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우체통 이벤트’ 실시…NH농협생명, 디지털 파트너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우체통 이벤트’ 실시…NH농협생명, 디지털 파트너 오픈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2.1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우체통 이벤트' 실시

DB손해보험은 10일 송년을 맞아 가족사랑의 마음을 카드로 전하는 '12월 가족사랑 우체통 카드 보내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5일까지 이어지는데,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는 두고, 마음만은 가까이 하자는 취지에서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가족에게 예쁜 카드로 마음을 전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DB손해보험은 올해는 코로나19 이슈를 반영해 '사회적 거리는 두고 가족사랑은 가깝게' 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가족사랑 우체통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7년째 지속되는 가족사랑 캠페인으로 지금까지 총 18만여 명이 참여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만남이 줄어든 가족 간의 소통을 위해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약 8만 명이 참여했다. 

이번 '12월 가족사랑 우체통 카드 보내기' 이벤트는 코로나19로 만나지 못하는 가족들이 예쁜 무료 카드로 연말과 크리스마스 인사를 주고받으며 마음만은 가까워질 수 있도록 꾸며졌다.

고객들은 이벤트 참여 방법은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해 가족사랑 우체통에서 보내고 싶은 가족들에게 카카오톡, 페이스북, 이메일 등 전송방법을 선택하고, 마음에 드는 카드를 골라 가족들에게 전하고 싶은 인사말을 작성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연말 및 크리스마스 시즌을 반영한 신규 카드 5종이 추가돼 더욱 다채롭게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가족사랑을 약속하는 12월, 가족사랑 우체통 카드 보내기' 이벤트의 경품은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컴플리트(1명) △투썸플레이스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Tall(150명)으로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참여자들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하게 구성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가족사랑 우체통 12월 카드 보내기 이벤트를 통해 그 동안 표현하지 못했던 가족사랑을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만나지 못하는 가족들이 송년 안부를 전하고, 마음만은 가까워질 수 있도록 가족사랑 우체통이 긍정의 소통 창구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삼성화재
©삼성화재

삼성화재, 'DJSI월드' 지수 7년 연속 선정  

삼성화재는 '2020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월드 지수에 7년 연속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매년 미국 S&P 다우존스사와 스위스 로베코샘(RobecoSAM)사가 경제, 환경, 사회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발표하는 지속가능경영 지표다. 전 세계 시가총액 상위 2500여개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삼성화재는 사업 행동규범, 환경경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7년 연속 세계 최고 등급인 월드 지수를 획득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국내 보험사 중 유일하게 DJSI 월드 지수에 선정됐다.

DJSI 월드 지수는 전체 대상 기업 중 상위 10%에만 주어지는 것으로 취리히, 알리안츠 등 전 세계에서 단 17개 보험사만이 편입했다. 삼성화재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이 공신력있는 글로벌 평가기관으로부터 인정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화재 지속가능경영사무국 이상혁 파트장은 "삼성화재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석탄 채굴 및 발전 사업에 대한 투자와 보험인수를 중단했다"며 "앞으로도 사회, 환경적 가치를 함께 증대시키는 ESG경영활동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회사가 되겠다"고 전했다.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디지털 파트너 오픈

NH농협생명은 10일 인슈어테크 및 디지털 신기술 기업과의 제휴와 협업을 위한 'NH농협생명 디지털파트너' 웹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올 하반기 전사 디지털 전환 사업이 본격화되면서 인슈어테크 및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을 제안할 수 있도록 제휴 공식 웹페이지를 오픈한 것이다. 이를 통해 신규 인슈어테크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디지털 신기술 협업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농협생명 '디지털파트너'는 협업을 위한 제휴 프로세스가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진행되도록 검토 단계를 체계화했다.

우선, 접수된 제안은 2주안에 담당자 회신을 통해 제안 확인, 자료 보완 등의 과정을 거친다. 이를 바탕으로 기술 부분과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1차 검토를 완료한다. 여기서 선별된 기업은 2차 검토를 통해 실현 가능한 디지털 비즈니스 사업을 위한 협업‧제휴가 이루어진다.

협업‧제휴를 원하는 기업은 NH농협생명 홈페이지 하단 또는 우측 플로팅 메뉴 영역에서 '디지털파트너'를 클릭한 후 구체적인 사업제안 내용을 입력, 신청할 수 있다.

NH농협생명 디지털전략국 관계자는 "'디지털파트너'를 통해 인공지능, 헬스케어,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디지털 신기술을 가진 우수 기업들의 참여를 바란다"면서 "NH농협생명의 성공적 디지털 전환 사업에 기여하는 신사업 발굴 및 확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