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대신증권, 해외 기타국가 거래 이벤트 진행…미래에셋대우, 불완전 판매 근절 위한 ‘ZERO 선언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대신증권, 해외 기타국가 거래 이벤트 진행…미래에셋대우, 불완전 판매 근절 위한 ‘ZERO 선언식’ 개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2.0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대신증권
©대신증권

대신증권, 해외 기타국가 거래 이벤트 진행

대신증권은 1일 '해외 기타국가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 베트남 등 5개국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6만 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해외투자 컨텐츠 서비스를 영국, 프랑스, 독일 등 기타 해외국가로 확대하면서 투자자들에게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대신증권에 따르면, 해외투자 컨텐츠는 해외 주식 종목에 대한 기업개요, 재무정보, 분석자료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또한 이번 이벤트는 대상 국가 주식을 처음 거래하는 모든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 1만 원을 지급한다. 또 대상 국가 거래금액을 모두 합산하여 500만 원 이상이면 100명을 추첨해 백화점 상품권 5만 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대신증권 MTS, HTS 또는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를 신청한 뒤, 대신증권 해외주식 데스크를 통해 대상 국가 주식을 거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감동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안석준 스마트Biz추진부장은 "해외직접투자 고객들의 해외기업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투자 컨텐츠 제공 서비스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해외투자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핀테크 스타트업 '인덱스마인'과 MOU 체결

한국투자증권은 지난달 29일 인덱스마인(Indexmine)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10억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진행했다고 이달 1일 밝혔다.

인덱스마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금융상품 가격 예측 플랫폼 레인보우닷을 서비스 중인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레인보우닷은 유저들간 공개적인 주가 예측 경쟁 시스템인 예측리그를 통해 신뢰도 높은 금융정보를 만든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다양한 주식 관련 콘텐츠를 보유한 인덱스마인에 10억원(총 지분의 16%) 규모의 지분투자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레인보우닷의 주가 예측 대회인 예측리그의 상금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향후 디지털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관계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최서룡 한국투자증권 디지털플랫폼본부장은 "이번 인덱스마인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여러 디지털플랫폼과 시너지를 창출하며, 증권업 내 플랫폼 비즈니스를 선도하겠다"고 다짐했다.

 

미래에셋대우, 불완전 판매 근절 위한 'ZERO 선언식' 개최

미래에셋대우는 최현만 수석부회장과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불완전판매 근절을 위한 제로(ZERO)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선언식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원년을 맞이해 금융소비자보호를 당사의 핵심가치로 인식하고 건전한 금융환경 조성과 판매원칙 준수를 다짐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이날 선언식을 시작으로 미래에셋대우 전 임직원이 실천 서약을 진행한다.

미래에셋대우에 따르면, 이번 실천 서약은 △모든 판단과 의사결정 과정에서 고객에게 더 이로운 것을 선택하고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충분히 알고 제공하며,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고객이 불합리한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미래에셋대우 최현만 수석부회장은 "ESG경영으로 사회와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기업들이 시장의 신뢰를 얻고 지속 성장하고 있다며 글로벌 투자 선도기업으로서 소비자보호에 기반한 신뢰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