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야놀자, 호텔솔루션업체 산하정보기술 인수…집닥, 인테리어 인기 키워드·콘셉트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야놀자, 호텔솔루션업체 산하정보기술 인수…집닥, 인테리어 인기 키워드·콘셉트 공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1.1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야놀자는 호텔 솔루션 기업 산하정보기술을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 ⓒ야놀자
야놀자는 호텔 솔루션 기업 산하정보기술을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 ⓒ야놀자

야놀자, 호텔 솔루션 기업 산하정보기술 인수

야놀자는 호텔솔루션 기업인 산하정보기술을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

1994년 설립된 산하정보기술은 호텔·리조트·골프장·레스토랑 등 여가 시설분야 IT 솔루션을 개발, 서비스하는 국내 업체다. 더케이호텔, 롯데리조트 등 국내 주요 호텔·리조트 및 베스트웨스턴 호텔그룹, 윈덤 호텔그룹 등 글로벌 호텔 브랜드 1000여 곳의 주요 고객사에 서비스 중이다.

야놀자는 산하정보기술의 풍부한 사업 경험과 노하우가 자사의 기술력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해 인수를 결정했다. 양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결합해 호텔 및 리조트 등 다양한 여가 시설로 언택트 솔루션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글로벌 1위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업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 2021년 1호 '자상한 기업' 선정

우아한형제들은 중기부, 소상공인연합회과 함께 '상생협력을 통한 프로토콜 경제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상한 기업으로서 소상공인 동반성장 지원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우아한형제들은 △공정한 플랫폼 운영을 통한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 추진 △플랫폼 데이터 공유 및 활용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자상한 기업은 해당 기업이 보유한 역량, 노하우, 강점 등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는 물론 협력사부터 미거래 기업까지 공유하는 자발적 상생협력 기업을 뜻한다. 중기부는 자상한 '상생과 공존의 가치 실현'을 위해 2019년 5월부터 자상한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 플랫폼을 이용하는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적극적인 의지를 인정받아 국내 기업 중 26번째이자 올해 첫 번째 자상한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집닥, 주거 인테리어 인기 키워드·콘셉트 공개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주거 인테리어 인기 키워드와 콘셉트 등을 바탕으로 고객 선호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를 19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2020년 한 해 동안 집닥 플랫폼에서 검색된 5000여 개 이상의 인테리어 키워드와 2000여 개의 시공 포트폴리오 등을 취합, 분석한 결과다.

2020년 기준으로 집닥에서 가장 많은 검색량을 기록한 주거 인테리어 키워드는 아파트다. 특히, 평수+아파트 조합의 검색이 가장 많았고 지역+아파트 조합과 아파트 고유명칭 검색도 빈번하게 이뤄졌다. 이어 욕실과 주방, 거실, 현관 등 인테리어에 대한 영감과 아이디어를 얻기 위한 공간별 검색도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높은 검색 성장률을 기록한 키워드는 조명이다. 조명 관련 검색량은 작년 평균 대비 3배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펜던트 조명은 작년 대비 약 14배, 다운라이트 조명은 약 6배 이상의 검색량을 기록했다.

에누리 가격비교, 히트브랜드 선정 기념 '잭팟 이벤트' 인기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2020년 하반기 히트브랜드 선정을 기념해 진행 중인 '잭팟 이벤트'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2020년 12월 21일부터 진행된 본 이벤트의 1월 17일 기준 누적 참여자 수는 약 7000명에 달했다. 잭팟 이벤트를 통해 총 49명의 고객들에게 106만점의 e머니가 지급됐으며, 현재 잭팟 최고 e머니 포인트는 5만 점이다.

잭팟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스탬프 5개로 최대 2장, e머니로 최대 5장의 응모권을 교환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응모권 수만큼 이벤트 페이지 내 슬롯머신 버튼을 누르고 결과에 따라 최대 100코인까지 획득 가능하다.

획득한 코인으로는 히트브랜드에 선정된 아이폰12프로, 갤럭시탭S7 11, 다이슨 코랄 헤어 스트레이트너 등 스페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