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신한금융투자, ‘처음주식’ 도서 출간…KTB자산운용, 무료급식 후원금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신한금융투자, ‘처음주식’ 도서 출간…KTB자산운용, 무료급식 후원금 전달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2.0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처음주식' 도서 출간

신한금융투자는 9일 월급구조대 콘텐츠를 바탕으로 제작한 '처음 주식, 주식투자 기본부터 실천까지' 도서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는 주린이(주식+어린이)를 위한 새로운 투자 문화 캠페인의 일환이다.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주린이를 위한 신 투자문화 캠페인은 주식 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투자위험성(신용, 환율변동, 파생상품 위험 등)을 알리고 건전한 투자를 돕기 위해 시작한다. 초보 투자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운동이다.

이번 책자 발간을 시작으로 신용거래와 레버리지의 특징과 위험성을 알려주는 신용스쿨, 게임으로 배우는 실전 투자, 만화로 이해하는 증권 용어 등을 단계별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도서는 월급구조대의 콘텐츠를 공동으로 연구하고 개발한 금융 인플루언서 챔이 집필하고 신한금융투자가 감수를 맡았다. 이 책은 주식을 사는 것의 의미, 사업보고서와 재무제표 읽는 법, 주식 가치 분석 방법, 장 중에 나온 돌발상황 대처 하기 등을 투자자 눈높이에서 쉽게 설명한다. 실제 증권사 모바일 앱을 통해 계좌를 개설하고 매매하며 증권사 앱 200% 활용 노하우도 알려준다. 단순한 이론에 그치지 않고 월급구조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통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내년 초에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저자가 맞춤형 과외 콘셉트로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다.

신한금융투자 이주연 마케팅부장은 "'처음 주식'은 월급구조대 채널에서 1년여 동안 제작 및 업로드 한 주식 기초 영상을 활자로 정리한 주린이 맞춤 서적"이라며 "앞으로도 주린이를 위한 신 투자 문화 캠페인을 통해 투자자 눈높이에 맞는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THE100 매거진 57호 발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9일 금융과 교양 정보를 아우르는 100세시대 종합정보 매거진 THE100 매거진 57호(12월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THE100 매거진 57호에서는 전문경영인에서 은퇴 후 동양화가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이상표 화백의 인생 2막이 소개됐다. 금융 정보에는 △흔들리는 시장 속에서 배당주가 느껴진거야 △연금저축도 펀드 시대 △연금펀드를 선택하는 6가지 기준에 대해 다룬다. 이외에도 연말을 맞이해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하는 전국 해넘이 명소, 추운 겨울에도 남도의 햇살이 가득한 여수 한달 살기, 한 해를 마무리 하면서 잊지 말고 챙겨야 할 세무 이슈 등 100세시대 라이프 정보가 담겨있다.

THE100 매거진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 구독 신청도 가능하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박진 소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은 노후준비수준을 점검해보는 좋은 시기이며, 노후준비수준을 점검해보고 국민연금과 퇴직연금으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개인연금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면서 "이번 호는 연금저축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연금펀드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100세시대연구소는 앞으로도 행복한 100세시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알찬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12월 8일 KTB자산운용 김태우 대표(오른쪽 여섯 번째)와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 이선구 이사장(오른쪽 여덟 번째)이 임직원들과 함께 사랑의 빨간밥차 무료급식 후원금을 전달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B자산운용
12월 8일 KTB자산운용 김태우 대표(오른쪽 여섯 번째)와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 이선구 이사장(오른쪽 여덟 번째)이 임직원들과 함께 사랑의 빨간밥차 무료급식 후원금을 전달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B자산운용

KTB자산운용, 무료급식 위한 후원금 전달

KTB자산운용 지난 8일 여의도 본사에서 소외계층 무료급식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매년 진행하는 사랑의빨간밥차 배식 봉사를 대신한 행사로 올해는 코로나19의 확산 우려로 인해 후원금 전달식으로 진행했다.

행사에는 KTB자산운용 김태우 대표, 이선구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서울역 인근의 홀몸 어르신, 노숙인 등 소외계층 450여명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KTB자산운용 김태우 대표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된 상황이지만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봉사와 후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