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인기상품 ‘2020 BEST 어워드’ 개최…CU,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인기상품 ‘2020 BEST 어워드’ 개최…CU,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 시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2.1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고객 감사 '2020 BEST Awards'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고객 감사 '2020 BEST Awards'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인기상품 '2020 BEST Awards' 개최

롯데홈쇼핑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고객 감사 '2020 BEST Awards'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올 한해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인기 브랜드 40개를 선정하고 해당 상품 구매 시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다이슨', '딤채' 등 가전을 비롯해 '라우렐', 'LBL' 등 패션, '김나운 더 키친', '트루바이타민' 등 식품 및 건강식품 브랜드를 집중 선보인다.

방송인 지석진과 협업해 연말 시상식을 콘셉트로 한 웹 예능 콘텐츠도 선보인다. 사전에 사연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2020 BEST Awards 관련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는 영상을 지석진이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지편한세상'(팔로워 23만)을 통해 오는 12일 공개한다. 영상은 TV, 모바일, 롯데홈쇼핑 공식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도 활용될 예정이다.

CU,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 시행

CU는 모바일 앱에서 미리 주문한 상품을 자동차 안에서 받아볼 수 있는 'CU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서울·수도권 점포에서 우선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CU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는 오윈 앱을 통해 특정 점포를 지정해 원하는 상품들을 골라 주문, 결제한 후 차를 타고 점포에 방문하면 근무자가 정차된 차량으로 구매한 물건을 전달해주는 새로운 형태의 편의점 쇼핑이다. 결제 후 앱에서 점포까지 길안내가 자동으로 제공되며 이와 동시에 점포 POS에는 실시간 교통상황이 반영된 고객의 도착예정 시간이 전달돼 근무자가 해당 시간에 맞춰 주문한 상품을 준비하게 된다.

점포 도착 시 '점원 호출' 기능을 활용해 점포 근무자에게 도착을 알릴 수 있다. CU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07시(주말 09시)부터 밤 22시까지며 최소 주문 금액은 5000원이다. 별도의 이용 수수료는 없다.

이마트24, 12월 말까지 '긴급 마스크 행사' 진행

이마트24는 10일부터 말일까지 마스크 20여 종을 대상으로 긴급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가 이번에 준비한 마스크는 덴탈 9종, 비말차단(KF-AD) 9종, KF94 4종 등 총 22종이다. 이 중 20종을 대상으로 1+1 행사를 진행하고, 이마트24 PL 민생 마스크 KF94(10입) 2종(블랙/화이트)은 5900원에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2입부터 30입까지 다양한 소/대형마스크(소형 5종, 대형 17종)를 구매할 수 있다. 장당 가격으로 환산 시 덴탈/비말차단 마스크는 250원~480원대, KF94 마스크는 590~1000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GS25, 업무환경 고도화 위한 '스마트 컨퍼런스룸' 구축

GS25는 지난 1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GS타워 본사에 '스마트 컨퍼런스룸'을 신설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스마트 컨퍼런스룸 오픈은 지난 2019년 11월 마련한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에 이어 전사적 차원에서 진행하는 비즈니스 업무환경 고도화의 일환이다.

이번에 오픈한 스마트 컨퍼런스룸은 커브드 TV 포함 약 4대의 TV와 모니터, 영상제작 전용컴퓨터와 조명기기, 영상프로그램,  크로마키 장비, 암막커튼을 갖추고 있으며 약 150명의 동시 쌍방향 화상이 가능하다.

K쇼핑, 콜센터품질지수 5년 연속 업계 최고점 인증 획득

KTH가 운영하는 K쇼핑은 10일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2020년 콜센터품질지수'(KS-CQI) 인증 수여식에서 업계 최초로 T커머스 부문 5년 연속 최고점을 받으며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KS-CQI(Korean Standard 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품질지수는 콜센터 서비스 품질 수준의 향상을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과 기업 성장 및 서비스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개발됐으며, 매년 조사를 진행해 우수 기업 및 공공기관을 발표해왔다.

올해로 5년 연속 업계 최고점을 차지하며 콜센터품질 인증을 획득한 K쇼핑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통합 IT인프라 환경 '차세대시스템'을 구축, 상담원을 위한 직관적인 UI/UX 구성과 VOC  통합관리 체계 수립으로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켰다.

GS샵, '제이에스티나' 주얼리 최초 론칭

GS샵은 오는 12일 오전 9시 20분에 방송되는 패션전문 프로그램 '더컬렉션'을 통해 '제이에스티나' 주얼리를 TV홈쇼핑 최초로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미오엘로'(Mioello)는 제이에스티나의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로서 1분에 약 60번가량 스톤이 움직이는 일명 '댄싱 스톤' 기법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미오엘로 목걸이 격은 9만9000원이며, 미오엘로 귀걸이 가격은 12만9000원이다. 

이번 방송에서 함께 소개되는 2020년 F/W 신상품 '드림 코인'(Dream Coin) 목걸이는 심플한 코인 펜던트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가격은 17만8500원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