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안철수 “단일화 이루는 것 자체가 중요…근거 없는 비판, 안타까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안철수 “단일화 이루는 것 자체가 중요…근거 없는 비판, 안타까워”
  • 조서영 기자
  • 승인 2021.01.14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국정농단’ 징역 20년·벌금 180억 원…합산 형량 총 22년
김태년 “2050 탄소중립 정책의 중심, 수소경제…정책 지원할 것”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조서영 기자]

 

박근혜, ‘국정농단’ 징역 20년·벌금 180억 원…합산 형량 총 22년


ⓒ뉴시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징역이 14일 20년 형으로 최종 확정됐다.ⓒ뉴시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징역이 14일 20년 형으로 최종 확정됐다.

이날 오전 대법원 3부(주심 노태악 대법관)는 국정 농단 사건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박 전 대통령에게 징역 20년, 벌금 180억 원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앞서 새누리당 공천 개입 혐의로 징역 2년 형이 확정돼, 합산 형량은 징역 22년이다.

 

김태년 “2050 탄소중립 정책의 중심, 수소경제…정책 지원할 것”


ⓒ뉴시스(공동취재사진)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14일 “수소경제 발전을 위한 입법적,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전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14일 “한국판 뉴딜과 2050 탄소중립 정책의 중심에는 수소경제가 있다”며 “민주당은 앞으로도 수소경제 발전을 위한 입법적,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전했다.

이날 오전 김 원내대표는 정책조정회의에서 “수소경제 육성법은 다음 달 5일부터 본격 시행될 예정이며, 수소 관련 소재·부품·장비 기술개발을 뒷받침하기 위해 올해 120억 원의 예산도 편성했다”며 “올해는 수소차 산업 육성과 수소 시범도시 조성에 집중할 것”이라 말했다.

 

안철수 “단일화 이루는 것 자체가 중요…근거 없는 비판, 안타까워”


ⓒ뉴시스(공동취재사진)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4일 “누가 단일 후보가 되는지는 2차적인 문제”라고 설명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4일 “누가 단일 후보가 되는지는 2차적인 문제”라며 “단일화를 이루는 것 자체가 중요하며, 그 결정은 이 정권에 분노하는 서울 시민들께서 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안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실제로는 저와 정치를 함께 하지도 않았고, 잘 알지도 못하는 분들까지 나서서, 근거 없는 비판을 하기도 한다”며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차분하게 진행돼야 할 단일화 논의가 전체 야권 지지층의 바람과는 반대로 가려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생존을 위해, 재기를 위해 그러는 것을 잘 안다”며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행복하게 살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