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오늘] 한국콜마, ‘석오기술상’ 개최…에이블씨엔씨, 모바일 앱 100만 다운로드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뷰티오늘] 한국콜마, ‘석오기술상’ 개최…에이블씨엔씨, 모바일 앱 100만 다운로드 돌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1.0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 제6회 석오기술상 수상자 단체사진(왼쪽부터 윤상현 부회장, 이성천 연구원, 김동민 연구원, 박정미 연구원, 박하은 연구원, 김봉태 연구원, 안병준 대표, 강학희 기술원장)
한국콜마 제6회 석오기술상 수상자 단체사진(왼쪽부터 윤상현 부회장, 이성천 연구원, 김동민 연구원, 박정미 연구원, 박하은 연구원, 김봉태 연구원, 안병준 대표, 강학희 기술원장) ⓒ한국콜마

한국콜마, 연구원들의 축제 ‘석오기술상’ 개최

글로벌 화장품 R&D 제조전문기업 한국콜마는 지난해 화제의 기술을 개발한 연구원에게 상금과 상패를 수여하는 석오기술상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석오기술상은 한국콜마 연구원들의 사기진작과 핵심인재 육성을 위해 2015년에 제정된 시상 제도로 올해까지 총 33명의 우수 연구원을 배출했다. 수상자는 신기술 개발, 신기술에 따른 신규 사업진출, 매출 증대 등을 기준으로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이번 대상은 ‘Active 고함량 캡슐레이션 기술’을 개발한 박정미 스킨케어연구소 연구원이 수상했다. 이 기술은 피부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성분을 캡슐화해 효능을 극대화시키는 기술로, 고객사 애터미 시너지 앰플에 적용됐다. 박 연구원은 상금 500만원과 상패를 수여 받고 1년 동안 종합기술원 중앙회의실 이름을 ‘박정미룸’으로 명명해 운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올해는 국내 30호 신약 ‘케이캡정’(위식도역류질환)을 개발한 개발팀에게도 특별상이 주어졌다. 출시 1년 만에 국내 블록버스터로 등극하고 북미와 아시아 시장 진출을 앞둔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우수상은 ‘피쉬콜라겐 펩타이드를 이용한 액상 바이알제형 기술’을 개발한 박하은 식품과학연구소 연구원이 선정돼 1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우수상은 이성천 메이크업연구소 선임연구원과 김동민 융합연구소 선임연구원에게 돌아갔다. 장려상은 최수빈 메이크업연구소 선임연구원, 홍은영 HK inno.N연구소 연구원에게 주어졌다.

에이블씨엔씨 모바일 앱 ‘눙크’, 100만 다운로드 돌파

에이블씨엔씨는 자사가 운영하는 종합 화장품 모바일 앱 ‘눙크’가 지난달 기준 누적 다운로드 108만 회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눙크는 당초 미샤 원브랜드숍 앱이었던 것을 지난해 4월 멀티브랜드 앱으로 재단장한 것으로 론칭 9개월 만에 이같은 기록을 세웠다.

눙크는 론칭 첫 달에 8만1400회가 다운로드 됐다. 이후 다운로드 횟수가 점차 증가해 11월에는 두 배 이상인 17만7200회를 기록했다. 지난해 하반기 월평균 다운로드 수는 13만7000회로 이는 전년도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던 미샤 앱의 다운로드 수와 비교했을 때 75% 증가한 수치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론칭 당시 190여 개에 불과했던 입점 브랜드 수도 700여 개로 3배 이상 늘어났다. 설화수, 후, 빌리프 등 국내 유명 브랜드는 물론 샤넬, 록시땅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까지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됐다.   

눙크의 성장에 힘입어 에이블씨엔씨의 온라인 부문 매출도 가파르게 성장했다. 에이블씨엔씨의 지난해 3분기 온라인 매출 비중은 22.5%로 전년 동기(11.4%) 대비 두 배 가까이 늘었다.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 출시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라네즈가 5세대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를 5일 출시한다. 이는 지난 2002년 출시 후 라네즈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은 ‘워터 슬리핑 마스크’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에는 외부자극으로 손상 받고 흐트러진 피부 균형을 바로잡아 주는 ‘슬리핑 마이크로바이옴™’기술을 처음 적용했다. 238억마리 프로바이오틱스 유래 성분을 담은 ‘프로바이오틱스 콤플렉스’는 피부 방어력을 강화시키며,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식물성 ‘스쿠알란’을 함유해 밤 사이 피부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는 리뉴얼을 통해 제품성 향상은 물론 친환경 제품으로 도약했다. 기존 워터 슬리핑 마스크 대비 가공, 사용, 폐기 등 제품의 전 과정(Product Life Cycle)에서 물 사용량을 줄여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영국 카본트러스트의 ‘물발자국 인증’을 받았다. 물발자국 인증 결과 제품 한 개 당 21그램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제품 전 과정에서 0.7리터의 물 사용량 감축효과를 보였다.

LG생활건강, ‘2021 VDL+팬톤 컬렉션’ 출시

LG생활건강 메이크업 브랜드 VDL이 글로벌 컬러 전문 기업 팬톤(PANTONE)이 선정한 올해의 색상 ‘얼티밋 그레이(Ultimate Gray)’와 ‘일루미네이팅(Illuminating)’을 주제로 한 ‘2021 VDL+PANTONE 컬렉션’을 5일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VDL만의 고유의 감각과 감성으로 올해의 색을 재해석한 총 8종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루미레이어 일루미네이팅’은 수분 광채 펄 베이스로, 피부톤을 보정해주는 옐로우 컬러베이스에 핑크 일루미네이팅 펄이 더해져 피부 톤을 자연스럽고 화사하게 보정해준다. 12구 아이섀도우 팔레트 ‘엑스퍼트 컬러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올해의 컬러를 중심으로 매트, 쉬머, 글리터 등 데일리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색상이 함께 담겨있다.

블러셔 겸 하이라이터로 활용 가능한 ‘엑스퍼트 컬러 치크라이터’, 생기 있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엑스퍼트 일루미네이팅 컬러 립밤’, 투명 립밤 ‘엑스퍼트 얼티밋 글리터 립밤’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외에도 ‘엑스퍼트 퍼펙트 핏 쿠션’, ‘컬러 코렉팅 프라이머 03호 세레니티’, ‘엑스퍼트 컬러 프라이머 포 아이즈’, ‘엑스퍼트 아이밤 부스팅 픽서’가 함께 구성됐다.

토니모리, 제로퍼제로 굿즈 프로모션 시즌2 진행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가 소품을 만드는 그래픽 디자인스튜디오 ‘제로퍼제로’와 두 번째 협업한 한정판 굿즈를 5일 선보인다. 

토니모리는 지난 연말 진행한 콜라보레이션 시즌1 프로모션이 긍정적이라 이번 두 번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소비 과정에서의 즐거움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인 ‘펀슈머(fun+consumer)’ 성향이 강한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 대 초 출생한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산뜻한 색감과 제로퍼제로 일러스트를 담은 굿즈를 공개했다.

‘토니모리x제로퍼제로’ 시즌2 굿즈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토니모리 공식 온라인 몰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되며,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토니모리 제품 2만 원 이상 구매 시 토니모리x제로퍼제로 마켓백 증정, 5만 원 이상 구매 시 토니모리x제로퍼제로 텀블러를 증정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