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한미헬스케어, 구미젤리 ‘비타민C 3000’ 출시…동아ST,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제약오늘] 한미헬스케어, 구미젤리 ‘비타민C 3000’ 출시…동아ST,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2.04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한미헬스케어는 잼이 톡 터지는 '비타민C 3000' 구미젤리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한미헬스케어
한미헬스케어는 잼이 톡 터지는 '비타민C 3000' 구미젤리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한미헬스케어

한미헬스케어, 구미젤리 '비타민C 3000' 출시

한미헬스케어는 잼이 톡 터지는 '비타민C 3000' 구미젤리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비타민C 3000은 젊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요즘 시대의 트렌드를 반영한 전 연령층이 쉽게 섭취 할 수 있는 구미 젤리 제품이다.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C를 한 팩에 3000mg(1구미당 150mg이상) 담아 간편하게 1일 비타민C  권장 섭취량을 충족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NON-GMO 옥수수로 만든 안전한 비타민C만을 사용했으며, 합성보존료와 합성착색료는 배제했다는 게 항미헬스케어의 설명이다.

동아ST, '제15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동아에스티는 '제15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을 오는 16일까지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워 환경 속에 살아있는 생명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기르는 행사로,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교실로 열린다.

행사 참가를 원하는 전국의 중학생은 누구나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신청서 접수 후 추첨을 통해 총 80명(남녀 각각 40명)이 선발된다. 선발된 최종 참가자는 오는 28일 행사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참가비용은 주최사인 동아에스티가 전액 지원한다.

참가자들은 오는 2021년 1월 18일부터 23일까지 총 6일간 '집에서 자연을 배운다'라는 주제로 비대면 온라인 환경교실에서 환경 교육, 친환경 치약 만들기, 환경 사랑 생명 사랑 골든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배운다.

휴온스메디케어, '비대면 방역·살균 이동식 협동로봇' 개발

㈜휴온스메디케어는 최근 '대구 이동식 협동로봇 규제자유특구 참여 기업'에 선정돼 '비대면 방역·살균'에 최적화된 이동식 협동로봇 개발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휴온스메디케어는 특구 지역 내 연구소를 개설하고, 지난해 지분투자를 통해 전략적 파트너십 체계를 구축한 IT벤처기업 제타뱅크와 협업을 통해 본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동식 협동로봇은 로봇이 이동하면서 바코드를 읽고 전산시스템에 등록을 하거나 도색, 사출, 살균·방역 등의 준비공정을 작업하는 신개념 로봇이다. 휴온스메디케어는 이동식 협동로봇을 활용한 비대면 열화상 감지 방역·살균 서비스 로봇이 개발되면 감염 의심자를 효과적으로 선별하고, 바이러스가 확산된 지역에는 무인으로 로봇을 투입시켜 바이러스 확산 예방 효과 또한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웅제약 코로나19 치료제 'DWRX2003', 국내 임상 2상 신청

대웅제약은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DWRX2003'(성분명 니클로사마이드)가 햄스터 효력시험에서 신속한 항바이러스·항염증 효과를 입증했고, 한국 식약처에 임상2상 IND(임상시험계획) 신청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미국NIH(미국국립보건원)와 DWRX2003 미팅에서 인체에서의 감염 및 병리 양상을 가장 잘 반영하는 햄스터 모델에서의 효력시험을 요청받아 주식회사 노터스를 통해 해당 시험을 진행했다. 감염 후 3, 5, 7일차에 확인된 RT-PCR 결과(바이러스 유전자 증폭검사)에서 매우 우수한 항바이러스 효능을 확인했고, 조직병리시험결과에서 항염증 효능을 확인했다. 그 결과, 감염 및 감염에 의한 염증반응 등에 의해 발생하는 급격한 체중감량을 억제하고 나아가 생존율 개선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에 대웅제약은 지난 2일 한국 식약처에 임상 2상 IND를 신청했다. 대웅제약은 이미 식약처-질병관리청 산하 감염병연구소 등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호이스타정의 임상2상 대상자 모집 및 투약을 신속하게 완료한 바 있고, 이를 통해 DWRX2003의 임상2상 시험 또한 최단기간 내에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