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비스포큰 위스키 출시…GS25, 생분해 친환경 소재 빨대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비스포큰 위스키 출시…GS25, 생분해 친환경 소재 빨대 도입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2.0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서울지역 쪽방상담소 5곳(남대문·영등포·창신동·돈의동·서울역)에 따뜻한 한 끼를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서울지역 쪽방상담소 5곳(남대문·영등포·창신동·돈의동·서울역)에 따뜻한 한 끼를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설 명절 맞이 쪽방촌에 따뜻한 한 끼 나눔 진행

세븐일레븐은 서울 지역 쪽방상담소 5곳(남대문·영등포·창신동·돈의동·서울역)에 따뜻한 한 끼를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쪽방촌 어르신들을 위해 소고기미역국 등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부터 라면, 과자 등 간식까지 총 4000만 원 상당의 식료품을 전달했다. 쪽방촌 나눔봉사는 세븐일레븐의 시그니처 사회공헌 활동이다.

CU, 비스포큰 위스키 출시

CU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기술로 숙성한 신개념 위스키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과학이 만든 술이라고 불리는 비스포큰은 증류주 원액을 작게 자른 참나무 조각과 함께 액티베이터 안에 담고 온도, 섞는 속도, 기압 등을 입력해 단시간에 숙성시킨 위스키다.

이번에 CU가 출시하는 상품은 비스포큰스피릿(Bespoken Spirits)의 인기 상품인 아메리칸 위스키(50도/ 8만 원), 비스포큰 스페셜 버번 위스키(47도/ 8만9000원) 2종이다. CU는 오는 4일부터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비스포큰을 예약 주문 서비스를 통해 판매, 품목당 300병 한정수량으로 운영된다. 

GS25, 파우치 음료 빨대 생분해 친환경 소재로 도입

GS25는 오는 25일부터 판매하는 33종의 파우치 음료 구매 시 증정하는 빨대를 전량 PLA 소재의 친환경 생분해 빨대(이하 PLA 빨대)로 교체해 ESG 경영 활동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PLA빨대는 석유 화학 성분이 전혀 들어가지 않고 옥수수 소재로 만들어져 100% 생분해 될 뿐 아니라 플라스틱 빨대와 유사한 사용감과 물에 잘 녹지 않는 내구성까지 갖췄다. 시중에 많이 사용되는 종이 빨대처럼 물에 젖어 형태가 물러지거나 종이맛이 배어 나오는 단점까지 보완된 소재의 빨대다.

배달의민족, 우리동네 사장님 응원 캠페인 실시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3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외식업 사장님을 위한 응원 메시지 캠페인 '응원을 선물하세요, 우리동네 사장님 파이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식당 사장님과 고객 간의 따뜻한 소통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이 될 것이란 생각에서 출발했다. 코로나19 이전에 동네의 식당 사장님과 고객 간에 "고맙습니다", "잘 먹겠습니다, 많이 파세요" 등 가슴 따뜻해지는 인사말이 오가던 예전 일상 을 온라인을 통해 구현하겠다는 취지다.

캠페인은 배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자신의 단골집 등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장님에게 자신만의 응원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배민은 이중 총 505건의 메시지를 선정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 식당 이름과 사연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