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배민-로봇산업진흥원, 로봇 표준화 MOU 체결…야놀자, 여행 플랫폼 기업 ‘트리플’에 투자 단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배민-로봇산업진흥원, 로봇 표준화 MOU 체결…야놀자, 여행 플랫폼 기업 ‘트리플’에 투자 단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2.0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주)우아한형제들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서울 송파구 우아한형제들본사에서 지난달 30일 '로봇 표준화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주)우아한형제들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서울 송파구 우아한형제들본사에서 지난달 30일 '로봇 표준화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배민-로봇산업진흥원, 로봇 표준화 MOU 체결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주)우아한형제들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서울 송파구 우아한형제들본사에서 지난달 30일 '로봇 표준화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국내 로봇 산업 활성화 및 규제개선 등을 위해 서비스 로봇에 대한 기술표준과 정책 개발을 주도하는 기관이다. 이번 협약으로 우아한형제들은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배달·서빙로봇 기술 관련 표준 및 가이드라인 마련에 참여하게 됐다.

우선, 우아한형제들은자사 서빙 및 배달로봇을 통해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측의 주행 및 안전성 테스트에 참여, 배달로봇 기술표준화와 규제개선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로봇 테스트 결과와 운행 데이터를 우아한형제들에제공함으로써 향후 서비스 고도화와 안정화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양측은 실내외 통합배달 로봇 운영에서 핵심적인 엘리베이터와 로봇 간의 연동 기술 표준화에 대한 공동연구도 진행한다.

야놀자, 여행 플랫폼 기업 '트리플'에 투자 단행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빅데이터 기반 여행 플랫폼 기업 트리플에 투자를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트리플은 2017년 서비스 출시 이래, 전 세계 210여 개 도시의 항공·호텔·관광지·맛집·쇼핑 등 다양한 여행 정보와 상품을 제공 중인 여행 전문 스타트업이다. 누적 120만여 개 장소에 대한 정보와 90만여 개의 사용자 후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해 개인별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투자 금액은 100억 원으로, 야놀자는 트리플의 탁월한 여행 콘텐츠 개발 능력이 자사가 보유한 전세계 레저 및 숙박 인벤토리와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양사의 전세계 여행 데이터와 플랫폼 기술을 접목시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어때, '잘 쓴 리뷰 콘테스트' 진행

종합숙박·모바일티켓 플랫폼 여기어때는 오는 20일까지 '잘 쓴 리뷰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기간 내 숙소 리뷰를 작성하면 누구나 자동으로 응모된다. 텍스트 200자 이상, 숙소 사진도 2장 이상 첨부하면 수상 확률이 높아진다.

이번 행사에는 △프로리뷰어상(50만 포인트, 1명) △리얼리티상(30만 포인트, 1명) △포토그래퍼상(10만 포인트, 1명) △숙소홀릭상(10만 포인트, 1명) 등 총 4개 상을 선정한다. 수상자는 오는 29일 앱 내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더불어 고품질 후기를 확보하기 위해 리뷰 운영 정책도 개선했다. 여기어때는 △호텔 △펜션 △리조트 △캠핑 시설 방문 후 200자 이상의 후기와 사진을 남기면, 플랫폼에서 현금처럼 사용하는 2000포인트를 제공한다. △중소형호텔 △게스트하우스 이용객은 텍스트 100자 이상의 후기를 작성하면 1000포인트를 제공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