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1년만에 VIP 혜택에서 11번가 삭제
SKT, 1년만에 VIP 혜택에서 11번가 삭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0.12.10 17: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6회 사용가능한 T멤버십 ‘VIP Pick’, 11번가 5천 원 할인권 삭제
제휴처 개수, 9개에서 8개로 줄어…고객들 "공지 없이 삭제, 불친절"
SKT "11번가, 제휴 계약 만료…VIP 혜택, 제휴사 사정에 따라 매달 변경"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SK텔레콤이 T멤버십 VIP 등급에 매달 제공되는 ‘VIP Pick(픽)’ 제휴처 개수를 12월부터 9개에서 8개로 줄였다. 기존 ‘11번가 할인권’도 삭제됐다. ⓒSK텔레콤 홈페이지
SK텔레콤이 T멤버십 VIP 등급에 매달 제공되는 ‘VIP Pick(픽)’ 제휴처 개수를 12월부터 9개에서 8개로 줄였다. 기존 ‘11번가 할인권’도 이 과정에서 삭제됐다. ⓒSK텔레콤 홈페이지

SK텔레콤이 T멤버십 VIP 등급에 매달 제공되는 ‘VIP Pick(픽)’ 제휴처 개수를 12월부터 9개에서 8개로 줄였다. 올해 1월부터 제휴 혜택이었던 ‘11번가 할인권’도 삭제된 것으로 확인됐다. 

‘VIP 픽’은 SK텔레콤 T멤버십 VIP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로, 매달 1개의 제휴사 혜택을 골라 연6회까지 이용할 수 있는 제도다.

SK텔레콤은 지난 1월 “2020년 새해를 맞아 T멤버십 혜택을 강화한다”면서 ‘VIP 픽’ 혜택 제휴처를 6개에서 9개로 늘렸다. 기존 제휴처였던 △인천공항 마티나라운지 △롯데인터넷면세점 △CU 편의점 △플로(FLO) △할리스커피 △영화관 등 6곳에 △11번가 △Btv △스타벅스 등 쇼핑·미디어·카페 혜택이 3곳 추가된 것이다.

그러나 12월 혜택에서 ‘11번가 5000원 할인 쿠폰’은 삭제됐다. 제휴처 역시 9곳에서 8곳으로 줄어들었다. 

현재 SK텔레콤 홈페이지에는 △T맵 택시(최대 5000원 할인) △컬쳐랜드(최대 7000원 할인) △원스토어북스(1만 포인트) △원스토어(게임 카테고리 최대 1만 원 할인) △스피드메이트(엔진오일 50% 할인) △롯데인터넷면세점(15달러 할인) △할리스커피(특정 제품 1+1)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1회 무료관람권)만 표시된 상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12월에 ‘VIP 11번가 혜택’이 없어지는 것은 맞지만, 이는 제휴사와의 계약 만료에 따른 것”이라면서 “제휴처는 고객 선호도와 제휴사 사정에 따라서 늘기도 하고 줄기도 한다. VIP 혜택은 매달 변경될 수 있다고 명시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한 “지금 11번가 혜택이 없어졌다고 해서 영영 없어지는 것은 아니다. 제휴사 혜택은 차후 제휴사 협의나 회사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것”이라면서 “혜택도 현재 8개로 줄어들었지만, 내년엔 제휴를 늘려 반대로 늘어날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별다른 공지 없이 혜택이 줄어들었다는 사실에 불만을 표하고 있다.

SK텔레콤 고객들은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영화관을 가지 않으니 쓸 것이 없다. 기존 스타벅스 쿠폰과 CU 할인권도 없어졌는데 11번가까지 없어지느냐”, “통신사들이 쓸 만한 혜택만 골라 없애는 것 아니냐”, “알뜰폰보다 이동통신사가 나은 점을 모르겠다”는 등 비판을 쏟아내는 상황이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재용 2020-12-10 19:25:47
맨처음 5g 나왓을때의 혜택은 좋았으나 지금은 있으나마나한쓰레기들로 구색맞추기식의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