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하나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선할인 그랜드 오픈’ 시작…IBK연금보험, 퇴직연금수수료 인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하나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선할인 그랜드 오픈’ 시작…IBK연금보험, 퇴직연금수수료 인하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2.2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하나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선할인 그랜드 오픈' 시작

하나손해보험은 지난 21일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해 가입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 선할인 그랜드 오픈'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18일부터 시작된 이번 이벤트는 내년 1월 31일까지 이어진다. 

이번 이벤트는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선할인 △카드사 캐시백 프로모션 △퀴즈 이벤트로 진행이 된다. 

우선,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선할인은 특약 가입시 즉시 18%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적게 타면 최대 22%까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실제 주행거리 2000km 이하 운행할 경우, 보험료를 최대 40% 할인을 받는 큰 장점을 가졌다.  

또한 카드사별 6개월 무실적 고객 중 사용 요건을 충족한 손님에 대해 캐시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어 추가로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예를 들어 연간 100만 원의 보험료를 납입하는 에듀카 인터넷 자동차보험을 인터넷으로 가입할 경우 오프라인 대비 15% 할인 받을 수 있고, 마일리지 선할인 특약 가입 시 즉시 18% 할인, 실제 주행 거리 2000km 이하 운행시 만기 때 보험료를 추가 22% 할인을 받을 수 있어 보험료를 약 50% 까지 절약할 수 있다. 여기에 추가로 카드사 최대 10만원 캐시백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에어팟 프로, 모바일 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퀴즈 이벤트는 본인인증을 통해서 쉽고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하나손해보험은 아울러 보상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자동차 사고시 애프터 마켓 플랫폼 서비스 업체인 카닥을 통해 예상되는 수리비 견적을 비교해보고 직접 정비업체를 선정할 수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 합리적인 적정 수리비를 제공받거나 최적의 수리처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손님이 우수정비업체를 이용할 경우 차량 수리를 맡기고 찾을 때 차량을 무료로 인도해주는 서비스인 Door to Door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1년마다 자동차보험료를 지출하는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체감 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기 위에 많은 고민 끝에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하나손해보험만의 다양한 할인혜택 및 이벤트를 통해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했다. 

 

박미순 사무국장(왼쪽)과 종로구치매안심센터 박지은 센터장이 치매인식개선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라이나전성기재단
박미순 사무국장(왼쪽)과 종로구치매안심센터 박지은 센터장이 치매인식개선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라이나전성기재단

라이나생명, '치매극복 선도기업' 지정

라이나생명보험 사회공헌재단인 라이나전성기재단은 22일 치매 친화적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치매극복 선도기업'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중앙치매센터와 서울시 광역치매센터는 지난 16일 라이나전성기재단을 '치매극복 선도기업'으로 지정했다. 치매극복 선도 기업 지정 사업은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환자와 가족이 안심할 수 있는 사회·문화 조성에 앞장선 기업·기관·단체 등을 선정하는 제도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임직원 치매 파트너 교육', '인지훈련 프로그램 보급' 등 치매 인식 개선 활동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앞서 라이나생명과 관계사 임직원 800여명은 종로구치매안심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했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매달 발행하는 매거진 '전성기'를 통해 중앙치매센터의 두뇌개발 프로그램 '두근두근 뇌운동'을 알리는 등 인지 훈련 프로그램 보급에도 앞장섰다.

조지은 라이나생명 부사장은 "치매극복 선도기업 지정을 계기로 임직원 모두가 치매 인식 개선에 대한 책임의식을 갖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관련 사회활동에 적극 참여해 치매 친화 사회 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IBK연금보험, 퇴직연금수수료 인하

IBK연금보험은 22일 근로자의 안정적인 퇴직재원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이날(22일) 부로 퇴직연금수수료를 인하했다고 밝혔다. 운용관리수수료와 자산관리수수료 인하가 주요골자며 생명보험 퇴직연금사업자 중 최저 수준이다. 

이번에 인하된 퇴직연금수수료는 운용관리수수료와 자산관리수수료를 합해 최저 DB형 0.14%, DC형 0.27%로 인하폭은 최대 DB형 0.11%p, DC형 0.08%p 이다.

특히 중소기업·사회적기업·강소기업의 퇴직연금 도입 부담 완화를 위해 추가적인 수수료 할인 혜택을 확대하는 등 최저 수준의 수수료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수수료 인하는 신규 가입고객 뿐 만 아니라 기존 가입 고객에게도 일괄 적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IBK연금보험 홈페이지 또는 퇴직연금 고객상담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IBK연금보험 양춘근 대표이사는 "이번 수수료 인하는 퇴직연금제도 도입을 장려·확대하고 중소기업 근로자 등 서민계층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