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신한카드, 506번째 ‘아름인 도서관’ 개관…하나카드, ‘스몰티켓’과 전략적 업무 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신한카드, 506번째 ‘아름인 도서관’ 개관…하나카드, ‘스몰티켓’과 전략적 업무 협약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2.2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개관식에 참석한 원정숙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장(왼쪽부터), 김정율 강서청소년회관 관장, 김한겸 신한카드 전략가맹점팀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신한카드
개관식에 참석한 원정숙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장(왼쪽부터), 김정율 강서청소년회관 관장, 김한겸 신한카드 전략가맹점팀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506번째 ‘아름인 도서관’ 개관

신한카드는 롯데면세점과 함께 서울 강서구에 소재한  ‘강서청소년회관’에 506번째 ‘신한카드 아름인 도서관’을 개관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아름인 도서관’과 연계해 2014년에 롯데면세점과 공동 기부마케팅 협약을 맺고 제주도, 서울, 부산, 인천 등 롯데면세점이 위치한 지역 중심으로 총 9개의 ‘아름인 도서관’을 공동으로 개관했다.

‘강서청소년회관’에 설립된 이번 ‘아름인 도서관’은 친환경 독서공간을 지원하고, 학교·관공서·지역주민과 연계해 학교 교육에서 다루지 못한 체험·놀이·상담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강서구내 문화 취약지역에 있는 청소년 중심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21일 ‘강서청소년회관’에서 진행된 개관식에는 신한카드 김한겸 전략가맹점팀장, 롯데면세점 원정숙 김포공항지점장, 강서청소년회관 김정율 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그 의미를 함께했다고 신한카드측은 밝혔다.

한편, 신한카드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한민국 미래의 주인공으로 육성하려는 취지로 2010년부터 ‘아름인 도서관’ 사업을 시작해 그 동안 총 505개의 도서관을 개관하고, 교육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권장도서 62만권을 지원하는 등 8만명 이상의 아동·청소년과 시민에게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해 왔다.

아울러, 아름인 도서관은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종합복지관부터 어린이병원, 청소년수련관, 군부대,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등 전국 곳곳에 이르는 지역사회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했으며, 글로벌 사업과 연계해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 카자흐스탄 등 해외에도 총 6개의 ‘아름인 도서관’을 건립한 바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개관은 고객들의 착한 소비로 쌓인 기부금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안전한 독서환경을 구축하고 전문가가 추천한 다양한 책들을 제공하는 등 기업간 공동 기부 마케팅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아름인 도서관을 신한금융그룹 ESG전략과 연계해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소통 공간과 교육 플랫폼으로 육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우리 사회의 미래인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을 마련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롯데면세점은 우리 지역 사회의 이웃들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정성민 하나카드 디지털사업본부장이 지난 21일 서울시 중구 하나카드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김정은 스몰티켓 대표이사(왼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카드
정성민 하나카드 디지털사업본부장이 지난 21일 서울시 중구 하나카드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김정은 스몰티켓 대표이사(왼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카드

하나카드, ‘스몰티켓’과 전략적 업무 협약

하나카드가 배달 플랫폼 종사자의 금융 및 보험 혜택 지원을 위하여 인슈어테크 스타트업인 스몰티켓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스몰티켓은 국내에 마스(Mobility as a Service)시장의 문을 연 선두주자로 지난 2019년 온-디맨드(On-demand) 시간제 이륜차 보험을 국내 최초로 출시해 모빌리티 분야의 새로운 위험 영역을 혁신적으로 보장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양사는 배달 플랫폼 종사자의 위험을 보장하고 이들의 편익을 도모하고자 각 사가 보유한 역량과 경험을 공유하고 활용할 예정이다. 이에 스몰티켓은 하나멤버스 App.의 '라이더세상'에서 배달 플랫폼 종사자에게 보험 가입 지원을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하나카드와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공동 프로모션을 실행 할 예정이다.

더불어 하나카드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배달 플랫폼 시장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부분의 배달 플랫폼 종사자들이 수당을 현금 또는 계좌로 입금 받는데, 실제로 정산 받을 때까지 일정 기간이 소요되어 현금이 필요한 시점에 원활하게 사용하지 못하고, 카드가 없는 경우에는 현금으로 출금하여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하나카드는 이러한 플랫폼 종사자의 불편사항에 착안하여 이들의 수당을 하나머니로 익일 내에 지급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지급 받은 하나머니를 올 7월에 출시한 ‘하나머니 체크카드’로 전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하나카드는 배달 플랫폼 종사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하여 하나멤버스 App.에 ‘라이더 세상’이라는 서비스를 제공중에 있다.

현재 하나멤버스 ‘라이더 세상’에는 배달 플랫폼 종사자를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가 담겨 있으며, 매월 9990원 납부 시 1만 5000원의 주유할인 혜택, 휴대폰 수리비용 보상 등을 제공하는 정기결제 서비스도 갖추고 있어 배달 대행업의 특성상 주유와 휴대폰 파손이 잦은 배달 플랫폼 종사자들에게 안성맞춤 혜택이다.

하나카드의 정성민 디지털사업본부장은 “스몰티켓과의 업무 협약을 통하여 배달 플랫폼 종사자를 위한 서비스가 한층 더 강화됐다”고 하며, “배달 플랫폼에서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긱 이코노미(Gig Economy) 시장으로도 업무영역을 확대하여 금융소외계층의 금융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삼성카드, '국민행복 삼성카드 V2' 이벤트 진행

삼성카드는 임신, 출산, 육아 등 국가에서 지원하는 바우처를 통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국민행복 삼성카드 V2'를 신규 발급한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오는 1월 31일까지 삼성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국민행복 삼성카드 V2'를 신규 발급받고, 이벤트에 응모 후 오는 2월 15일까지 1회 이상 이용하면 '키즈 백팩'을 받을 수 있다.

'국민행복 삼성카드 V2'는 신세계백화점 등 백화점 업종 및 쿠팡·마켓컬리·할인점·어린이집·학원·병원·주유 등에서 7% 결제일 할인을 제공하고 스트리밍 서비스 3천원 결제일 할인, 해외 1.5% 결제일 할인 등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제휴 서비스도 제공된다. 신세계백화점 5% 할인쿠폰 월 최대 6매, 무료주차권 월 2매, 신세계백화점 이용금액 1천원 당 2 신세계포인트 적립 등이 제공된다.

내년 1월부터 신세계백화점 문화센터에서 '국민행복 삼성카드 V2'를 이용하면 1개 강좌에 대해 50% 현장 할인을 제공한다. 문화센터 할인 혜택은 매월 신세계백화점 이용 실적이 있는 경우 제공된다.

또한 내년 3월부터는 '국민행복 삼성카드 V2'로 어린이집 보육료, 유치원 유아학비 정부지원금 결제도 가능해진다.

'국민행복 삼성카드 V2'는 국내전용과 해외겸용(마스터카드) 모두 연회비가 없다.


KB국민카드, '2020년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 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KB국민카드의 ‘상품 처리 시스템(계정계)’이 ‘2020년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 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4번째를 맞은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해 우수한 데이터 관련 정보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고 운영 중인 기업 또는 기관을 선정하는 데이터 품질 관리 분야 시상 제도다.

이번 수상과 관련 KB국민카드는 지난 2017년 데이터 관리 체계 구축 사업을 통해 데이터 유입과 가공, 활용 등 데이터의 흐름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싱글뷰(Single View)’환경을 구축하고, 데이터 관련 효율적 업무 추진과 의사 결정에 기반이 되는 정보 제공 환경도 마련해 운영 중인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데이터 품질 향상을 위해 전문가를 확충하는 등 조직을 체계적으로 정비하고 다양한 자체 데이터 품질관련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있는 부분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난 9월 상품 처리 시스템’이 데이터 품질 인증에서 최고 등급인 ‘플래티늄’ 등급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 ‘데이터 품질 대상’ 수상을 통해 KB국민카드의 데이터 품질 관리 활동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다시 한번 공인 받았다”며 “향후 마이데이터 사업 등 본격적인 데이터 마케팅 시장 활성화에 대비해 업계 최고 수준으로 데이터 품질을 계속해서 향상시키고 차별화된 데이터 경쟁력과 무결성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