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全점포에 친환경 봉투 전격 도입…현대百, ‘20·30 전용 VIP 멤버십’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全점포에 친환경 봉투 전격 도입…현대百, ‘20·30 전용 VIP 멤버십’ 도입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2.0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전국의 모든 점포에서 비닐봉투 사용을 중단하고 친환경 봉투로 전면 교체한다고 8일 밝혔다. ⓒCU
CU는 전국의 모든 점포에서 비닐봉투 사용을 중단하고 친환경 봉투로 전면 교체한다고 8일 밝혔다. ⓒCU

CU, 전국 모든 점포에 친환경 봉투 전격 도입

CU는 전국 모든 점포에서 비닐봉투 사용을 중단하고 친환경 봉투로 전면 교체한다고 8일 밝혔다.

CU는 올해 4월 전국 150여 직영점에 시범 도입했던 친환경 봉투를 가맹점주협의회와 논의를 거쳐 이날부터 전국 1만5000여 점포에서 사용을 개시하고 오는 2021년 1월 제주도를 시작으로 그해 4월부터 전(全)점포에서 친환경 봉투만 제공(100원 유상 판매)하게 된다. 이번 조치로 기존 비닐봉투는 오는 2021년 1월 말 반품 처리 등을 통해 같은 해 3월까지 단계적으로 퇴출 수순을 밟게 된다. 관련 정책 안내와 고객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일정 기간 비닐봉투와 친환경 봉투의 병행 사용 기간을 갖는다.

CU의 친환경 봉투는 환경부의 친환경 인증을 받은 봉투로서 100% 생분해성 수지로 특수 제작돼 퇴비화 조건에서 매립 시 스스로 분해되기 때문에 폐기 시 일반 쓰레기로 버리면 된다. 

홈앤쇼핑, CP도입 선포식 개최

홈앤쇼핑은 서울 강서구 마곡동 본사에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이하 CP)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김옥찬 대표이사의 주재로 열린 이날 선포식에서 홈앤쇼핑은 자율준수관리자로 이원섭 부사장을 임명했다. 자율준수사무국은 대외협력팀이 전담하며 전 부서 팀장들이 자율준수담당자를 맡는다. 또한 임직원 대표의 CP 행동준칙 선서로 △공정거래 자율적인 준수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내용 숙지·관련 교육프로그램 이수 △사전 모니터링 강화 △법위반 Zero화 등 임직원이 반드시 지켜야 할 사항을 다짐했다.

현대百, '20·30 전용 VIP 멤버십' 도입

현대백화점은 오는 2021년 2월부터 30대 이하 고객 전용 VIP 멤버십 프로그램 '클럽 YP'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클럽 YP는 젊음을 뜻하는 '영'(Young)의 앞글자와 우수고객을 뜻하는 'VIP'의 마지막 글자를 따 조합한 것이다.

클럽 YP는 1983년생(한국 나이 39세) 이하 고객 중 직전년도에 현대백화점카드로 2000만 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을 선별해 오는 2021년 1월경 자체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현대백화점은 이와 함께 구매 실적이 없어도 인플루언서(유튜브 구독자 10만 명 이상·인스타그램 팔로워 3만 명 이상 보유) 등 유명인이나 기부 우수자, 봉사활동 우수자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사람들도 내부 심사를 거쳐 클럽 YP로 선정할 예정이다.

집닥, 인테리어 현장 동영상 확인 서비스 도입

집닥은 인테리어 현장 동영상 확인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집닥의 현장 동영상 확인 서비스는 인테리어 전문 경력을 갖춘 집닥맨이 시공현장을 방문, 직접 동영상을 촬영하고 방문 결과를 고객에게 공유하는 것이 특장점이다.

이로써 집닥은 현재 선보이고 있는 '인테리어 현장 확인'의 사진 서비스와 더불어 동영상을 추가하면서 상세한 현장 공개와 전문가 코멘트 등 고객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지마이다스, 'G라운지'누적 가입 회원 수 25만 명 돌파

프리미엄 레저 멤버십 기업 지마이다스는 8일 자사가 운영하는 실속형 레저 멤버십 'G라운지'(지라운지)의 누적 가입 회원 수가 25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마이다스에서 2017년에 선보인 G라운지(지라운지) 멤버십은 기존 고가의 회원권이 있어야 이용 가능했던 숙박 및 레저 서비스를 파트너 업체 회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정 기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현재 30여 개 기업에서 이용중인 G라운지(지라운지) 멤버십은 △호텔, 리조트, 펜션 등의 숙박 서비스 △골프, 영화, 쇼핑, 공연 등의 여가 및 레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10여 개의 신규 서비스 제공 업체들과 함께 공항 라운지 이용권, 모바일 할인쿠폰 등 서비스를 오픈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