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오비맥주, 카스 0.0 쿠팡 판매 개시…골든블루 숙성 증류주 ‘혼’, 홈플러스 입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오비맥주, 카스 0.0 쿠팡 판매 개시…골든블루 숙성 증류주 ‘혼’, 홈플러스 입점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1.2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미지1] 오비맥주 카스 0.0 쿠팡 판매 개시
오비맥주 카스 0.0 쿠팡 판매 개시 ⓒ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 0.0 쿠팡 판매 개시

오비맥주가 오는 26일부터 비알코올 맥주 ‘카스 0.0’를 쿠팡에서 판매한다.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카스 0.0는 330ml 캔 제품으로 가격은 1상자(24개)에 1만5600원이다. 비알코올 맥주인 카스 0.0는 법적으로 음료로 구분되기 때문에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다. 단, 성인용 음료로 분류돼 성인인증을 거친 소비자들에게만 판매할 수 있다.

카스 0.0는 일반 맥주와 같은 원료를 사용하고 동일한 발효·숙성 과정을 거친 후 마지막 여과단계에서 ‘스마트 분리공법’을 통해 알코올만 추출한다. 알코올 도수 0.05% 미만의 비알코올 맥주이지만 맥주 고유의 짜릿하고 청량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골든블루 숙성 증류주 ‘혼’, 홈플러스 입점

골든블루 프리미엄 숙성 증류주 ‘혼’이 홈플러스에 입점하고 25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혼은 골든블루가 우리나라 대표 명주를 육성하겠다는 목표로 지역특산주 제조업체와 손을 잡고 지난 6월에 선보인 고급 증류주다. 경북 문경에서 난 최고급 우리 농산물을 원료로 사용했으며 고급 위스키와 동일한 방식의 동(銅) 증류기를 증류·전통 항아리 숙성 과정을 통해 풍미의 깊이감과 부드러움을 극대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난 5개월 동안 골든블루는 고급 한정식, 이자카야는 물론 한식 다이닝라운지, 대관령 한우 전문점 등에 혼을 입점시키며 업소용 시장 공략에 집중했다. 이제는 가정에서 편하게 주류를 즐기는 홈술 문화에 발맞춰 가정용 유통 채널 공략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이번에 대형 유통망인 홈플러스 전국 매장 입점을 시작으로 대형마트와 편의점, 전통주 전문점 등에 혼을 적극적으로 입점시켜 전국 소비자들이 혼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가겠다는 방침이다.

롯데면세점, CJ ENM과 MOU…한류 마케팅 강화

롯데면세점은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컴퍼니 CJ ENM과의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한류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4일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CJ ENM과 ‘한국 관광 활성화 기여를 위한 한류 콘텐츠 활용 공동 마케팅 진행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 이성학 CJ ENM 콘텐츠솔루션총괄,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 등이 참했다.

이번 양사의 만남은 지난해 6월 새롭게 선보였던 인플루언서 콘텐츠 제작에 이어 두 번째다. 당시 롯데면세점은 CJ ENM의 MCN(멀티 채널 네트워크) 다이아 TV(DIA TV)와 협약을 맺고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가 출연한 쇼핑 예능 콘텐츠 ‘의리냠’, ‘득템했냠’ 등을 선보였다. 영상의 시리즈 전체 조회 수는 1600만 뷰를 기록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한류 드라마 응원 캠페인 영상과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CJ ENM의 방송·양사 SNS 채널에서 노출시킬 예정이다. 특히 tvN Asia(tvN 동남아시아 채널) 등에서의 콘텐츠 노출은 베트남, 싱가포르 등에서 면세매장을 운영 중인 롯데면세점에 있어 효과적인 마케팅 성과를 가져다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롯데면세점은 내년 방영이 예정된 CJ ENM 드라마의 팬미팅을 CJ ENM 측과 공동 기획해 국내외 팬들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색다른 한류 마케팅을 함께 진행해 한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남양유업, ‘달지 않아 순한 유기농 베이비’ 리뉴얼 출시

남양유업이 불가리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아기 전용 발효유 ‘달지 않아 순한 유기농 베이비’를 25일 리뉴얼 출시했다.

달지 않아 순한 유기농 베이비는 기존 ‘떠불 베이비’란 제품보다 아기들 제품 구매 시 고객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기농’과 ‘저당’에 대한 니즈를 충족하고, 동시에 제품의 ‘물성’ 등을 개선했다. 100년 연구 전통의 글로벌 회사 ‘듀폰’의 아기 전용 유산균을 적용해 아기 장에 맞도록 제품을 설계했다. 

‘달지 않아 순한 유기농 베이비’ 제품은, 1단계(아기월령 6~12개월)와 2단계(13개월 이후) 2종으로 구성돼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