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2021년 ‘신축년’ 파헤치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뉴스] 2021년 ‘신축년’ 파헤치기
  • 그래픽= 김유종/글=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2.3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이미지출처= Getty Image Bank)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다사다난한 해를 보내며, 다들 지치셨을 텐데요. 그런 만큼, 다가올 2021년에 기대하는 바도 클 겁니다.

2021년은 '신축년', 하얀 소의 해입니다. 아시다시피 소는 오랜 시간 성실과 우직함의 상징이며, 우리의 농사를 도우며 삶을 향상시켜주는 역할을 했고요.

또한 소는 인내심과 참을성이 좋으며, 독립심이 강하다고 합니다. 특히 하얀 소 꿈을 꾸며 '길몽'에 해당된다고도 하네요.

이런 의미를 가진 소 중, 하얀 소의 해인 2021년은 보석의 해로 불리는데요. 경자년 힘든 시기를 보낸 만큼, 듣던 중 반가운 소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소의 띠에 해당되는 년 생으로는 37, 29, 61, 73, 85, 97년 등이 있고요.

삼재 띠로는 뱀띠, 닭띠, 소띠가 있다고 합니다. 소띠의 해인데도 소띠가 삼재라는 사실이 신기하죠? 물론, 안 좋은 기운이 나가는 날삼재라 크게 신경은 쓰지 않아도 된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다들 궁금하신 신축년 공휴일은 총 64일로, 올해 경자년보다도 3일 적다고 하니 연차 사용 시, 유념하세요.

다가올 신축년, 하얀 소의 좋은 기운으로 경자년 잃어버렸던 일상을 다시금 찾길 바라봅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