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휴온스, ‘베러덤MD크림’ 홈페이지 오픈…JW중외제약, A형 혈우병 예방요법제 ‘헴리브라’ 급여 기준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휴온스, ‘베러덤MD크림’ 홈페이지 오픈…JW중외제약, A형 혈우병 예방요법제 ‘헴리브라’ 급여 기준 확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1.2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휴온스는 병의원 전용 피부 케어 전문 제품 '베러덤MD크림'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휴온스
㈜휴온스는 병의원 전용 피부 케어 전문 제품 '베러덤MD크림'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휴온스

휴온스, 실비 청구되는 '베러덤MD크림' 홈페이지 오픈

㈜휴온스는 병의원 전용 피부 케어 전문 제품 '베러덤MD크림'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베러덤MD크림은 화상(1도 또는 경미한)이나 건조한 피부 등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에 피부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투명창상피복재'로, 치마버섯에서 추출한 고순도 베타글루칸(β-glucan)이 건조하고 연약한 피부의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전국 주요 화상 전문센터에서 사용되며 피부 보호 효과를 인정 받아온 베러덤MD 브랜드 소개와 함께 병의원 방문 시에만 접할 수 있었던 베러덤MD크림만의 제품 특징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베러덤MD크림 처방이 가능한 병의원 정보를 제공하는 '병의원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며, 베러덤MD크림의 기술과 특징, 제품 상담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Q&A 서비스도 운영한다.

JW중외제약, A형 혈우병 예방요법제 '헴리브라' 급여 기준 확대

JW중외제약은 보건복지부가 지난 19일 공고한 '요양급여의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약제)에 따라 A형 혈우병 예방요법제인 헴리브라피하주사(성분명 에미시주맙)의 급여 기준이 확대된다고 22일 밝혔다. 

헴리브라는 지난해 5월 △만12세 이상이면서 체중이 40kg 이상인 경우 △항체역가가 5BU/mL 이상의 이력이 있는 경우 △최근 24주간 출혈건수가 6회 이상으로 우회인자제제를 투여했거나 또는 면역관용요법에 실패한 경우 '최대 24주간 급여 인정'이라는 기준으로 최초로 급여 등재됐다.

2월 1일 부로 적용되는 신규 개정안은 국내외에서 진행된 임상연구문헌과 관련 학회 의견, 해외 보험기준 등을 반영해 세부 기준이 변경됐다. △만1세 이상 만12세 미만 투여 대상의 급여 기준이 신설됐고 △24주 간의 투여 기간과 40kg 이상의 체중 기준이 삭제돼 장기적인 투여가 필요한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정맥주사가 어려운 소아환자들의 치료 접근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화여대 의대 권복규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이화여자대학교는 의과대학 권복규 교수가 지난해 12월 30일 보건의료인 국가시험 발전에 공헌한 공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권 교수는 2019년부터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출제위원으로서 문항 출제 및 심사 작업에 참여함은 물론 출제위원 교육에도 기여했다. 또한 권 교수는 의료 윤리 분야 연구의 권위자로서 의료윤리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국가시험에 의료윤리 문항을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방법 등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다.

권 교수는 위 연구에서 국내외 의료윤리 적용 현황을 면밀히 조사했고, 의료윤리 문항의 국가시험 적용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해당 내용은 윤리문항 출제 시 주요 참고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2004년부터 이화여대 의대 교수로 재직 중인 권 교수는 한국의료윤리학회, 한국생명윤리학회 등에서 주요 직책을 맡아 의학 교육 및 의료윤리 분야 연구에 앞장서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