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신한은행,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 오픈…KB국민은행, 장병들 꿈 담은 소원성취 선물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신한은행,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 오픈…KB국민은행, 장병들 꿈 담은 소원성취 선물 전달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2.0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KB국민은행, 2020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은행부문 1위 선정
 
KB국민은행은 7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20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총 14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 향상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 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하여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과 직원 중심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KB’라는 전략 아래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인공지능, 빅테이터, 클라우드 등 혁신적인 IT인프라를 구축한 차세대 전산시스템‘The K 프로젝트’를 오픈하고 대면 채널과 비대면 채널간의 심리스(Seamless)한 연계를 지원하여 차별화된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KB국민은행은 고객이 중심이 되는 은행을 만들기 위해 은행 전반의 인프라를 고객중심으로 탈바꿈시키고 있으며, ‘정도영업’을 통해 고객과 진정성 있는 신뢰 관계를 쌓아가고 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영업점 방문 고객에게 더 좋은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만족도 조사방식을 기존 전화 설문 조사에서 모바일 기반의 고객경험 조사로 변경했으며, 고객이 영업점에서 경험하는 실질적인 고객 의견을 확인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이 느끼는 불편함을 직원이 공감하고 직원 스스로 개선해 나가는 CS패러다임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신한은행,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 오픈

신한은행은 신한 쏠(SOL)에서 보험 상품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로써 보험 상품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은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를 통해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보험 상품을 비교하며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고 철회, 해지신청 서비스 등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는 고객이 가입하고자 하는 보험 상품을 선택해 성별과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해당 상품의 보험료, 예상 적립액, 환급율 등을 비교할 수 있는 '비교설계'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는 저축 보험은 물론 보장성 보험, 주택 화재 보험, 여행자 보험 등 15개 제휴 보험사의 31개 다양한 보험 상품으로 구성돼 고객 선택의 폭을 대폭 넓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로 고객에게 보다 다양하고 폭넓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언택트 시대에 고객이 비대면을 통해 보험 상품 서비스를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2020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2020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장병들의 꿈 담은 소원성취 선물 전달

KB국민은행은 '2020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국방부와 KB국민은행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0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장병이 이루고 싶은 소원을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소원을 이뤄주고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수상자들에게 소원실현권 및 기념품을 수상자가 복무하고 있는 각 부대로 개별 전달했다. 육군 5사단은 4명의 수상자를 배출해 사단장(소장 이상철) 주관으로 시상식을 진행했다.

2010년을 시작으로 올해 11회째를 맞은 이번 프로젝트에는 총 3900여건의 사연들이 접수됐으며, 심사를 통해 총 60명의 장병이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장병들은 올해 안으로 그 동안 꿈꿔온 소원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받게 된다.

화가의 꿈을 갖고 있는 공군 김태훈 병장은 “부대 막사 내 이발소에서 그림을 그리며 꿈을 키우고 있었는데, 이번 프로젝트 수상을 통해 값비싼 미술 도구들을 지원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또한 육군 장예찬 병장은 “동생이 어릴 때부터 혈액암 및 신경모세포종이라는 희귀병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전역 후 사회생활을 하는데 큰 용기가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대표 한상견 전무는“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병들에게 사기진작이 되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좋은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방부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장병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앱을 통해 나에게 딱 맞는 아파트를 찾아주는 ‘부동산 리치고’ 제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앱을 통해 나에게 딱 맞는 아파트를 찾아주는 ‘부동산 리치고’ 제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내게 맞는 아파트 찾아주는 '부동산 리치고' 제휴 서비스 제공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앱을 통해 나에게 딱 맞는 아파트를 찾아주는 ‘부동산 리치고’ 제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제휴는 지난 10월 프롭테크 스타트업 (주)데이터노우즈와 체결한 상생 협약 이후 양사의 노력을 통해 일구어 낸 첫 결과물이다.

하나은행은 하나원큐를 이용하는 손님들이 ‘부동산 리치고’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하고, 데이터노우즈의 ‘부동산 리치고’ 서비스는 손님이 원하는 조건에 맞는 최적의 아파트를 찾아준다.

기존 부동산 앱에서는 아파트 단지 정보, 실거래가, 거주 환경 등 표면적 정보만 확인이 가능했다. 그러나, 아파트 단지 간 특성 비교, 가격 수준의 적정성과 같은 판단을 필요로 하는 정보의 파악은 어려운 상황이었기에, 부동산 관련 정보를 알아볼 때에는 여전히 주변 지인들과 부동산 카페 등 인적 자원에 주로 의존하는 것이 현실이다.

하나원큐에서 만나볼 수 있는 ‘부동산 리치고’는 부동산 빅데이터와 AI(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학군, 교통, 시세, 단지 규모 등 거주·투자 관점의 다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정리·분석하여 아파트 단지별 △거주 점수 △투자 점수 △AI 예측 가격을 제공한다. 특히, 특목고 및 대학 진학률 등을 지역별로 쉽게 비교·조회해주는 학군 정보는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다.

부동산 리치고의 ‘거주 점수’는 세대 수, 연식, 학원, 지하철 이용 편의성 등 11가지 항목을 지수화해 제공하기에 타 단지와의 생활 여건을 비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투자 점수’는 아파트 신규 공급, 미분양 현황, 전세가율 등 7개 항목을 점수화하여 그래프로 시각화하여 보여주기에 여러 아파트의 장단점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한편,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앱을 통해 △아파트 정보 검색 △골프 예약 △모바일 쿠폰 구매 와 같은 생활에 편리함을 주는 각종 서비스들과도 제휴하고 있어, 하나원큐 앱만 방문하면나에게 딱 맞는 아파트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각종 생활 금융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염정호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장은 “프롭테크 스타트업 데이터노우즈와 협력해 하나원큐에서 원하는 아파트를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친절한 원스탑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본 제휴 뿐 아니라 향후에도 단순한 뱅킹앱을 넘어 재미와 혜택을 담은 다양한 생활 금융 컨텐츠를 손님들께 선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대기업-중소기업 유통대리점 상생전자지급보증’ 상품 출시

우리은행은 대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협력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대기업-중소기업 유통대리점 상생전자지급보증’상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신상품은 대기업과 거래하는 중소 유통대리점의 물품대금 담보를 우리은행 전자지급보증서로 대체하여 대기업이 보증료 일부를 부담하는 상생금융 상품이다. 대기업은 외상 물품에 대한 담보 관리가 용이하고, 협력 중소기업은 담보부담이 경감되어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우리은행과 협약을 맺은 대기업의 추천서를 받은 협력 중소기업이 우리은행 영업점에 서류를 제출하면 신청 접수된다.

우리은행은 도매유통 공급망시장을 시작으로 점차 다양한 업종으로 보증서 발급을 확대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상생금융을 확대하고자 한다.

 

IBK기업은행, ‘근로자생활안정자금대출’ 지원대상 확대

IBK기업은행은 8일부터 ‘근로자생활안정자금대출’ 지원대상을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택배운송근로자, 학습지교사, 보험판매인 등 산재보험 미가입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산재보험에 가입한 1인 사업자 등 약 200만명이 ‘근로자생활안정자금대출’ 대상에 추가됐다.

‘근로자생활안정자금대출’은 기업은행과 근로복지공단이 단독으로 협약을 체결해 ’08년에 출시한 서민금융상품으로 근로복지공단의 전액 신용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을 지원한다.

대출대상은 현재 직장에 3개월 이상 근무 중이고 전년도 월평균 소득이 중위소득의 2/3이하(’20년 기준 259만원)인 근로자, 모든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산재보험에 가입한 1인 사업자이다.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이며, 금리는 연 1.5%(보증료 별도)로 최대 8년까지 사용 가능하다. 원금균등분할방식으로 상환해야 하고, 중도상환 해약금은 전액 면제된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