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대신자산운용, ‘대신삼성그룹코어알파 펀드’ 출시…KB증권, VIP고객 대상 세무테마북 제작·증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대신자산운용, ‘대신삼성그룹코어알파 펀드’ 출시…KB증권, VIP고객 대상 세무테마북 제작·증정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2.2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대신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 '대신삼성그룹코어알파 펀드' 출시

대신자산운용은 24일 삼성그룹주 종목에 집중 투자해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대신삼성그룹코어알파 증권투자신탁(주식)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신삼성그룹코어알파 증권투자신탁(주식)은 삼성전자 및 삼성그룹주에 60%~90% 범위에서 투자하고 나머지는 코스피200, 삼성그룹주 관련 ETF 및 선물 등에 투자해 삼성그룹주에 대한 간접적인 추가 비중 확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해당 펀드는 계량적 분석에 기반한 퀀트 모델을 활용해 삼성전자 편입비중을 조절하는 전략을 구사한다. 또한 퀀트 모델 상 삼성전자의 주가 상승국면 신호가 발생하면 삼성전자 비중을 확대하고 주가 하락국면 신호발생시 비중을 축소하여 하방리스크를 방어해 비교지수 대비 안정적인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 

이 펀드의 A클래스는 선취판매수수료 1%에 총보수는 연1.14%이며 C클래스의 총보수는 연1.44%이다. 펀드 출시 후에는 하나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다.

대신자산운용 퀀트운용본부 최준영 본부장은 "삼성전자는 반도체뿐 아니라 비메모리 반도체 분야에서도 세계 1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과감한 투자를 하고 있어 중장기적인 성장성을 기대할 수 있다"면서 "삼성그룹주도 지배구조 개편에 따른 추가적인 수익의 기회가 존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설명했다.  

 

지난 23일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왼쪽)과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각 사에 마련된 화상회의실에서 비대면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지난 23일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왼쪽)과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각 사에 마련된 화상회의실에서 비대면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우리은행과 금융서비스 제공 위한 업무제휴 협약 체결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23일 우리은행과 차별화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과 권광석 우리은행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각 사에 마련된 화상회의실에서 전자서명을 활용한 온택트(Ontact)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자산관리 역량 강화 △마케팅 협력 강화 △거래 확대 등 총 3개 분야의 9개 주요 과제를 선정하고 시너지 강화를 위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그 첫걸음으로 내년 1월에는 양사가 공동 개최하는 대고객 온라인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다. PB전담 조직 및 인적자원 교류를 통해 자산관리와 가업승계 분야에서 차별화된 프리미엄 PB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금융 부문에서도 사업 발굴부터 주선까지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양사의 상품 판매 채널을 적극 공유하고, 마케팅 협업을 통해 금융상품 및 트레이딩 분야의 거래 역시 확대할 예정이다. 

정일문 사장은 "대한민국 금융을 대표하는 양사의 이번 협약으로 공동의 발전을 도모함은 물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소비자 만족도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B증권, VIP고객 대상 세무테마북 제작·증정

KB증권은 24일 연평균 자산 10억 원 이상의 초고액자산가들을 대상으로 5가지 핵심 과세 정보와 절세팁를 수록한 세무테마북 통합본을 제작, 증정했다고 밝혔다. 

세금이 자산관리에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음에도 세무 정보에 쉽게 다가가지 못해 대응이 어려운 초고액자산가들을 위해 체계적이고 쉬운 최신의 세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세무테마북 통합본은 최근의 세법 개정사항까지 반영됐으며 금융소득종합과세, 주식양도소득세, 증여세, 상속세, 가업승계과세까지 총 5권이 특별 제작된 캐리어에 담겨 제공됐다.

특히 새롭게 발간된 가업승계과세는 가업상속과세와 관련된 기본 세무정보뿐만 아니라 쉽게 빠질 수 있는 과세 함정 요소들도 함께 정리돼 중소 중견기업 CEO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들을 쉽게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증권의 세무테마북은 지난 2014년부터 7년간 매년 발간해 영업점 PB들을 통해 고객들에게 배포해왔다. 첫 테마인 금융소득종합과세에 이어 증여세, 상속세, 주식양도소득세까지 매년 1만부씩 꾸준히 진행됐다.

또한 최근 대주주에게 이슈가 되는 주식양도소득세의 경우에는 홈페이지와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 등 온라인 채널에도 공개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홍구 WM총괄본부장은 "KB증권에 대한 초고액자산가들의 믿음과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받는 순간 자부심을 느낄 만큼 정성 가득한 세무테마북을 준비했다"면서 "전문성과 폭넓은 경험을 갖춘 세무자문팀의 세무테마북과 높은 수준의 세무자문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 만족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