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교촌치킨, 자체 주문앱 리뉴얼 오픈…이마트, ‘마음을 전하는 가전선물 대전’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교촌치킨, 자체 주문앱 리뉴얼 오픈…이마트, ‘마음을 전하는 가전선물 대전’ 실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2.0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교촌_이미지자료] 리뉴얼 오픈한 교촌치킨 자체 주문앱
리뉴얼 오픈한 교촌치킨 자체 주문앱 ⓒ교촌

교촌치킨, 자체 주문앱 리뉴얼 오픈

교촌에프앤비가 리뉴얼된 자체 주문 어플리케이션을 2일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은 고객 편의성 향상과 멤버십 제도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우선,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주문앱에 아마존 웹 서비스(AWS) 클라우드를 도입했다. 이를 통한 트래픽 관리로 늘어난 주문앱 사용 고객들에게 보다 빠르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 환경(UI, User Interface)도 대폭 개선했다. 개인화된 홈 화면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주문·멤버십을 더욱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주문앱 이용 빈도가 높은 모바일 쿠폰은 쿠폰 이미지 등록만으로 사용 가능해 기존에 쿠폰 번호를 직접 입력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교촌 주문앱 멤버십은 등급제 방식을 적용해 이전보다 체계적이고 고도화된 제도로 운영된다. 구매 횟수에 따라 ‘Welcome’, ‘VIP’, ‘KING’ 3등급으로 구분되며 등급에 따라 포인트 적립율과 이벤트 쿠폰 등이 차등 지급된다. 또한 기존에 이벤트 참여만 가능했던 포인트는 구매 시 결제 금액이 차감되도록 변경됐다. 멤버십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1000원 웰컴 쿠폰이 발급된다. 

이마트, ‘마음을 전하는 가전선물 대전’ 실시

이마트가 설 명절을 맞아 오는 4일부터 15일까지 ‘마음을 전하는 가전선물 대전’을 열고 ‘집콕’시대 필수 가전과 ‘효도가전’ 행사에 나선다. 

이번 행사에서 이마트는 식기세척기, 음식물처리기, 로봇청소기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설 명절맞이 가전 행사 품목을 대폭 확대하고, 구매 금액대별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을 강화했다.

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는 최대 40만원 할인하고, SK매직 식기세척기는 신세계상품권을 최대 10만원 증정한다.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는 명절 행사로 PCS-350 모델 7만원, PCS-500 모델 8만원 할인된다. 이마트 단독모델로 출시한 일렉트로룩스 퓨어i8-4SWP 로봇청소기는 정상가격 61만9000원에서 5만원 할인한 56만9000원에 판매한다. 아울러 삼성전자와 LG전자 대형가전 상품을 삼성, KB국민, 신한 카드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안마의자와 건강가전도 대폭 할인 행사에 들어간다. 브랜드 안마의자를 행사카드로 결제 시 행사상품을 최대 100만 원 할인하며(세라젬 제외),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구매가 가능하다. 점포별 입점 브랜드가 상이하며 점포가전 매장에서 세부 행사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쿠팡, 최신 디지털 기기 기획전 진행

쿠팡이 새학기를 맞아 오는 14일까지 ‘신학기 아카데미 위크’를 연다. 온라인 교육에 필요한 디지털 기기들을 한자리에 모아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신학기 아카데미 위크에는 노트북, 데스크톱, 모니터, 주변기기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들을 모았다. 삼성전자, LG전자, 애플, 레노버, ASUS, HP, 델, 마이크로소프트 등 국내외 대표 노트북 브랜드가 참여한다. 2021년형 LG그램과 삼성 갤럭시북, M1 칩을 탑재한 애플의 신형 맥북 등 최신형 노트북을 선보인다.

혜택도 준비했다. 오는 3일까지 ‘삼성전자 갤럭시 북 이온2’를 150만 원대, ‘레노버 요가 슬림7 카본13ITL5 노트북 문화이트’를 130만 원대, ‘삼성전자 잉크젯 플러스S 빌트인 무한 복합기 SL-T1670’를 18만 원대에 판매한다. 여기에 삼성, 현대, 비씨,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최대 15%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설빙, ‘딸기치즈러블리설빙’ 출시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해 제철 생딸기를 활용한 신메뉴 ‘딸기치즈러블리설빙’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딸기와 레어치즈케이크,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조합이 특징이다. 빨간 하트 초콜릿픽과 치즈, 딸기, 크럼블이 어우러진 케이크 아래에는 생딸기 슬라이스와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숨어있다. 달콤함을 더하는 딸기 베이스에 고운 입자의 우유 얼음이 섞인 맛을 느낄 수 있다.

생딸기 슬라이스 위에 토핑된 딸기치즈케이크는 치즈케이크에 딸기 베이스로 마블링 효과를 냈다. 레어치즈케이크에 올라간 고소한 크럼블도 풍부한 맛을 더해준다. 딸기치즈케이크는 단품으로도 판매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