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하이투자증권, 중간배당 실시…신한금융투자, 오픈뱅킹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하이투자증권, 중간배당 실시…신한금융투자, 오픈뱅킹 이벤트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2.2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중간배당 실시

하이투자증권은 지난 21일 이사회를 열고 중간배당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중간배당 지급액은 보통주 1주당 86원으로 배당총액은 419억 원 규모다. 권리주주는 지난달 30일 폐쇄한 주주명단 기준이며 1개월 안에 주주들에게 지급하기로 했다.

앞서 하이투자증권은 지난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정관변경을 통해 주주친화 경영의 일환으로 중간배당 조항을 신설한 바 있다.

또한 올해 초 20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하면서 자기자본 규모를 1조 원대로 끌어올렸으며, 핵심사업 성장에 자원을 집중하는 한편 ECM, 개인 디지털금융 및 에쿼티(Equity)운용 사업의 확장 등 성장동력을 확보하면서 수익성을 키워왔다.

그 결과 지난 3분기까지 연결기준 누적으로 영업이익 1048억 원, 순이익 859억 원을 달성하며 작년 연간 순이익을 이미 넘어서는 사상 최대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이와 같은 성장세로 하이투자증권은 DGB금융그룹 당기순이익 기여도에서 25%를 책임지며 비은행 부문의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DGB금융그룹의 지원과 그동안 회사로서의 성과를 입증하는 동시에 대주주인 DGB금융그룹은 물론 소액주주와도 성과를 공유하는 주주친화 경영의 일환"이라고 전했다. 

 

신영증권, '신영 글로벌 밸류업 리츠 (배당플러스) 랩' 출시

신영증권은 22일 신영 글로벌 밸류업 리츠 (배당플러스) 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미국 등 글로벌 선진국 증시에 상장된 경쟁우위를 갖춘 고배당 리츠에 집중 투자한다. 입지, 공실률, 배당성장률, 배당 안정성 등의 기본적 분석과 시장 트렌드 분석 등을 통한 정성적 분석을 거쳐, 경쟁우위를 갖춘 고배당 리츠를 선정한다.

또한 단순히 배당수익률이 높은 종목들에 투자하는 방식을 지양하고, 뛰어난 입지를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임대료와 배당금이 꾸준히 상승할 수 있는 종목을 선별하는 것이 이 상품의 특징이다. 

 최근 주택, 오피스 등 글로벌 실물 부동산 시장은 저금리 기조와 막대한 유동성 공급으로 가격이 올랐다. 하지만 증시에 상장된 리츠의 주가는 코로나 사태 이전 가격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어, 배당수익률의 매력이 크다. 향후 심리가 바뀌어 부동자금이 리츠로 몰린다면 배당수익과 자본차익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투자 환경이다. 

신영 글로벌 밸류업 리츠 (배당플러스) 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 원이다. 기본 수수료는 연 1.5%며, 별도의 중도해지 수수료 및 성과보수는 없다. 자세한 상품 문의 및 상담은 신영증권 전 영업점 또는 고객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김대일 신영증권 자산배분솔루션본부장은 "이 상품은 부동산의 임대료를 원천으로 하고 있어 안정적인 배당금 지급이 가능하다"면서 "저금리고령화 시대에 시중 금리 이상의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신한금융투자, 오픈뱅킹 이벤트 진행

신한금융투자는 22일 오픈뱅킹 서비스를 출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신한알파앱에서 여러 금융기관의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 가능하다. 또한 '뱅킹은 오픈! 경품은 어택!이벤트'를 실시해 경품도 지급한다.

신한금융투자의 오픈뱅킹 서비스는 자산관리에 필요한 자금을 여러 앱을 거치지 않고 MTS인 신한알파에서 한번에 이체하고 주식매수, 펀드 가입 등이 가능하다.

아울러, 내년 2월 28일까지 진행되는 '뱅킹은 오픈! 경품은 어택! 이벤트'는 오픈뱅킹 가입시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가입 후 오픈뱅킹을 통해 신한금융투자 계좌로 입금한 금액에 따라 추첨을 해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다이슨 헤어드라이어,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제공한다.

'뱅킹은 오픈! 경품은 어택!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알파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