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앤쇼핑, ‘TV홈쇼핑 방송입점 지원사업 MD상담회’ 개최…NS홈쇼핑, 동반성장 프로그램 설문조사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앤쇼핑, ‘TV홈쇼핑 방송입점 지원사업 MD상담회’ 개최…NS홈쇼핑, 동반성장 프로그램 설문조사 실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2.0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지난달 27일 'TV홈쇼핑 방송입점 지원사업 MD상담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지난달 27일 'TV홈쇼핑 방송입점 지원사업 MD상담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 'TV홈쇼핑 방송입점 지원사업 MD상담회' 개최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지난달 27일 'TV홈쇼핑 방송입점 지원사업 MD상담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30여 개 중소기업이 참석해 홈앤쇼핑 MD(상품기획자)와 1대1 상담을 진행해 홈쇼핑 유통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제고했으며, 입점 관련 컨설팅도 이뤄졌다.

이에 홈앤쇼핑은 상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 중 방송 적합성 및 상품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5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상품은 상품화, 방송 준비 과정을 거쳐 TV홈쇼핑에 론칭된다.

NS홈쇼핑, 동반성장 프로그램 설문조사 실시

NS홈쇼핑은 오는 28일까지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NS홈쇼핑 동반성장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NS홈쇼핑이 2021동반성장 프로그램에 대한 파트너사의 의견을 구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부족해진 파트너사와의 스킨십 강화를 위해 실시하게 됐다. 온라인과 우편을 통한 설문과 의견 수렴에 앞서 NS홈쇼핑은 동반성장 프로그램 안내, 베스트 상품 소식이 담긴 가이드북과 샘플 박스를 파트너사에 함께 전달했다.

설문 항목에는 2020년 동반성장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평가와 거래 시스템 사용 편의 및 공정거래 만족도에 대한 평가 내용이 포함돼 있으며, 설문 조사 결과는 향후 NS홈쇼핑의 동반성장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 시에 적극 반영 될 예정이다.

갤러리아百, '설렌타인' 선물세트 선봬

갤러리아백화점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설렌타인(설+발렌타인 데이)을 테마로 한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갤러리아는 이번 설 연휴에 발렌타인 데이가 있는 것에서 착안, 발렌타인 데이를 상징하는 하트 모양의 상자에 설 선물세트를 담았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설렌다우(牛) 기프트'가 있다. 하트 모양 상자에 한우(살치살/채끝 각 0.25kg)를 담은 상품으로 명품관에서만 한정으로 판매 중이며 가격은 12만 원이다. 이외에도 △프랑스 초콜렛 '샤퐁'과 달콤한 와인으로 구성된 '샤퐁 1·2호 세트' △애플망고와 와인으로 구성된 발렌타인 설렘 세트와 발렌타인 러블리 세트 △샤인머스캇과 와인으로 구성된 발렌타인 로맨틱 세트 등이 있다.

현대H몰, 패션잡화 브랜드 '루이까또즈'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인터넷 종합쇼핑몰 현대H몰은 지난 2일 패션잡화 브랜드 '루이까또즈'를 운영하는 ㈜태진인터내셔날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및 공동 마케팅을 통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업무제휴 협약'(JBP·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루이까또즈는 고급 가죽 소재와 프랑스 감성의 디자인으로 국내에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패션잡화 브랜드로 양사가 체결한 업무제휴 협약(Joint Business Plan·JBP)은 상품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함께 소비트렌드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기업 간 파트너십을 뜻한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현대H몰 고객의 구매 트렌드 분석을 통해 현대H몰 내 루이까또즈 전문관 운영 및 월별 테마 기획전 등 공동 마케팅을 기획하고, 다양한 차별화 상품, 콘텐츠 운영을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할 예정이다.

지마이다스, ㈜상록커머스와 업무 제휴 체결

지마이다스는 3일 ㈜상록커머스와 상품서비스 개발 및 공급 제휴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상록커머스는 공무원 전용 복지몰, 기업 분양 몰의 상품유통사업 및 라이브커머스, 광고 미디어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사로서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살려 다양한 분야의 협력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양사의 협력 사업은 △사업영역 내 컨텐츠 서비스 정보 공유 및 협력 △온라인 및 오프라인 공동 영업 마케팅 및 기타 마케팅 활동 △유형 및 무형 상품의 공급 및 수급 등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