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교보생명, 통합서비스앱 ‘Kare’ 리뉴얼…NH농협생명, ‘안농하세요’ 캠페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교보생명, 통합서비스앱 ‘Kare’ 리뉴얼…NH농협생명, ‘안농하세요’ 캠페인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2.2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교보생명
©교보생명

교보생명, 통합서비스앱 'Kare' 리뉴얼

교보생명은 22일 통합 고객서비스 애플리케이션 'Kare'를 리뉴얼하고, 전국민의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멘탈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고객들은 Kare 앱에 접속해 '마음건강', '컬러테라피', '명상', '스마일' 등의 신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우선, '마음건강'은 대학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진과 공동개발했다. 각각 △스트레스 △우울 △불안 △분노 △회복탄력성 △직무스트레스 테스트를 제공한다. 6가지 테스트에 모두 참여해, 자신의 마음 건강을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도 있다.

다음으로, 컬러테라피는 스트레스로 인한 심신의 긴장 상태와 분노조절 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대인에게 컬러를 통해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또한 '명상'은 불안을 극복하고 심리적 안정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해당 서비스에서는 코로나 19 사태로 여행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여행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명상 등도 제공한다.

'스마일'은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로, 셀카를 찍는 즉시 웃음 정도를 인식해 스마일 점수를 알려준다. 웃음을 통해 고객의 삶에 활력을 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 밖에도 Kare 앱에서는 2021년 신축년을 맞아 신년 운세 서비스도 제공한다. 생년월일 등의 간단한 정보만 있으면 새해 운세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게 교보생명의 설명이다. 

권창기 교보생명 DT(디지털전환)지원실장은 "다같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힐링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멘탈케어 중심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면서 "앞으로도 Kare를 통해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삼성화재
©삼성화재

삼성화재, '다이렉트 Smart 보장분석' 서비스 확대

삼성화재가 다이렉트 Smart 보장분석 서비스를 대폭 확대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보장분석 서비스'란 가입하고 있는 보험계약의 실제 내용을 바탕으로 보장별 가입 수준을 파악하고 점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클릭 한 번으로 가입 중인 보험을 한 눈에 확인하고, 진단을 통해 고객의 연령대에 꼭 필요한 보장도 알아볼 수 있다.

또한 기존 보장분석에는 없었던 가입 회사와 상품까지 확인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아울러, 불필요한 보장은 제외하고, 비슷한 보장은 합리적인 보험료인 다이렉트 상품으로 추천 받아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는 기능도 넣었다. 

다이렉트 Smart 보장분석 서비스는 PC와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삼성화재는 업계 최초로 기존에 가입한 어린이보험을 분석해주는 '다이렉트 어린이 보장분석 서비스'도 함께 출시했다. 기존에 자녀가 가입한 보험의 담보와 보장금액을 확인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삼성화재 다이렉트에서 유사한 보장을 보다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플랜을 추천해준다. 고객은 분석내용을 바탕으로 적정한 보험을 선택할 수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에서 선보인 이번 서비스들은 보장분석 후에도 보험가입 권유 전화가 없어 부담없이 계속해서 분석을 해 볼 수 있다.

삼성화재 디지털장기영업부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확대로 고객은 본인의 보험을 부담없이 간편하게 확인해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안농하세요' 캠페인 진행

NH농협생명은 22일 농업인의 안전농업을 위한 '안농하세요'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이는 농업인의 실익증인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농번기 빈번하게 발생하는 농업작업 중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함이다.

'안농하세요'는 '안전농업하세요'를 축약해 캠페인 기간 동안 농업인 및 전 국민이 안전농업에 대해 친숙하게 다가가고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농업인에게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안전의식을 일깨워 농작업 안전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고자 한다.

국민 트로트 가수 '장윤정'이 캠페인 모델로 활동하고, 모두가 쉽게 따라 부르는 안전송을 만들어 라디오, 유튜브 등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매월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농작업 안전체조 △농기계 조작법 △사고 예방책 등의 프로그램을 기획·제작해 공중파 방송 등을 통해 널리 알릴 계획이다.

농업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농하세요' 캠페인 관련 방송은 오는 22일부터 공중파 및 농업 관련 채널을 통해 방영할 계획이다.

홍재은 대표이사는 "이번 '안농하세요' 캠페인을 통해 농작업 안전사고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공감대가 생겼으면 좋겠다"면서 "성공적인 안전사고 예방문화 정착으로 농업인의 생명과 자산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