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한샘, 여가부 주관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NS홈쇼핑, 아름다운가게와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한샘, 여가부 주관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NS홈쇼핑, 아름다운가게와 업무협약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2.22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2020년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한샘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2020년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한샘

한샘,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2020년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 제도는 자녀출산과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및 가족 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근로자가 일과 가정 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 등에 대해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통해 3년간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2008년부터 시행되어 올해로 13회째를 맞았으며, 관련 법령 현장 검증, 재직자 인터뷰까지 이르는 심사과정을 거쳐 선발된다. 2020년에는 한샘을 포함한 총 800여 개 기업, 기관이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

한샘은 일과 가정이 조화를 이루는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결혼 △임신 △출산 △육아로 이어지는 가족 구성 단계에 맞춰 다양한 모성 보호 제도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여성가족부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NS홈쇼핑, 아름다운가게와 업무협약 체결

NS홈쇼핑은 지난 21일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이하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나눔과 순환을 위한 아름다운 약속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 내용에 따라 NS홈쇼핑은 앞으로 매 분기마다 TV홈쇼핑에서 판매 중인 직매입 상품 등을 모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할 계획이다. 첫 기부 물품은 주방, 뷰티, 패션잡화 등 1억 원 상당의 상품으로 오는 2021년 1월 중 아름다운가게에 전달된다. 기부된 물품들은 전국 110여 개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판매하며 판매금 전액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환경부·환경재단과 MOU 체결

롯데홈쇼핑은 지난 21일 환경부 및 환경재단과 '미세먼지취약계층 보호및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환경부와 롯데홈쇼핑, 환경재단은 온실가스 저감 및 미세먼지를 흡수하는 도심 녹지 조성을 통해 저탄소 전환에 기여하고, 고농도 미세먼지로부터 취약계층을 보호하는 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간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등 취약계층밀집지역에 총 50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친환경 녹지 공간 '숨;편한포레스트' 50곳을 조성한다.

해당 녹지 공간은 여의도 면적의 5배, 축구장 면적의 45배에 달하는 규모다. 공기정화 식물을심어 자연적으로 미세먼지를 줄이고, 미세먼지를 직접 흡수·흡착하는 시설과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IoT 기반 측정기, 차단막(에어샤워), 미세먼지 쉼터 등 저감회피시설을 설치한다. 또한 운동 및 편의시설, 산책길 등을 조성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도심 속 쉼터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CJENM 오쇼핑부문, 프랑스 프리미엄 란제리 브랜드 '바바라' 선봬

CJ ENM 오쇼핑 부문은 프랑스 프리미엄 란제리 브랜드 바바라(Barbara)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바바라는 1926년 신축성 높은 '엘라스틴 원단'으로 시작된 프랑스 정통 란제리 브랜드다. 오는 22일 밤 10시 55분 첫 선을 보일 상품은 바바라 C’est Moi(영어로 It’s me라는 뜻)로 바바라의 오리지널리티를 표현한 제품이다.

노와이어 제품으로 압박감 없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고 백화점 동일 사양의 브라 컵 패널을 사용했다. 디자인은 바바라 금속 모티브 브라에 케미컬, 튤립,  꽃잎, 들풀과 같은 다양한 자수의 레이스를 넣었다. 색상은 실버, 블랙, 크림, 레드, 옐로우, 그레이로 총 6가지 색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바바라 C’est Moi는 노와이어 브라팬티 6종 세트로 판매가는 19만8000원이다. 론칭을 기념해 방송에서 구입한 고객 모두에게 바바라 홈 드레스 1종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상품평을 남긴 고객에게는 바바라 에코백을 증정할 계획이다.

현대百, 첫 비대면 연말에 '더현대닷컴' 선물 주문 급증

현대백화점은 지난 1일부터 20일까지 '더현대닷컴 선물서비스'의 주문 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50%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같은 기간 더현대닷컴 전체 주문 건수 신장률(32%)의 10배에 달하는 수준이다. 특히 전체 주문 건수 가운데 연말 수요가 높은 상품군의 비중이 지난해와 비교해 크게 높아졌다.

샤넬·클라란스·디올·록시땅 등 수입화장품의 선물 주문 비중은 52.8%로 지난해(28.9%)보다 두 배 가까이 늘었고, 유아동 상품군 선물 비중도 17.4%로 지난해(11.1%)와 비교해 1.5배 늘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현대닷컴 선물서비스 주문량 증가에는 올 초 코로나19 확산 이후 처음 맞는 연말인데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송년회 등 모임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를 대신해 선물을 통해 마음을 표현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심리가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