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국순당, 전통주 수출 지난해 실적 초과 달성…오비맥주 ‘카스 0.0’, 쿠팡서 초도 물량 완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국순당, 전통주 수출 지난해 실적 초과 달성…오비맥주 ‘카스 0.0’, 쿠팡서 초도 물량 완판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2.1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국순당, 1000억프리바이오막걸리 수출용 이미지
국순당, 1000억프리바이오막걸리 수출용 이미지 ⓒ국순당

국순당 전통주 수출, 11월에 지난해 실적 초과 달성

국순당은 11월 말 누계기준 올해 전통주 수출이 지난해 수출액을 초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1월까지 623만 달러를 수출해 지난해 전체 수출액(610만 달러)을 넘어섰다. 올해 수출 예상치는 전년 대비 9.8% 늘어난 670만 달러로 예상돼 지난해에 이어 사상 최대 수출실적을 갱신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 수출 주력 품목인 전통주 백세주와 국순당생막걸리·세계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과일막걸리가 꾸준하게 수출되고, 부가가치를 높인 프리미엄급 막걸리인 1000억 프리바이오막걸리가 신규 시장을 개척했다. 또한 그동안 꾸준하게 추진해온 현지화와 코로나19에 따른 시장변화를 극복하기 위한 현지 온라인 시장·편의점 개척이 성과를 나타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기능성 제품에 대한 해외 현지인의 관심이 높아지며 수출이 늘었다. 국순당은 지난 5월에 프리바이오틱스 물질과 열처리 유산균배양체가 함유된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를 미국에 수출하며 고급 막걸리 수출에 시동을 걸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함유한 제품에 대한 현지인의 관심이 높아 11월까지 10개국에 수출됐다. 오는 2021년에는 20여 개 국가에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비맥주 ‘카스 0.0’, 쿠팡서 초도 물량 완판

오비맥주는 지난달 26일 쿠팡에 입점한 비알코올 음료 ‘카스 0.0’이 판매 시작 7일 만에 초도 물량 5282 상자 완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일시 품절 사태를 일으킨 카스 0.0 추가 수량을 공급해 지난 10일부터 정상 판매를 재개했다. 쿠팡을 통해 판매되는 카스 0.0는 330ml 캔 제품이다.

카스 0.0는 일반 맥주와 같은 원료를 사용하고 동일한 발효와 숙성 과정을 거친다. 마지막 여과단계에서 ‘스마트 분리공법’을 통해 알코올만 추출한다. 카스 0.0 알코올 도수는 0.05% 미만이다.

교촌치킨, 비대면 교육 활성화로 QSC 강화 박차

교촌에프앤비가 가맹점 교육 어플리케이션 ‘교촌 e-Academy’를 통해 비대면 시대 QSC(품질, 서비스, 위생) 관리 강화에 나서고 있다.

교촌 e-Academy는 지난 10월 7일 론칭한 모바일 가맹점 교육 앱으로 가맹점 근무자에 대한 보다 체계적인 교육·관리가 필요하다는 의견에 개발됐다. 해당 앱은 개설 2개월 만에 교촌치킨 전 매장이 이용하고 있으며 점주와 직원 3756명이 가입했다.

교촌에 따르면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대면 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교촌 e-Academy의 활용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가맹점주, 가맹점 직원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교육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개설 후 총 95개의 교육 콘텐츠가 업로드됐다. 교육 콘텐츠에는 조리와 서비스 교육, 산업안전교육을 비롯한 법정의무교육 등 점포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내용이 담겨 있다. 교촌 e-Academy는 교육 외에도 다양한 마케팅 정보, 고객의 소리, 본사와 가맹점간 소통 창구 역할도 한다.

KFC, 연말 분위기 ‘기프트카드’ 출시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매장과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카드를 11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기프트카드는 2만원권 제품으로, KFC의 커넬 샌더스 캐릭터 또는 치킨을 활용한 따뜻하고 즐거운 분위기의 일러스트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에 따라 4종으로 구성됐다.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키오스크나 카운터 결제 시, 또는 KFC 공식 앱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사용 중에도 1만원 단위로 재충전이 가능해 지속적으로 쓸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