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온라인 전용 5G·LTE 요금제 6종 출시…국세청 연말정산, PASS 인증서로 3초 만에 끝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 온라인 전용 5G·LTE 요금제 6종 출시…국세청 연말정산, PASS 인증서로 3초 만에 끝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1.1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온라인 전용 5G·LTE 요금제 6종 출시
이통3사 "국세청 연말정산, PASS로 3초 만에 끝내자"
U+아이돌Live, 오리지널 예능 ‘팬찾쇼’ 빅톤편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SK텔레콤은 온라인 전용 5G·LTE 요금제 ‘언택트 플랜’을 오는 15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온라인 전용 5G·LTE 요금제 ‘언택트 플랜’을 오는 15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 온라인 전용 언택트 요금제 6종 출시

SK텔레콤은 온라인 전용 5G·LTE 요금제 ‘언택트 플랜’을 오는 15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G 요금제 3종과 LTE 요금제 3종 등 총 6종으로 구성된 해당 상품은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몰 ‘T다이렉트샵’에서 가입 가능하다. 

신규 요금제는 유통·마케팅 비용이 절감돼 기존 오프라인 요금제 대비 30% 저렴한 수준으로 설계됐다. 다만 약정결합 조건과 요금제 부가 혜택은 제외됐다. 

5G 요금제는 △월 6만 2000원·데이터 무제한 ‘5G언택트62’ △월 5만 2000원·데이터 200GB ‘5G언택트52’ △월 3만 8000원·데이터 9GB ’5G언택트38’ 등 3종이 신설됐다.

LTE 요금제는 △월 4만 8000원·데이터 100GB ‘LTE언택트48’ △월 3만 5000원·데이터 5GB 'LTE언택트35' △월 2만 2000원·데이터 1.8GB 'LTE언택트22' 등 3종이 개설됐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중 ‘5G언택트52’는 기존 LTE 데이터 요금제인 ‘T플랜 에센스’(월 6.9만원·데이터 100GB)를 선택약정 할인 받아 이용하는 것과 거의 유사한 금액대”라면서 “5G 데이터 요금제가 LTE 요금제 수준과 비슷해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해당 요금제는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판매 채널 ‘T다이렉트샵’에서 번호이동을 포함한 신규가입 또는 기기변경 시 가입할 수 있다. 자급제(OMD) 단말기나 유심을 단독으로 개통할 때도 가입 가능하다. 다만 단순 요금변경이나 이통사향(OEM) 단말기를 중고로 기기변경하는 경우에는 가입이 제한된다. 

한명진 SK텔레콤 마케팅그룹장은 “이번 출시로 통신업계의 자발적 요금경쟁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와 사회 트렌드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형태의 새로운 요금제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13일 이동통신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가 사설인증서 ‘PASS’를 이용한 연말정산 방법을 홍보하고 나섰다.ⓒ이동통신3사
13일 이동통신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가 사설인증서 ‘PASS’를 이용한 연말정산 방법을 홍보하고 나섰다.ⓒ이동통신3사

이통3사 "국세청 연말정산, PASS로 3초 만에 끝내세요"

13일 이동통신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가 사설인증서 ‘PASS’를 이용한 연말정산 방법을 홍보하고 나섰다.

통신3사는 지난 해 행정안전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정부24 △국민신문고 등에서 PASS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정비했다. 

PASS 인증서는 PASS 앱을 실행하면 추가 확인절차 없이 터치 두 번으로 발급 가능하다. 별도의 휴대폰 인증이나 계좌 인증을 요구하지 않는다. 

PASS 고객은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간편서명 로그인’을 선택한 뒤 ‘PASS 인증서’를 골라 접속할 수 있다. 고객은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앱이 인증 팝업창을 자동으로 생성한다. 사용자는 이때 6자리 핀 번호나 생체 인증을 통해 본인 인증을 완료할 수 있다. 

매년 갱신이 필요한 공인인증서와 달리 PASS 인증서는 3년 간 사용 가능하다. 이용하던 단말기나 통신사가 바뀌어도 인증서를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이통3사는 오는 15일부터 내달 19일까지 PASS 인증서로 연말정산을 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아이폰12 프로 맥스 △아이패드 에어4 △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각 사 패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통3사는 공동 보도자료를 통해 “공인인증서 제도 폐지로 전자서명이 활성화되는 가운데, 통신3사는 안정된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공공서비스는 물론 다수의 민간 서비스에도 PASS 인증서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LG유플러스는 U+아이돌Live 앱 오리지널 콘텐츠 ‘팬찾쇼’ 빅톤(VICTON) 출연분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U+아이돌Live 앱 오리지널 콘텐츠 ‘팬찾쇼’ 빅톤(VICTON) 출연분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LG유플러스

U+아이돌Live,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 ‘팬찾쇼’ 빅톤편 공개

LG유플러스는 U+아이돌Live 앱 오리지널 콘텐츠 ‘팬찾쇼’ 빅톤(VICTON) 출연분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자체 제작한 ‘팬찾쇼’는 출연 아이돌이 진짜 팬과 가짜 팬을 구별하는 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7인조 아이돌그룹 빅톤은 이번 방송에서 팬이 소장한 물건과 휴대폰 내 단서들을 통해 진짜 팬 ‘앨리스’를 찾는다. 방송 후엔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스페셜 클립도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빅톤 편을 맞아 U+아이돌Live 앱에서 ‘추리 투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청 후기를 작성하는 팬들은 추첨을 통해 빅톤의 친필 사인과 폴라로이드 사진 등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U+아이돌Live 앱 이벤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빅톤 출연분은 U+아이돌Live 앱을 통해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해당 앱은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원스토어 등 어플 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기존 고객들은 IPTV용 서비스로 감상 가능하다. 

이정우 LG유플러스 뮤직서비스팀장은 “올 한 해 아이돌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다채로운 포맷의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겠다”면서 “U+아이돌Live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