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아모레퍼시픽, 맞춤형 립 기술 CES혁신상 수상…유니클로, 여가부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뷰티오늘] 아모레퍼시픽, 맞춤형 립 기술 CES혁신상 수상…유니클로, 여가부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2.17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컬러 테일러를 이용한 립 메이크업 제조 스마트 시스템 [아모레퍼시픽]
컬러 테일러를 이용한 립 메이크업 제조 스마트 시스템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맞춤형 립 기술 CES혁신상 수상

아모레퍼시픽은 맞춤형 립 메이크업 제조 기술이 소비자 가전·기술 전시회 CES 2021(Consumer Electronics Show 2021)에서 헬스&웰니스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이번에 수상한 ‘컬러 테일러를 이용한 립 메이크업 제조 스마트 시스템'(Lip Factory by Color Tailor Smart Factory System)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고객의 피부톤에 적합한 입술 색상을 추천하고 현장에서 즉시 립 메이크업 제품을 제조해주는 온오프라인 연계 맞춤형 기술이다.

컬러 테일러는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피부톤에 적합한 입술 색상을 찾아주고 빅데이터와 전문가의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립 색상을 제안하는 어플이다. 스마트 팩토리 기술이 적용된 ‘립 팩토리’는 정밀 공정을 통해 색소를 혼합해 2000여 가지 색상의 립 메이크업 제품을 실시간으로 제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를 결합한 '립 팩토리 바이 컬러 테일러'(Lip Factory by Color Tailor)를 활용하면, 고객은 본인에게 적합한 립 컬러를 추천받아 현장에서 원하는 맞춤형 립 메이크업 제품을 바로 만들 수 있다. 또한 해당 시스템에는 다양한 색소를 정밀하게 조합하고 관리하는 고도화 기술을 적용해 간단한 조작만으로 신속하게 정확한 색상을 내는 립 메이크업 제품을 제조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관련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를 지난 8월 출시해 아모레성수에서 운영 중이며, 앞으로도 알고리즘 고도화와 고객 접근성 강화를 통해 더욱 편리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유니클로,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유니클로(UNIQLO)를 운영하는 에프알엘코리아는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은 가정과 직장 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하는 사회환경 조성을 촉진하고자 2008년부터 도입된 제도다. 여가부는 노동자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해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기관을 선정하여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인증하고 있으며, 올해 인증받은 기업은 오는 2023년까지 자격을 유지한다.

유니클로는 임직원의 업무 효율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차출근제·탄력근무제 등 유연한 근무방식을 적극적으로 권장하는 점, 자녀 출산과 양육을 지원하는 모성보호 제도를 활발히 사용해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에 힘쓴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아디다스, 서울체육중·고등학교에 운동화 기부

아디다스는 연말을 맞아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서울체육중·고등학교에 운동화를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아디다스와 서울시가 함께 안전하고 쾌적한 스포츠 환경을 만들어가는 ‘서울아 운동하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기탁된 신발은 서울체육중·고등학교 재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아디다스는 서울시와 함께 서울아 운동하자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2017년부터 4년간 서울 시내 총 10개 지역의 낙후된 19개 체육시설을 개보수해 서울 시민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내 올바른 스포츠 문화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토니모리, 제시 생일 축하 선물 ‘쇼킹박스’ 전달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가 쇼킹카라 모델 제시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17일 선물을 전달했다.

선물로 제작된 쇼킹 박스는 제시의 생일을 축하한다는 문구가 새겨진 대형 풍선과 초콜릿, 쇼킹카라 플라워박스로 구성된 일명 쇼킹 박스로, 제시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브랜드에서 별도 주문 제작했다.

제시는 지난 10월 토니모리의 스테디셀러 쇼킹카라 모델로 발탁돼 1인 7색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는 ‘쇼킹카라 속눈썹 부캐 컬렉션’ 화보를 공개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