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호반산업, 고모리에 산업단지 사업협약 체결…반도건설, 거제 옥포동 공동주택 신축공사 수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호반산업, 고모리에 산업단지 사업협약 체결…반도건설, 거제 옥포동 공동주택 신축공사 수주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1.1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DL이앤씨,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 다음달 분양 예정

DL E&C(DL이앤씨, 구 대림산업)는 오는 2월 경남 거제 고현항 지구단위계획구역 L2블록에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지하 1층~지상 34층, 8개동 전용면적 84㎡A 746세대, 84㎡B 238세대, 99㎡ 126세대, 99㎡PH 3세대 등 총 1113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혁신 주거평면 C2 하우스를 적용해 자유롭게 세대 구조를 변경할 수 있고, 대형 현관 팬트리·넓은 다용도실·팬분리형 렌지후드 등 다양한 특화설계도 도입해 최적의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는 게 DL이앤씨의 설명이다. 여기에 스카이 라운지,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루프탑 테라스 등 고층부를 활용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DL이앤씨 측은 "최근 조선업이 부활하고 있으며, 남부내륙고속철도(서부경남 KTX) 예타 면제, 가덕도 신공항 가능성 등 대형 호재까지 더해져 거제 부동산 시장 분위기가 달아오르고 있다"며 "DL이앤씨의 다양한 특화 설계가 집약돼 향후 지역을 대표할 대장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투자수요와 광역수요에 대한 문의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GS건설, '판교밸리자이' 오피스텔 공급

GS건설은 '판교밸리자이' 오피스텔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18일 전했다.

경기 성남 고등지구 C-1·C-2·C-3블록에 들어서는 이번 오피스텔은 지하 2층~지상 14층, 1단지(C-1블록) 3개동 108실, 2단지(C-2블록) 3개동 112실, 3단지(C-3블록) 1개동 62실 등으로 꾸며진다. 투기과열지구·조정대상지역 내에서 분양하는 오피스텔로 1, 2단지는 성남시 거주자에게 20%, 3단지는 10% 우선 공급되며, 이중 3단지는 100실 미만이어서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는 게 GS건설의 설명이다.

청약은 오는 20~21일 자이 홈페이지와 자이앱을 통한 온라인 접수 방식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2일이며, 계약은 오는 25~26일 실시된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와 무관하게 청약할 수 있다. 또한 각 군별 1건씩 청약 접수 가능해 1인 기준 최대 5건의 청약을 넣을 수 있다. 다만, 동일 단지에 동일 군에는 중복청약이 불가하다.

호반산업-포천시, '고모리에 산업단지 조성사업' 협약 체결

호반산업 컨소시엄(호반산업·삼원산업·교보증권·디씨티개발)은 포천시와 '고모리에 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위한 사업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기 포천 소흘읍 고모리 일대 약 26만 ㎡ 규모 부지에 식품, 문화 등을 결합한 복합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약 1000억 원 규모 프로젝트다. 이번 협약으로 호반산업 컨소시엄과 포천시는 고모리에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SPC(특수목적법인)를 설립할 계획이다. 컨소시엄은 사업비 투자와 책임 준공을 맡고, 시는 사업 추진 관련 인허가와 인프라 등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양측은 연내에 인허가를 마무리하고, 오는 2023년 말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호반산업 측은 "호반그룹 건설계열은 다수의 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수주해 진행하고 있다"며 "경기도, 포천시와 협력해서 민관공동개발의 성공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도건설, '거제 공동주택 신축공사' 계약 체결…새해 마수걸이 수주

반도건설은 지난 15일 '거제 옥포동 공동주택 신축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하며 2021년 새해 첫 공동주택 신축공사를 수주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18일 전했다.

이번 사업은 경남 거제 옥포동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0층, 4개동, 292세대 규모 공동주택과 근린생활시설을 짓는 프로젝트다. 총 공사금액은 591억 원이며, 오는 4월 분양 예정이다. 사업지별 고객 트렌드를 반영한 선호도 높은 상품 구성과 특화설계, 사업수행능력, 최근 대구·부산·울산·창원에서 성공적으로 분양한 실적과 기업신용평가 등이 긍정적인 영향을 줘 발주처인 시공홀딩스의 호응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는 게 반도건설의 설명이다.

반도건설 측은 "조선업의 상승세와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핵심 입지로 거제 지역에서 주거 선호도가 가장 높은 곳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반도유보라의 고객중심 특화설계, 상품으로 서대구, 창원, 울산, 양평에 이어 서부경남의 중심 거제시에서도 시공능력을 인정받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동양, 신축년 마수걸이 '국회대로 지하차도 1공구 토목공사' 수주

유진그룹 계열 동양은 코오롱글로벌, 삼천리이엔지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국회대로 지하차도 및 상부공원화(2단계)건설공사 1공구' 토목공사를 수주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사는 서울 양천구 국회대로 일원에 전체 연장 1090m 규모 지하차도를 개설하고, 그 상부에 공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양의 컨소시엄 지분율은 39%(약 467억 원)이다. 동양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유·출입시설 1개소를 포함해 △토공 △배수공 △구조물공 △가시설공 △포장공 △부대공 △상수도공 △조경공 등 공사를 맡게 된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48개월이다.

동양 측은 "새해 시작과 함께 공공사업부문에서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해 더욱 의미가 깊다"며 "풍부한 경험과 우수한 시공능력을 기반으로 이번 공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