개발 전문 자회사다.

아이엔테라퓨틱스와 디어젠은 난청치료제 분야에서 새로운 구조를 가진 약물을 발굴하고 후보물질 도출을 가속시키기 위해 지난 22일 공동연구계약을 맺은 바 있다. 디어젠이 자체 개발한 AI플랫폼을 활용해 선도물질 최적화 구조를 제안하면 아이엔테라퓨틱스는 이를 합성하고 검증하는 역할을 한다.

디어젠은 AI 신약개발 전문기업으로, 유전자 데이터로 질병타깃 및 바이오마커를 발굴하고 화합물과 단백질의 결합을 예측해 약물 후보물질을 도출하는 등의 AI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엔테라퓨틱스는 자사의 이온채널 플랫폼 기술에 디어젠의 AI플랫폼을 접목시켜 신약후보물질 도출에 소요되는 비용 및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신약 가치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동성제약, 에스엔비디코리아와 '이지엔' 중국 수출계약 체결

동성제약은 화장품 유통사 에스엔비디코리아와 중국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동성제약은 중국 시장 내에서 이지엔(eZn)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지게 됐다. 올해를 기점으로 60여억 원 규모의 수출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출 품목에는 이지엔 브랜드의 염모제 라인과 헤어블리치 라인, 헤어케어 라인이 모두 포함됐다.

이외에도 동성제약은 여성용품 브랜드 '와우'(WOW)와 친환경 종이세제 '한장으로'를 함께 선보인다. 다양한 제품군이 소개되는 만큼, 향후 시장 반응과 전체 제품군의 판매 추이를 고려해 수출 규모는 확대될 수 있다.

휴온스네이처, '트리뮨 면역홍삼 젤리스틱' 출시

㈜휴온스네이처은 자사의 건강식품 브랜드 '트리뮨'(TRIMMUNE)이 국내산 6년근 홍삼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트리뮨 면역홍삼 젤리스틱'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트리뮨 면역홍삼 젤리스틱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과 홍삼분말에 사양벌꿀, 감초농축액 등이 배합돼 홍삼 고유의 진한 맛과 달콤함을 탱글한 젤리 형태로 즐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스틱 한 포에 홍삼의 유효성분인 '진세노사이드'가 6mg(일일권장섭취량 20g 기준)을 함유하고 있어 하루 한 포로 면역력증진·피로개선·항산화 등 홍삼의 기능성을 챙길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