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우리은행, 외화 ESG채권 5억 5000만불 발행 성공…신한은행, 신한 쏠(SOL) 라이프 전면개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우리은행, 외화 ESG채권 5억 5000만불 발행 성공…신한은행, 신한 쏠(SOL) 라이프 전면개편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1.2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우리은행, 외화 ESG채권 5억 5000만불 발행 성공

우리은행은 지난 26일 글로벌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국내 시중은행 달러화 벤치마크 채권 중 역대 최저금리로 미화 5억 5000만불(원화 6000억원 상당액) 규모 외화 ESG 선순위 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하는 채권은 미국 5년물 국고채에 45bp를 가산해 쿠폰금리는 0.75%이며, 만기는 5년이다. 투자자는 총 110개 기관으로, 지역별 분포는 아시아 60%, 유럽 및 중동 31%, 미국 9%이다.

또한, 이번 채권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사회적 책임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ESG채권으로 발행됐으며, 조달자금은 코로나19 피해기업 지원과 한국판 뉴딜 정책에 발맞춰 신재생에너지 개발, 일자리 창출 등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사업에 사용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재확산 상황 속에서 우리은행의 우수한 자산건전성과 견조한 재무성과를 적극적으로 설명해 투자자들을 유치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ESG채권 발행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원화 지속가능채권을 △2019년(2000억원), △2020년(7500억원)를발행했으며, 외화 지속가능채권은 △2019년(미화 4.5억불, 포모사 채권), △2020년(4억호주달러, 캥거루 코로나19 회복지원 지속가능채권) 두 차례 발행했다.

NH농협은행은 오는 2월 14일까지 'NH페이모아통장 영상 공유하고 카페모카 받으소'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오는 2월 14일까지 'NH페이모아통장 영상 공유하고 카페모카 받으소'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페이모아통장 영상 SNS 공유하기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오는 2월 14일까지 'NH페이모아통장 영상 공유하고 카페모카 받으소'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채널에 등재된 ‘NH페이모아통장’바이럴 영상을 해시태그(#NH페이모아통장)와 함께 본인의 SNS에 공유하고 ‘참여 완료’라고 댓글을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총 2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고, 댓글로 친구를 소환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NH페이모아통장’은 SK pay를 포함한 20개 주요 간편결제(페이)의 결제(충전) 합산 실적에 따라 100만원 한도 내에서 최고 연 1.5%(기본금리 0.1%, 우대금리 1.4%포인트)의 금리를 제공하는 입출식 상품으로, NH농협은행 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은행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The Asian Banker誌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 수상

KB국민은행은 27일, 글로벌 금융전문지인 아시안뱅커(The Asian Banker) 誌가 주관한 ‘글로벌 웰스 앤드 소사이어티 어워즈(The Global Wealth and Society Awards) 2020’에서 자산관리 서비스 부문 대한민국 최우수 PB(Private Banking)은행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글로벌 웰스 앤드 소사이어티 어워즈는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 지역 금융?경제 전문지인 아시안뱅커誌가 주관하는 수상 프로그램이다. 이 상은 PB고객들에게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산업 발전 및 사회공헌에 기여한 최고의 은행을 국가별로 선정해 수여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로 수상했다.

 KB국민은행은 프라이빗뱅킹(PB) 브랜드인 'GOLD&WISE (골드앤와이즈)'를 내세워 ‘지혜로운 자산관리’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전국적으로 25개의 PB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모든 PB센터는 은행과 증권이 함께 있는 복합점포로 운영 중이며, 고객의 자산을 통합적으로 분석해 고객의 투자성향과 니즈에 맞는 최적의 종합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Asian Banker誌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한국 내 시장 지배력뿐만 아니라 그룹 차원의 협업을 통한 상품?서비스 제공을 통해 차별화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상황에서도 참신하고 차별화된 비대면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등 다양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고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PB은행으로 선정됐다”고 말했다.

김영길 WM고객그룹 부행장은 “이번 수상은 KB국민은행과 GOLD&WISE에 보내주신 고객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신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사회적 기대에 부응하는 최적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신한 쏠(SOL) 이용고객에게 다양한 편의기능 및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신한 쏠(SOL) 라이프 영역을 전면 개편한다고 27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신한 쏠(SOL) 이용고객에게 다양한 편의기능 및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신한 쏠(SOL) 라이프 영역을 전면 개편한다고 27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신한 쏠(SOL) 라이프 전면개편

신한은행은 신한 쏠(SOL) 이용고객에게 다양한 편의기능 및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신한 쏠(SOL) 라이프 영역을 전면 개편한다고 27일 밝혔다.

새로운 라이프 플랫폼은 3개의 테마로 세분화했다. △쏠페이 캐쉬백 리워드, 언택트기부 서비스, 지역상품권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소비’ △부동산 시세, 매물, 정보 등을 제공하는 ‘재테크’ △야구, 여행, 원데이 클래스 예약 등 일상과 연관된 ‘재미’ 콘텐츠로 구성해 고객이 생활 속에서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개선했다.

또한, MZ세대에게 인기있는 재테크 품목인 한정판 스니커즈와 유명 미술품 등의 공동구매 플랫폼 소투(SOTWO)를 온라인 경매사인 ㈜서울옥션블루와 제휴해 오픈했다. 소투는 프리미엄이 형성된 고가의 한정판 스니커즈나 미술품을 최소금액 천원부터 공동으로 구매해 소유권을 나누어 가진 후 가격이 오르면 재판매해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신개념 재테크 서비스이다.

한편 기존 신한 쏠(SOL) 라이프는 고객의 일상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월 120만명이 이용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신한 쏠(SOL) 라이프 전면개편을 통해 고객들이 실생활과 연관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의 맞춤 금융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