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삼성카드, 1000억원 규모 ESG 채권 발행…BC카드, 페이북 머니 가입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삼성카드, 1000억원 규모 ESG 채권 발행…BC카드, 페이북 머니 가입 이벤트 진행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2.1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삼성카드, 1000억원 규모 ESG 채권 발행

삼성카드는 중소 가맹점 금융지원 등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해 1000억원 규모의 ESG채권을 발행했다고 16일 밝혔다. ESG채권은 환경(Environmental)·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 등 사회적 가치 증대에 중점을 둔 채권이다.

금번 발행한 삼성카드 ESG 채권은 5년 만기로 총 1000억 규모이며, ESG 인증기관인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으로부터 채권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

삼성카드는 ESG채권 투자자를 모집하면서 중소가맹점 금융지원 및 친환경 차량 금융서비스 등 자금 활용계획을 제시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ESG 채권 발행을 통하여 중소가맹점 지원 및 친환경 차량 금융서비스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안정적인 자금 사용이 가능할 것"이라며, "최근 ESG 경영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ESG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BC카드는 ‘페이북 머니(이하 ‘머니’)’ 가입 및 사용 고객에게 무조건 머니 1만 2000원을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BC카드
BC카드는 ‘페이북 머니(이하 ‘머니’)’ 가입 및 사용 고객에게 무조건 머니 1만 2000원을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BC카드

BC카드, 페이북 머니 가입하고 사용하면 무조건 1만 2000원 적립

BC카드는 ‘페이북 머니(이하 ‘머니’)’ 가입 및 사용 고객에게 무조건 머니 1만 2000원을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2021년 1월 31일까지 페이북 내 머니 서비스에 충전 계좌를 등록하는 모든 고객에게 머니 2천원이제공되며, 머니로 3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5000원이 추가로 적립된다.(1인 1회, 결제금액 최초 1회 기준이며 누적 합산은 해당되지 않음)

이벤트 기간 동안 머니로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 결제금액의 2%를 재적립 해주는 혜택도 제공된다. (인당 최대 5000원)

계좌 등록 및 재적립 이벤트는 별도 신청 없이 조건을 충족한 모든 고객에게 제공된다.

올해 말(12월 31일)까지 홈페이지 및 페이북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고 5000원 이상 온라인에서 페이북에 등록된 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머니 5000원을 추가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페이북 생애 첫 결제 고객 또는 1년간미이용 고객 대상)

또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페이북으로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100원부터 최대 10만원 머니를 받을 수 있는 ‘스페셜 머니박스’도 제공된다.(1일 1회) 
최정윤 BC카드 디지털본부장(상무)은 “본격적으로 론칭한 페이북 머니를 통해 카드를 보유하지 않았던 고객들도 편의점과 쇼핑몰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페이북을 통해 결제할 수 있게 됐다”면서 “마이태그, 스탬프 등 페이북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어 국민들이 보다 편리한 결제를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BC카드는 최근 업그레이드를 통해 계좌로만 송금이 가능했던 페이북 머니 송금을 전화번호만으로 상대방에게 수수료 없이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도록 확대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고 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