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부모·자녀 대신 요금제 변경 쉬워진다…SKT 점프AR, 인스타그램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부모·자녀 대신 요금제 변경 쉬워진다…SKT 점프AR, 인스타그램 이벤트 진행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0.12.23 14: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통신사 최초 가족 기반 ‘안심대리인’ 서비스 출시
SKT ‘점프AR’, 크리스마스 분위기 담은 AR 콘텐츠 출시
LG유플러스·LG헬로비전, 농촌 아동에 ‘U+초등나라’ 제공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KT는 가족 구성원의 통신 상품을 온라인에서 대신 관리하는 ‘안심대리인’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KT
KT는 가족 구성원의 통신 상품을 온라인에서 대신 관리하는 ‘안심대리인’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KT

KT, 통신사 최초 가족 기반 ‘안심대리인’ 서비스 출시

KT는 가족 구성원의 통신 상품을 온라인에서 대신 관리하는 ‘안심대리인’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KT는 지난 6월 ‘홈코노미 캠페인’의 일환으로 ‘안심대리인’ 서비스를 기획했다. 해당 서비스는 웹과 모바일 등 비대면으로 통신 업무를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고령의 부모님 또는 어린 자녀, 장애인 가족이 있는 고객을 위한 제도다. 

지금까지 가족의 통신 업무를 대행하려면 매장에 직접 방문해 구비 서류를 제출하고 인증 절차를 거쳐야 했다. 이용자들은 ‘안심대리인’ 서비스를 통해서 △만 65세 이상 부모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 자녀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결합 가족에게 통신 업무를 위임할 수 있다. 

안심대리인이 처리할 수 있는 업무는 △모바일 요금제 변경 △부가서비스 신청 및 해지 △이용정보 조회 등이다. KT는 향후 인터넷 등 유선 상품으로도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부모님과 자녀 모두 KT의 ‘마이케이티’ 앱 또는 홈페이지를 방문해 ‘상대방 최초 동의’에 서명하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KT는 이번 론칭을 기념해 경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달 24일부터 오는 1월 31일까지 안심서비스를 신청한 후 KT닷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들은 추첨을 통해 바디프랜드 안마기(1명)와 한우안심세트(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쇼(1000명)를 받을 수 있다. 

박현진 KT Customer전략본부장 전무는 “KT는 가족 고객들이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해서 고민하고 있다”며 “2021년에도 고객 중심의 사고로 마음을 담은 홈코노미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SK텔레콤은 크리스마스 트리 등 겨울 소재들을 배경으로 한 ‘점프 AR 크리스마스 콘텐츠’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SK텔레콤
SK텔레콤은 크리스마스 트리 등 겨울 소재들을 배경으로 한 ‘점프 AR 크리스마스 콘텐츠’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SK텔레콤

SKT ‘점프AR’, 크리스마스 분위기 담은 AR배경 출시

SK텔레콤은 크리스마스 트리 등 겨울 소재들을 배경으로 한 ‘점프 AR 크리스마스 콘텐츠’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크리스마스 루돌프 △산타 △겨울철 간식인 호빵과 군고구마 △썰매타기 △눈사람 등 다양한 주제를 형상화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코로나로 가족, 친지와 만남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 겨울 소재를 활용해 연말의 훈훈함과 따뜻한 웃음을 전달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이용자는 구글스토어나 원스토어를 통해 ‘점프AR앱’을 무료로 다운받아 ‘크리스마스 서클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원하는 구간을 편집하고 텍스트나 보이스 메시지를 삽입하는 ‘동영상 카드’도 제작 가능하다.

SK텔레콤의 ‘점프AR’은 얼굴 위에 3D 입체 AR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합성하는 ‘렌더링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이용자는 해당 앱에 사용된 ‘페이스 오클루전 엔진’과 ‘페이스 AR 비디오 엔진’을 통해 재밌는 배경 이미지와 AR 비디오에 본인 얼굴을 자연스럽게 합성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새 콘텐츠 출시 기념으로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에 해당 아이콘을 사용한 영상이나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와 음료를 받을 수 있다. 

조익환 SK텔레콤 MR개발담당은 “업그레이드된 AR 기술을 적용해 점프 AR 콘텐츠의 실사감과 얼굴 합성이 훨씬 자연스러워졌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AR 콘텐츠로 재밌는 이미지와 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농촌지역 아동의 학습 격차 해소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농촌지역 아동의 학습 격차 해소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LG헬로비전, 교육 격차 해소 위해 ‘U+초등나라’ 제공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농촌지역 아동의 학습 격차 해소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비대면 교육 콘텐츠에 활용하는 ‘U+초등나라’와 전용 스마트패드를 아동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은 이날 U+초등나라 서비스(2년 무료)와 초등나라 전용 스마트패드 30대를 각각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한화 3200만 원으로 추산되는 이번 기부 물품은 전라남도 진도를 포함한 총 10개 지역 아동센터에서 사용될 계획이다.

양사가 기부한 U+초등나라 세트는 △초등 심화 정규과정 ‘EBS 스마트 만점왕’ △수학교육 앱 ‘토도수학’ △영어 독서 프로그램 ‘리딩게이트’ △초등 영자신문 ‘키즈타임즈’ △문정아중국어 △과학실험 및 코딩학습 등에 활용 가능하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10월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포스코에너지와 협력해 인천 서구 7개 취약계층아동 48명에게 ‘U+초등나라’ 서비스와 스마트패드를 지원한 바 있다.

정숙경 LG유플러스 스마트교육사업단장은 “U+초등나라로 도농 간 교육 불균형 해소는 물론 아이들 스스로 학습하는 습관과 즐거운 여가시간을 보내는 방법 등을 터득하길 바란다”며 “LG유플러스가 보유한 교육 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책을 고민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12-26 08:54:02
코로나시대에는 마스크착용,잘먹고 잘자서 면역력 증진,손 잘씻기,거리두기 필수.

儒敎문화권의 24절기인 대설(大雪). 양력 2020년 12월 7일(음력 10월 23일)은 대설입니다.대설은 겨울절기로, 이 절기 이후로 한국에서는 빙상놀이를 즐기기 시작하며, 몸보신을 위해 따뜻한 식사나, 따뜻한 음료, 만두.찐빵.군고구마같은 간식도 많이 먹는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두어들이고 쌓아놓은(收藏,積聚) 곡물이나 식재료등으로 장아찌를 담그고, 고기를 절이고, 장(醬)도 담그고, 누룩을 빚고 술을 만드는데, 한국의 경우 김장도 마무리 되어가고, 대설즈음이면 콩과 여러가지 농작물로 메주를 쑤고 간장.된장.고추장등 여러가지 장(醬)을 담그는 때로 접어듭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